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세계반제플랫포옴 〈특등주구 윤석열을 끝장내자!〉 3월세계반제동시투쟁 대전 

〈특등주구 윤석열을 끝장내자!〉 3월세계반제동시투쟁 대전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반미투쟁본부가 주최하는 3월 세계반제동시투쟁이 시작됐다. 

7일 대전역앞에서 민중민주당(민중당)대전시당당원들과 지역활동가들은 우리말과 영어로 된 구호피시 <미제국주의전쟁책동 반대! 전세계미군기지철거! 단결한 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와 <Stop the US imperialist drive to war!> 등을 내세웠다.

먼저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미국을 비롯한 제국주의연합세력은 기어이 이땅에서 전쟁을 일으켜 <신냉전>전략을 관철시키려 하고 있다>며 <윤석열호전무리는 북침전쟁책동에 맹동하며 우리민중의 존엄과 생명을 위협하는 가장 위험천만한 세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반제플랫포옴은 3차세계대전의 시기에 세계반제전선을 형성하기 위해 분투하는 유일한 세계적 범위의 연대체>라고 소개하며 <세계반제플랫포옴을 중심으로 반제대중투쟁에 더욱 앞장서며 미제침략세력과 그주구 윤석열을 끝장내고 민중이 주인되는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백순길평화협정운동본부조직위원장은 3월4~14일 진행되는 <프리덤실드>미남북침전쟁연습은 실기동훈련을 주되게 하는 대규모의 침략연습이라고 지적하며 <북을 언제나 도발하는 것은 미제국과 그 주구 식민지 <대한민국>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계속해서 <식민지<대한민국>괴뢰정권은 제국주의세력의 특등 주구로 코리아반도를 전쟁으로 몰아넣으려 하고 있다>며 <윤석열반역패당을 타도하고 미제국을 물리치고 이땅에 민중의 정권을 세우는 것이 세계반제투쟁>, <제국주의놈들이 이 세계에서 패퇴할 때까지 투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미제국주의전쟁책동 중단하라!>, <동아시아핵전쟁화근 미제침략세력 끝장내자!>, <미제국주의주구 윤석열 타도하자!>, <친미파쇼호전광 윤석열 타도하자!>, <팔레스타인 해방! 팔레스타인 승리!>를 힘차게 외쳤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성명 <윤석열호전광을 타도하고 미제침략세력 몰아내자!>를 낭독한 뒤 <인터내셔널가>를 제창했다.

다음은 성명전문이다.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윤석열호전광을 타도하고 미제침략세력 몰아내자!

북침전쟁연습이 광란적으로 벌어지고 있다. 현재 미국과 <한국>이 프리덤실드합동군사연습을 실시하고 있다. 당초 모의훈련으로 진행되던 프리덤실드연습은 윤석열집권후 지난해부터 야외기동훈련이 추가됐으며 올해는 대규모 야외기동훈련을 지난해보다 2배이상 증가한 48회를 전개하며 극단적인 대북침략성을 드러내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연습은 지난해말부터 <즉시, 강력히, 끝까지>를 공공연히 내세우면서 매일같이 전개해오던 북침전쟁연습들의 연장이자, 종합판으로서 미제침략세력과 윤석열친미호전광의 <한국전>흉계의 심각성을 보여준다.

반제자주세력과 제국주의침략세력이 마주 달리는 기차와 같이 일촉즉발의 충돌직전상황에 놓여있다. 미제침략세력은 윤석열·군부호전무리를 동원해 우리의 바다와 하늘에서 하루가 멀다하고 합동군사연습을 전개하는 한편, 일군국주의군대와는 동아시아의 해상과 상공에서 위험천만한 침략연습을 감행하며 북과 중국을 극도로 도발하고 있다. 이에 맞서 북은 남북관계를 <교전국관계>로 규정하고 <대한민국>을 <점령·수복·평정·편입>하겠다고 선언했다. 중국은 6일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대만독립>분열세력과 외래간섭에 반대>, <조국통일대업을 흔들림 없이 추진>을 발표하며 <국토완정>의지를 밝혔다. 일련의 상황은 동아시아전위기가 그 어느때보다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크라이나·동유럽과 팔레스타인·중동의 정세도 매우 첨예하다. 최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전의 전략적 요충지인 아브데옙카를 점령하며 우크라이나전의 승기를 확고히 잡자, 나토군은 우크라이나전에 대한 직접개입을 거론하고 독일은 장거리미사일 타우러스로 크림대교를 공격하는 구체적 방안을 논의하며 우크라이나전을 동유럽전으로 확대하기 위한 도발을 심화하고 있다. 팔레스타인인을 3만400명 넘게 학살한 시오니즘이스라엘은 주변 지역과 나라들에 대한 침략에 골몰하고 있다. 한편 미제침략군대가 유럽제국주의군대를 동원해 홍해에서 후티군과 교전을 격화시키고 이란의 참전을 유도하며 중동전의 확대·장기화에 몰두하고 있다.

3차세계대전의 근원은 미제침략세력이며 <한국전>의 근원은 윤석열친미호전광이다. 주지하다시피 2014년 마이단쿠데타로 우크라이나신나치권력을 조작하고, 이를 조종해 러시아계주민을 학살하며 나토의 동진을 획책한 배후는 미제침략세력이다. 우크라이나전으로 시작되고 팔레스타인전·중동전으로 심화된 3차세계대전을 <한국전>과 대만전으로 전면화하려는 것이 미국의 3차세계대전책략이다. 윤석열은 제국주의미국의 파시스트꼭두각시로서 <한국전>을 촉발시키며 기어이 3차세계대전의 불길을 이땅위에 타번지게 하려고 날뛰고 있다. 전반적 위기상황을 침략과 학살로 모면하려는 미제침략세력과, 이에 맹종하며 우리땅을 전쟁터로, 우리민중을 총알받이로 전락시키는 친미주구 윤석열을 끝장내야만 자주와 민주, 평화와 안정을 실현할 수 있다. 우리민중은 반윤석열반미항쟁에 총궐기해 윤석열을 타도하고 미제침략세력을 몰아내며 세계인류의 꿈과 이상이 실현되는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4년 3월7일 대전
세계반제플랫포옴 반미투쟁본부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