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항쟁의기관차 〈2025.11 항쟁의기관차〉 꼬무나로 단결한 베네수엘라민중의 반제항전은 반드시 승리한다

〈2025.11 항쟁의기관차〉 [엘파날집회성명] 꼬무나로 단결한 베네수엘라민중의 반제항전은 반드시 승리한다

현시기 꼬무나는 반제항전, 전민항전의 바탕이다. 민중을 위하고 민중에 의한 공동체인 꼬무나는 미제국주의의 억압과 침략에 맞서 베네수엘라민중을 결집시키는 중심이다. 민중정권 꼬무나는 단숨에 수백만민병대를 조직하게 만든 동력이다. 차베스의 <꼬무나오나다>의 진리성은 전쟁위기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들어나가는 전민항전정신을 통해 붉게 타오르고있다.

엘파날꼬무나는 전민항쟁역사의 상징이다. 1958 엘파날은 페레스히메네스군사파쇼권력을 축출한 레지스탕스들이 함께 건설했다. 엘파날의 레지스탕스들은 1월23일지역을 넘어서 베네수엘라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민병대를 조직해 무장으로 조국을 수호했다. <꼬무나가곧민병대다(La comuna es la milicia)>구호에는 베네수엘라민중의 조국사랑정신, 결사항전의지가 함축돼있다.

오늘 베네수엘라는 반제전선의 첨단이며, 베네수엘라민중은 전민항전의 기수다. 3차세계대전을 일으킨 제국주의는 그폭풍속에 베네수엘라를 끌어들여 베네수엘라의 자원을 약탈하고 반제민중정권과 그토대인 꼬무나를 붕괴시키기 위해 미쳐날뛰고있다. 이에 맞서 민중정권은 <병영을국민에게>구호아래 정규군과 민병대를 결합하고 꼬무나를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를 무장시키며 전민항전준비를 강화하고있다. 베네수엘라민중의 반제항전은 라틴아메리카와 전세계의 민중들에게 반제투쟁의 정당성과 그승리의 확신을 심어주고있다.

제국주의에 맞서, 더이상 노예가 되지않겠다고 선언한 반제민중의 정의로운 투쟁은 진보적인류의 진심어린 지지를 받고있다. 꼬무나오나다는 곧 자주오나다고 사회주의오나다. 베네수엘라의 승리는 반제진영의 승리, 민중주권의 승리, 진보적인류의 승리다. 반제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전민항전에 떨쳐나선 베네수엘라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 꼬무나 오 나다. 단결한 민중은 결코 패배하지않는다.

제국주의타도!
베네수엘라승리!
전민항전승리!

2025년 10월19일 엘파날꼬무나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