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실리 젤리코프 (Vasiliy Zelikov) | 볼셰비키전연방공동주의당(니나안드레바) 국제비서
⋯
제국주의의 일반적인 위기가 낳는 인류의 미래에 가장 위험이 되는것중 하나는 파시즘과 그반인륜적이데올로기다. 2차세계대전직전에 이탈리아·독일·스페인및기타국가에서 파시스트가 권력을 잡은것은 정확하게 자본주의체제의 일반적위기의 결과로 발생했다.
1935 코민테른7차대회에서 게오르기디미트로프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파시즘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철저한 정의는 <파시즘은금융자본의가장반동적이고가장우월주의적이며가장제국주의적인요소에의한공개적인테러독재>라는것이었다.
역사적인 7차코민테른대회이후 일어난 사건들은 당시 불가리아및국제공동주의운동의 위대한 인물이 했던 말을 확인시켜줬고 지금도 확인시켜주고있다. 스탈린시대에 출판된 정치문헌에서 파시즘에 대한 이러한 정의가 가장 자주 나왔다.
현시대의 볼셰비키인 우리는 계급적접근방식을 전제로 정확히 이런 파시즘의 정의와 특성을 기초로 삼는다.
⋯
1945 파시즘은 패배했지만 완전히 사멸되지않았다. 신파시즘이 정치분야에 들어와 깊은 변화를 일으켰다.
2차세계대전 당시 수많은 범죄를 저지르고, 유럽에서 수백만을 학살한 책임이 있는 나치즘(히틀러의 파시즘)이 발원한 독일에서는, 아프리카·아시아이주민의 유입으로 인한 위기와 맞물려 복수주의의 신나치세력이 다시 활개를 치고있으며 히틀러의 <나의투쟁>이 지하에서 출판되고있다. 최근 독일에서는 외국인혐오와 인종차별사례가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고있다.
⋯
러시아지도부는 2022.2.24 특수군사작전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특별연설에서 언급했듯이 작전의 목적은 <키예프정권에의해고통받고학살당하는사람들을보호하는것이다.이를위해우리는우크라이나의비무장화와탈나치화를위해노력할것이며,러시아연방시민을포함한민간인을대상으로수많은피비린내나는범죄를저지른자들은정의의심판을받게할것>이다. 우리는 이특수군사작전을 지지한다.
⋯
제국주의의 침략징후와 파시즘의 위협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세계 모든 국가의 모든 반제반파쇼세력의 행동을 통합하는것이 필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