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항쟁의기관차 〈2025.11 항쟁의기관차〉 2025.10.23~25 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 연구소·진보정당과 기자회견, 간담회 〈우리는새로운방향으로가려고한다.이과정은끝나지않았다.〉

〈2025.11 항쟁의기관차〉 2025.10.23~25 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 연구소·진보정당과 기자회견, 간담회 〈우리는새로운방향으로가려고한다.이과정은끝나지않았다.〉

2025.10.23~25 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은 연구소·진보정당과 기자회견, 간담회등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했다.

10.23 국제민중주거연구소주최 카라카스국립예술박물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생태사회주의와 꼬무날정부중심의 주거·도시개발혁신이 논의됐다.

베네수엘라생태사회주의장관 리카르도몰리나는 생태사회주의에 대해 <인간과모든생명체간의균형과조화를달성하는것을목표로한다>, 꼬무날정부에 대해 <정기적으로민중협의를실시하며5336개꼬무나의프로젝트를주민총회에서우선순위를정하고다수결로결정한다>고 말했다.

국제민중주거연구소소장 졍프헝수아파헝은 베네수엘라가 빈민가, 위대한 주거정책, 도시의 차별등 특수한 맥락속에서 생태사회주의·꼬무날국가·민중주도 덕분에 민중건축이 출현할 조건이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세계반제플랫포옴은 발언문을 통해 미국이 내놓은 <가자지구평화안>의 본질은 결국 제국주의와 파쇼주구를 조종하는 독점자본을 위한 도시, 그들이 지배하는 지구를 만들겠다는것이라며 민중의 삶의 터전을 민중의 뜻에 따라 민중의 힘에 의해 목적의식적으로 하나하나 바꿔나가는 페타레모델은 독점자본중심의 이른바<가자지구모델>과 완전히 상반된다, 오직 영원한 절대적기준은 민중중심, 즉 민중을 위하고 민중에 의하는데에 있다, 우리는 <꼬무나오나다>정신, 민중중심원칙이 실제로 구현되는 페타레사례가 우리시대 어둠을 비추는 등대처럼 빛날것이라 확신한다고 평가했다.

같은날 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은 베네수엘라공동주의당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베네수엘라공동주의당은 우리는 마두로대통령과 함께 혁명의 과정을 계속 가고있다지만 객관적으로 당내문제들이 남아있었다, 우리는 콜롬비아국경과 가까운곳에 살면서 파시즘이 무엇인지 알고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늘 평화를 지켜야하고 우리스스로도 지켜낼수 있어야한다, 평화를 지켜야한다면 혁명을 준비하기 위해 전쟁에 대비해야한다, 2002 반차베스쿠데타에 수천수만명이 자발적으로 무기를 들고 거리에 나왔다, 민중들은 준비돼있다고 밝혔다.

10.25 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은 카라보보주 나과나과시 UPRA(반제혁명민중연합)4차총회에 참석했다. UPRA는 베네수엘라진보정치전선조직으로 반제국주의·민중권력강화를 추구하고있다. 이자리에서 민중민주당대표는 라틴아메리카민중들이 반미항전, 반제투쟁에 나서는것은 정의며 필연, 세계진보적인류와 세계반제플랫포옴은 베네수엘라의 주권수호와 라틴아메리카의 평화실현을 위한 반제공동전선에서 함께 싸울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UPRA·발렌시아지역노조와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발렌시아지역노조는 우리의 주된 적은 정부가 아닌 제국주의며 우리는 정부와 함께 제국주의·파쇼세력에 맞서 싸우고있다고 피력했다. 이후 인근산업단지에서 타이어공장<파이어스톤>노조위원장과 만남을 가졌다. 노조위원장은 다른노조들과의 네트워크구축과 노동자들의 연합을 강조하면서 <단결해서해결해야한다.우리는새로운방향으로가려고한다.이과정은끝나지않았다.>고 단호히 말했다.

10.25 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은 베네수엘라공동주의당총회에 참석했다. 세계반제플랫포옴은 총회축사를 통해 베네수엘라공동주의당은 수정주의, 기회주의, 종파주의와의 비타협적인 투쟁에서 중요한 정치적승리를 이룩했고 그에 기초해 내년에 열리는 당대회는 새로운 비약과 전진의 역사적인 당대회로 빛날것이다, 최근년간 겪었던 베네수엘라공동주의당의 전대미문의 시련은 본질에서 국제종파기회주의세력이 제국주의세력의 비호아래 야기한 희대의 반혁명책동이다, 절체절명의 중대한 역사적기로에서 우리는 베네수엘라혁명의 기관차인 베네수엘라공동주의당이 하루빨리 역사적당대회를 개최해 조직사상적대열을 강화하고 베네수엘라혁명을 전진시키고 세계반제세력의 승리를 앞당기며 국제공동주의운동을 강화하는데서 역사적기여를 할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고무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