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나 브리겐티 Ivana Brighenti | 아르헨티나공동주의당중앙위원·국제부
…
모든 사람들이 기억하고 증언해야할 우고차베스사령관서거후 10년은 반제투쟁이 우리아메리카민중의 단결의 축이라고 주장하는 우리 모두에게 영예로운 약속이다. 특히 제국주의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연방과 전쟁을 벌여 패권을 유지하려고 하는 오늘날에는 더욱 그렇다.
우리는 미국과 그동맹국들이 20세기와 21세기내내 끊임없이 해왔던것처럼 도발, 불안정, 군사개입을 통해 수행한 이러한 간섭정책의 충분한 예를 제시할수 있다. 이러한 전략은 이상황을 초래한 언론을 통한 조작과 역사위조와도 무관하지않다. 우리는 미국·영국및유럽정부가 가장 호전적인 부문에 의해 자국민을 희생시키면서까지 야욕과 계급적특권을 폐쇄적으로 방어하는 긴장의 순간을 목격하고있다.
…
미국은 쿠바와 베네수엘라, 니카라과에 대한 포위공격을 벌였으며 제국주의정책에 따르지않는 모든 정부를 불안정하게 만드는 개입주의적인 정책으로 통제하려했다. 볼리바르혁명에 대한 봉쇄와 조치는 우리가 방금 말했듯이 먼로독트린이 선포된지 200년이 지난 지금 미제국주의가 우리를 떠나고있다는 사실을 가장 설득력있게 보여주는 예다. 미국이 자유의 이름으로 불행의 미국을 소멸시키려는 섭리에 의해 운명지어진것 같다고 한 시몬볼리바르의 축하를 재확인한다.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는 평화의 영토에 입맞춤해야한다. 이런 이유로 우리공동주의자들과 아르헨티나공동주의자들은 반제국주의가 해방의 프로그램임을 확인하고 우리민족의 두번째이자 결정적독립을 위해 이싸움을 계속할것을 약속한다. 세계반제컨퍼런스의 성공은 우리민족의 두번째이자 결정적독립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세계반제컨퍼런스는 우리에게 그것이 옳다는것을 보여주고있으며 오늘도 언제나 그렇듯이 우리는 우리나라에서 계속 이어갈것이며 계속 따라갈것이다.
우고차베스 만세!
볼리바르혁명 만세!
쿠바 만세!
전세계노동자들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