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실천 기자회견·집회 민중민주당 〈파쇼적 폭압기구 정보원을 해체하고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라〉 .. 대변인실보도

민중민주당 〈파쇼적 폭압기구 정보원을 해체하고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라〉 .. 대변인실보도

민중민주당(민중당)은 맥아더포고령이 발표된 9월 10일 대변인실보도 <파쇼적 폭압기구 정보원을 해체하고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라>를 발표했다.

민중민주당은 <정보원의 대공수사권경찰이관을 핵심내용으로 하는 정보원법개정안을 두고 여야가 대립하고있다>며 <민중혈세를 착복하며 반역세력에 부역하는 파쇼적 폭압기구 정보원은 개혁이 아닌 해체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보원해체와 함께 그 법적근간인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해야 한다>면서 <문재인·민주당정권이 진정 평화통일·민주개혁을 지향한다면 그 무엇보다 정보원을 해체하고 보안법을 철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변인실보도(논평) 373]
파쇼적 폭압기구 정보원을 해체하고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라

[대변인실보도(논평) 373]
파쇼적 폭압기구 정보원을 해체하고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라

1. 정보원의 대공수사권경찰이관을 핵심내용으로 하는 정보원법개정안을 두고 여야가 대립하고있다. 8일 국회정보위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논의된 정보원개정안에 대해 국민당(국민의힘)이 거세게 반발하고있다. 국민당은 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정보원의 대공수사기능이 약화돼 국가안보를 위태롭게 할 수 있다>고 강변했다. 국민당은 김병기민주당의원이 발의한 정보원개정안에 맞서 새로운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파쇼폭압기구를 무기삼아 권력을 장악·유지해온 국민당의 본색이 다시금 드러났다.

2. 정보원은 민중의 혈세로 막대한 예산을 지출하면서도 예산안심의·결산안심사과정을 공개하지않으며 오직 총액만 공개한다. 그 예산들이 민족분열·인권탄압을 위해 악용됐다는 것은 파쇼적 폭압기구의 역사가 명백히 증시한다. 더욱 심각한 것은 최근 11년간 정보원공식예산이 10%증가한데 반해 비공식예산이 150%나 증가했다는 것이다. 특히 이명박권력기 2009년 공식결산액은 5.5% 감소했지만 비공식결산액은 43%나 급증했다. 이명박시기 민간인댓글부대에 65억원을 지급하는 등의 불법망동을 일삼을 수 있었던 이유다. 민중혈세를 착복하며 반역세력에 부역하는 파쇼적 폭압기구 정보원은 개혁이 아닌 해체돼야 한다.

3. 정보원해체와 함께 그 법적근간인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해야 한다. 지난달 대법원은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청년학생본부전간부들의 보안법위반혐의에 대해 10여년만에 유죄확정을 했다. 미남합동군사연습중단·미군철거·미남동맹해체·보안법철폐 등을 주장한 것이 <이적행위>라는 것이다. 1월에는 전교조전간부가 보안법위반유죄판결로 해직됐고 5월에는 진보당의원이 유죄확정돼 의원직을 상실하기도 했다. 보안법은 여전히 애국적 민주세력, 통일운동세력을 탄압하며 서슬 퍼렇게 살아있다. 문재인·민주당정권이 진정 평화통일·민주개혁을 지향한다면 그 무엇보다 정보원을 해체하고 보안법을 철폐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정보원을 해체하고 보안법을 철폐하며 자주통일·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0년 9월10일 국가정보원앞
민중민주당(민중당) 대변인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