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실천 기자회견·집회 〈전두환구속! 악폐청산! 맥스썬더중단! 미군철거!〉 인천시당기자회견

〈전두환구속! 악폐청산! 맥스썬더중단! 미군철거!〉 인천시당기자회견

20일 14시 우리당 인천시당은 <전두환구속! 악폐청산! 맥스썬더중단! 미군철거!>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성명서>
광주학살배후조종, 북침핵전쟁연습 미군은 이땅을 떠나라!

오월광주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투쟁이 전국에서 가열차게 벌어지고 있다. 38년전 광주에서 일어난 민중항쟁은 1979년 12.12사태로 군권을 장악하고 1980년 5.17쿠데타로 정권을 탈취한 전두환파쇼정권을 끝장내고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한 정의로운 투쟁이었다. 광주민중을 향해 전두환은 집단발포, 헬기사격, 화염방사 등을 총동원해 무자비하게 살육해 광주를 피에 잠기게 했다. 폭력과 학살로 정권을 탈취한 전두환은 1987년 6월항쟁으로 자리에서 물러날때까지진보세력과 민주주의세력을 고문하고 민중을 억압하며 우리사회를 인간생지옥으로 만들었다. 전두환이야말로 악폐의 원조이며 부정부패의 온상이다. 전두환을 즉각 구속하고 비리재산환수해 청산하는 것은 기본중의 기본이다

광주학살의 배후에 누가 있는가. 바로 미국이다. 당시 5.17비상계엄전국확대를 사전에 알고 있었으며 병력이동 등을 승인한 사실이 폭로됐다. 미국은 전두환친미파쇼세력을 전폭적으로 지지·지원하며 광주항쟁을 진압할 목적으로 항공모함 2척은 한반도인근에 배비하기까지 했다. 작전지휘권을 비롯한 군사주권을 주한미군사령부가 쥐고 있는 한 미국의 승인없인 대대적으로 군대를 움직일 수 없다. 광주민중을 학살한 전두환군부세력이 행동대장이라면 이를 배후에서 조종한 미군은 광주학살의 진짜주범이다. 미군은 지금도 광주학살의 수천수만배의 참사를 불러올 북침전쟁연습인 맥스썬더로 우리민족의 운명과 민중의 목숨을 농락하고 있다.

<북침선제타격>, <북수뇌수제거>를 목적으로 하는 위험천만한 맥스썬더연습으로 한반도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트럼프는 겉으로는 평화를 말하지만 실제는 최고수준의 대북적대적 행동인 전쟁연습을 하며 기만적인 양면책을 집요하게 고수하고 있다. 북이 남북고위급회담을 무기한 연기하고 6.12북미회담이 불투명해질 수 있음을 경고한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 판문점선언에 기초해 비핵화를 확약하며 미국인범죄자 3명을 석방하고 핵실험장폐쇄를 전격 발표하는 등 북은 성의있는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트럼프도 맥스썬더를 중단하는 등 실제 행동을 통해 북과의 대화의지를 보여야 한다.

해방후 점령군으로 인천을 통해 들어온 미군은 친일파 반공우익들을 앞세워 진보세력과 민족인사를 고문하고 수백만의 민중을 학살한 천하의 범죄집단이다. 미군이 점령한 지역 중 하나인 부평미군기지는 그 오염정도가 심각해 민중의 생명권을 심각하게 유린하고 있다. 주한미군에 의해 하루가 멀다하고 전개되는 북침전쟁연습과 만성화된 미군범죄, 환경오염 등의 문제들은 미군이야말로 이땅에서 당장 사라져야 할 만악의 근원이며 특급악폐임을 증명한다. 트럼프의 전쟁도발에 맞서 민중민주당은 맥스썬더 영구중단, 북미평화협정체결, 미군철거를 촉구하며 백악관앞 무기한철야단식농성을 시작했다. 민중민주당은 정의로운 5월정신을 따라 한반도의 자주통일과 한국의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힘차게 전진할 것이다.

광주학살주범 전두환을 즉각 구속하라!
광주학살배후조종 미국은 이땅을 떠나라!
북침핵전쟁연습 맥스썬더 영구중단하라!
미군은 부평미군기지오염 철저히 배상하라!
북미평화협정체결하고 미군은 이땅을 떠나라!

2018년 5월20일 인천 부평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인천시당

1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