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티 브라 Joti Brar | 영국CPGB-ML부대표
동지들, 영국공동주의자들로부터 형제적인사를 전한다.
우리는 귀당이 남코리아전역에서, 민중들이 전개하는 민족해방투쟁의 심장부에서 필수적역할을 하고있음을 목도해 매우 기쁘다.
제국주의국가에 산다는것은 우리당이 투쟁하는 조건이 여러분의 조건과 상당히 다르다는것을 뜻한다. 하지만 우리는 전세계를 약탈하고 모든곳의 대중들을 궁핍하게 하는 금융자본의 탐욕스러운 요구로부터 우리의 민중들을 해방해야한다는 공동의 시급한 필요성을 갖고있다.
영국에서, 노동자들은 1945부터 누렸던 특권적위치, 고임금, 사회안전망, 안전한 주거, 무상의료와 무상교육, 연금등이 모두 사라지고있는것에 충격을 받고있다. 영국민중이 영원히 차지할거라 생각했던 이런 이익들은 수십년동안 천천히 꾸준히 공격받아왔지만 지배세력이 우리를 희생시켜 자신들의 추락하는 경제시스템을 지키려고 시도함에 따라 그공격이 이제는 전면적인 파괴로까지 가속화되고있다.
오늘날 영국에서 노동자들은 치솟는 인플레이션과 식료품·연료·주거등 생활필수품에 대해 감당할수없는 가격에 직면했다. 동시에 우리의 세금을 사용하고 화폐를 찍어내서 독점기업들에 계속해서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기업들은 에너지기업·군수기업·의료및보건기업·운송기업·은행을 비롯해 <버리기엔(경제에미치는영향이)너무크>고 다음에는 (보조금을) 받아가게 될곳들이다.
우리의 지배세력은 전세계 언론과 국제기구에 대한 통제력을 <민주주의>와 <인권>을 설파하는데 사용하는 반면, 줄리안어산지같은 진실을 말하려는 모든 사람들을 억압하고있다. 그리고 월가와 런던시티 사무실의 금융자본으로부터 나오는 강권이 아니라 자국민중의 의지에 따라 국가를 운영하려는 모든 정부를 대상으로 전쟁을 일으키고있다.
전세계의 지배자가 되려하는 이들은 오직 하나의 권리만을 존중한다. 바로 착취와 약탈에 대한 자신들의 권리다. 그권리를 추구하며 전세계대중의 모든 권리, 즉 먹을권리, 안전하게거주할권리, 평화롭게자녀를양육할권리를 침해한다.
지금 이순간, 우리의 지배세력은 러시아의 자주와 주권을 파괴할 목적으로 범죄적인 침략적대리전을 벌이고있다. 이같은 전쟁은 국제적으로 가장 심각한 반인류적범죄로 인정된다. 그러나 <민주주의수호>의 기치아래, 제국주의자들은 파시스트들에게 돈을 대고, 모든 반대세력을 잠재우고, 우크라이나민중을 총알받이로 자신들의 의지를 강요하고 러시아영토를 자신들 기업의 약탈을 위해 개방하려고 한다.
영국정부는 탱크와 군인들만 파괴하는게 아니라 토지·공기·물을 오염시키고 미래세대의 삶을 황폐화할 무기인 열화우라늄탄을 우크라이나에 보낸것을 인정했다.
대리전과 파괴를 위한 계획은 또한 중국과 코리아를 향해 준비되고있는것이기도 하다. 코리아민중은 제국주의가 또다른 제국주의군대로 삼으려는 수많은 사람들중 하나다. 제국주의자들은 코리아와 그자원 특히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대한 자신들의 통제권을 유지하기 위해 코리아에 맞서는데 코리아를 이용하려한다.
동지들, 현재가 어두워 보이고 우리를 위협하는 세력이 압도적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다가오는 싸움의 건너편엔 밝은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있다.
우리의 저항의지는 점점 강해지지만 적들에게는 내부로부터 그들을 갉아먹는 취약성이 있다. 이는 바로 자본주의의 내재된 모순, 그들의 체제를 파괴하고 그들의 지배를 무너뜨릴 세력의 발전을 가져올 모순이다. 그러한 세력의 의식있는 성원인 우리는 기생적시스템의 종말이 조만간 도래하도록 모든 힘을 다해야만 한다. 인류는 우리에게 이를 요구하고있다.
국제적으로, 새로운 세계질서의 세력이 결집하고있다. 전세계민중들은 이전의 체제에 진절머리를 낸다. 제국주의국가에서의 투쟁과 피억압국가에서의 투쟁이 공동의 적에 맞서 단하나의 운동으로 두개의 전선을 형성한다는것을 알기에, 우리 영국공동주의자들은 떠오르는 국제적반제국주의조류에 전적으로 동조한다.
우리는 여러분의 당대회의 성공을 바라며, 제국주의점령에 맞서고 민족해방을 위해 남코리아 노동자들을 동원하는 중요한 과업에서 모든 성공을 거두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