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24 마두로베네수엘라대통령이 엘그란토포(El Gran Topo)꼬무나에 방문해 100여명의 주민들과 만나 담화를 나눴다. 이자리에 40여명의 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이 초청받아 함께했다.
… 우리는 꼬무나의 조직적체계를 강화하는 전체과정에 착수하려한다. 모든 기관들을 설립하기 위해서다. 꼬무날의회, 공동체은행, 평화정의위원회, 청년팀, 그리고 민중자치·꼬무나자치 회의실이 있다. 각각의 기관은 <7T정책>에 따라 구성된 팀을 갖추고있다. 발전계획도 마련돼있다. …
… 새로운 민중권력수준으로 올라가고있다. 이건 자선이나 복지지원이 아니라 민중권력과 직접민주주의에 관한일이다. 베네수엘라에서 <민중이나라를다스린다>고 할때, 이는 단순한 말이 아니라 실제행동으로 보여지고있다. …
베네수엘라에는 335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있다. 이번선거에는 54개 정당이 참여했다. 285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승리했다. 이것이 처음이 아니다. 우리는 26년동안 승리해왔다. 대다수의 시·군, 주정부, 그리고 국회에서도 승리했다. 단한번만 국회를 잃었다. 이는 베네수엘라의 불행이었다. 2015 국회를 잃은것은 우리가 진것이 아니라 국민이, 조국이 진것이었다. 당시의 결과 우리는 자칭<대통령>이라며 나섰던 쓰레기같은 과이도를 견뎌야했다.
… 베네수엘라가 보유한, 잘 무장되고 잘 훈련된 전문군사력이 민중권력, 그리고 영광스러운 볼리바르민병대와 결합한다. 우리는 볼리바르민병대를 발전시켜왔다. 우리의 사령관 차베스가 <이곳에는산이많고,이곳에는국민이많다>고 말했다. 그렇기에 우리는 평화를 얻을수 있고 평화의 길에서 승리할수 있다.
… 미제국주의가 우리를 직접적으로 위협하려 든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들은 아무도 믿지않는 가짜얘기와 조작된 명분으로 우리를 공격해왔고 이제는 실질적인 군사적배치, 즉 카리브해에서의 군사위협으로까지 나아갔다. 그표적은 베네수엘라뿐아니라 라틴아메리카전체, 카리브지역전체다. 그들은 사령관 차베스를 용서하지못한다. 왜냐하면 바로 카리브해의 심장부에서, 한민족의 목소리, 한지도자의 목소리, 그리고 볼리바르혁명프로젝트의 목소리가 울려 퍼져서다. 그리고 그목소리가 이 모든 지역, 이 모든 나라들에 걸쳐 거대한 울림과 변화를 일으켜서다.
… 차베스가 요구했던것은 <더많은민주주의,더강한민중권력,민중과의더깊은접촉,더많은꼬무나들>이었다. 그말을 떠올리며 나는 되물었다. 우리가 얼마나 발전했는가, 그리고 얼마나 국가방위를 민주화했는가를. 즉 국가방위는 더이상 단순히 군의 문제가 아니다. 국민전체의 문제며 국민이 함께 지켜내야할 민주적과제다. 우리의 목적을 달성할수 있게 해달라.
… 우리는 베네수엘라의 모든 식량을 생산하는 기적을 이뤘다.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베네수엘라는 생산하고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생산할것이다. 제국주의가 원하는대로 말하고 행하도록 내버려둬라. 우리는 이곳에서 고요하고 평화롭다.
…
베네수엘라국민 만세!
단결된 라틴아메리카 만세!
위대한 조국 만세!
알리프리메라와 함께 역사의 새벽을 노래하며
승리의 그날까지
꼬무나오나다
언제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