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항쟁의기관차 〈2025.7 항쟁의기관차〉 우리는 나토해체의 그날까지 앞장서 투쟁할것이다

〈2025.7 항쟁의기관차〉 [헤이그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우리는 나토해체의 그날까지 앞장서 투쟁할것이다

제국주의전쟁사령부 나토의 해체는 현시기 인류공동의 가장 중요하고 가장 절박한 투쟁과제다. 2차세계대전후 전면적위기에 몰린 제국주의세력은 미국을 수괴로 한 나토를 조작했다. 미국·나토는 청소한 신생독립국을 대상으로 한 침략전쟁으로 타민족을 착취·약탈하고 학살했다. 나토는 반소련·반사회주의를 주창하며 초창기부터 확장정책을 가속화했다. 특히 1955 서부독일에까지 진출하고 소련·동구핵공격계획을 세우며 끊임없이 전쟁위기를 격화시켰다.

나토의 야만성은 소련·동구반혁명화이후 더욱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해체운명에 처한 나토는 <중·동유럽의민족갈등·영토분쟁>을 내세우며 러시아인근까지 진출했다. 1990 확약한 <나토동진금지>를 헌신짝처럼 내버린 나토의 동진책동은 2022 우크라이나전의 직접적계기중 하나다.

2차세계대전이후 미국·나토의 침략과 개입 없이 발발한 전쟁은 없다. 특히 1999 코소보폭격을 통해 나토의 잔인성은 전세계앞에 드러났다. 1999.3.14부터 시작된 공습으로 2달만에 민간인 500명이 목숨을 잃었고 4500명이 다쳤다. 나토는 유고에 히로시마원폭의 위력을 넘어서는 1만개이상의 폭탄을 투하했다. 1999.8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나토공습으로 인해 코소보에서 약4000명, 세르비아에서 약2000명이 무참히 살육됐다.

미국의 <테러와의전쟁>교리하에 나토학살은 계속됐다. 2001.10 미국의 아프간침공에 나토가 투입됐다. 이후 20년간 아프간지역에서 끊임없는 분쟁과 학살이 벌어졌다. 그결과 공개된 최소숫자로만 사망자17만명, 난민500만명을 기록했다. 나토는 2011.2 리비아전쟁이 터지자 약5개월간 7500회 공습했고 2만여회 출격했다. 나토공습 2달만에 민간인 4718명이 죽거나 다쳤다. 나토는 카다피정권붕괴후에도 계속 주둔기간을 늘리며 무차별공습을 심화했다.

전쟁기계·학살기계 나토가 3차세계대전정세하에 <태평양화>를 완성하며 전쟁범위를 확대하고있다. 2022 우크라이나전으로 3차세계대전이 시작된 이래 나토회원국들은 공공연히 태평양에 진출해 침략적군사연습을 전개하고있다. 특히 2024여름 <림팩>·<피치블랙>·<퍼시픽스카이즈>·<퍼시픽드래곤>등 다국적합동군사연습을 태평양상에서 전개하며 중국·조선·러시아를 극도로 위협했다. 같은 시기 워싱턴나토서밋에서는 <나토의태평양화>가 정치적으로 완료됐다. 미국·나토는 동유럽, 서아시아에 이은 다음전장으로 동아시아·서태평양을 지목하고있다.

나토헤이그정상회의의제는 미·나토의 최후발악을 증시한다. <우크라이나전>지속은 전쟁 없이 살수 없는 나토의 본질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또다른 주의제는 나토분담금인상이다. 유럽나토회원국이 나토국방비기준을 GDP5%로 대폭 상향시키려한다. 유럽민중들은 우크라이나전의 후과로 이미 최악의 경제·민생파탄을 겪고있다. 여기에 유럽민중의 혈세를 더 갈취해 전쟁에 쏟아붓겠다는것이 유럽제국주의자들의 흉악한 발상이다.

수백개의 나토군사기지가 있는 유럽은 나토침략책동의 중심기지, 발진기지다. 3차세계대전이 본격화될수록 나토의 뿌리가 있고 머리가 있는 이지역나토기지들은 전쟁기지로서의 역할이 높아질것이다. 이곳 네덜란드의 브륀쉼에 본부를 둔 나토합동사령부는 반러적대적인 <발틱센트리>작전을 주도하고있다. 이는 그만큼 이곳 민중이 더 큰 위험에 노출돼있다는것을 의미한다.

이미 이탈리아와 독일등 유럽곳곳에 전술핵을 배치해놓은 미제국주의와 나토는 오늘 러시아와 핵전도 불사하겠다며 유럽민중과 세계민중의 생존을 심각하게 위협하고있다. 우리민중의 <나토해체>투쟁은 유럽민중을 포함한 세계민중의 생존과 존엄을 위한 필수적전제다. 유럽민중의 반나토투쟁은 베오그라드폭격과 코소보나토최대기지의 세르비아와 <나토사령부>의 이탈리아, 유럽최대미군사기지의 독일등 곳곳에서 갈수록 더욱 강력히 전개되고있다. 유럽민중의 반나토투쟁은 팔레스타인해방투쟁을 비롯한 모든 피억압 민족·민중의 반제반파쇼투쟁과 하나의 반제전선으로 결합해 있다.

<전세계프롤레타리아여단결하라!>와 <단결한민중은패배하지않는다>는 세계진보적인류의 필승전략이다. 오직 세계반제민중의 단결과 투쟁만이 3차세계대전전쟁사령부인 나토를 해체시키고 그원흉인 제국주의를 타도하며 세계민중의 평화와 자주, 해방과 변혁을 앞당겨 이룩할수 있다. 우리 세계반제플랫포옴은 3차세계대전사령부 나토를 해체하고 제국주의를 타승하는 그날까지 일체 굴함없이, 타협없이 앞장서 투쟁할것이다.

제국주의전쟁사령부 나토 해체!
제국주의침략세력 타도!
반제해방투쟁 승리!

2025년 6월21일
세계반제플랫포옴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