
10.19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은 베네수엘라 차베스영묘를 방문하고 행진·집회를 진행했다.
영묘앞 집회에서 세계반제플랫포옴을 대표해 스페인유니온프롤레타리아대표 미겔앙헬은 <2014<색깔혁명>마이단쿠데타로친미파쇼권력이집권한우크라이나가현재3차세계대전의최전장으로,산군복합체의침략무기시연장으로전락한현실은반제자주원칙,민중중심정권의절대적중요성을단적으로보여준다>고 밝혔다. 이어 베네수엘라민중정권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면서 <어떤제국주의도볼리바르혁명정신,<꼬무나오나다>정신,반제반파쇼정신으로무장한베네수엘라민중을굴복시킬수없다>고 확신했다.
전베네수엘라국회1부의장·현시몬볼리바르연구소소장 블랑카에이크호우트는 <오늘제국주의의포위속에서,전쟁위협과미사일,카리브해의핵잠수함속에서,세계각지혁명가들의연대,지지,헌신,그리고참여를받을수있다는것은우리에게큰힘이된다>며 사의를 표했다.
아르헨티나해방당대표 이리나산테스테반은 <(베네수엘라를침략하면)민중의저항을맞게될것이고,라틴아메리카전역에서는반제국주의자들인우리들의지지와버팀목이있을것이다>라고 경고했다.
튀르키예 <노동여성>회원은 <우리는우리의투쟁을하나로모아야한다.우리가단결할때우리는승리할것이다.단결한민중은결코패배하지않을것이다.>라고 피력했다.
불가리아 9.23운동국제위원비서 스테판페트로브가 미제국주의의 침략과 위협에 맞서는 마두로베네수엘라정권을 지지하는 성명<차베스의혁명정신으로무장한민중은반드시승리한다>를 발표했다.
이어 엘파날꼬무나에서 집회를 전개했다. 엘파날꼬무나는 1958 히메네스군사파쇼권력을 타도한 레지스탕스들이 함께 건설한 지역이다. 엘파날민중들은 베네수엘라의 위기때마다 가장 먼저 민병대를 조직해 조국방위에 나섰다.
페루CP중앙위원 피델안디아구즈만은 <우리는이꼬무나가민중에게생산과조직을제공하는데그치지않고,미제국주의의침략가능성과위협에맞서는제1의전선이되기를진심으로바란다>·<제국주의는결코통과하지못할것이며결코지나가지못할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프랑스 공동주의재건연합(URC)국제위원 카밀라몽헤는 <엘파날역시단순히저항하는데그치지않고민중권력을창조하고공동체경제를창조하며노동정의를실천하고있어서다.바로파리코뮌의살아있는정신이베네수엘라의심장,라틴아메리카의중심에서다시태어나는것이다.>라고 역설했다.
베네수엘라알렉시스비베애국전선대표 로버트론가는 <베네수엘라만의투쟁이아니다.이것은전세계혁명가들의투쟁이며프롤레타리아국제주의의투쟁이다.>·<베네수엘라민중은존엄을지키며,아메리카민중들의투쟁의보루인쿠바,니카라과와마찬가지로볼리바르적,반제국주의적이념과사상아래굳건히서있다>고 강조했다.
갈리시아공화국공동주의당중앙위원 파블로고메즈아세베도가 성명<꼬무나로단결한베네수엘라민중의반제항전은반드시승리한다>를 낭독했다.
집회참가자들은 <¡Chávez vive, la lucha sigue!(차베스는살아있다,투쟁은계속된다!)>·<¡Viva Maduro, viva Venezuela!(마두로승리,베네수엘라승리!)>·<¡Abajo el imperialismo!(제국주의타도!)>·<¡Palestina Vencerá!(팔레스타인은반드시승리한다!)> 가로막을 들고 <단결한민중은패배하지않는다!>·<비바차베스!>·<비바마두로!>등 구호를 힘차게 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