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반미원정단, 파리에서 <반트럼프·반미평화집회> 개최

민중민주당 프랑스반미원정단은 7일(현지시간) 오후1시30분 생미셸광장에서 <반트럼프·반미평화시위>를 이틀째 진행했습니다. 반미원정단의 트럼프규탄연설이 시작되자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은 관심을 보이며 원장단과 함께 구호피시를 들고 인증샷을 찍기도 했습니다. 시위현장을 지나던 많은 사람들은 피시를 보면서 같이온 일행과 그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눴고, 투쟁을 의미하는 주먹을 쥐며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한 노신사는 전쟁은 정말 비극적인 일이라며 우리의 투쟁에 공감했고, 리옹에서 온 여성은 자신도…

환수복지당의 창당과 실천, 재정에 대하여

  이제 완연히 겨울날씨입니다. 광화문 KT앞에 위치한 삼봉로당사에서는 이른 새벽 두툼한 잠바에 얼은 손을 비비며 출근하는 수많은 노동자·서민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그 어떤 굳은 날씨에도 변함없이 새벽길을 나서는 노동자·서민들을 보며 그 삶의 성실한 자세를 배우는 한편 노동자·서민들이 주인되는 세상을 앞당겨야 한다는 다짐을 새롭게 하곤 합니다. 환수복지란 당명만큼이나 창당과정과 그 직후 실천과정이 새롭습니다. 지난 7월12일에 환수복지당창당준비위원회를 건설하고…

당장 최순실 구속하고 박근혜꼭두각시 퇴진하라

[대변인실논평30] 당장 최순실 구속하고 박근혜꼭두각시 퇴진하라 30일 오늘 최순실이 급히 귀국했다. 28~29일 연일 박<대통령>퇴진을 요구하는 집회가 서울도심에서 개최됐다. 민은 한목소리로 <박근혜퇴진>을 요구했다.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박근혜꼭두각시에 대한 민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 1. 이미 도주와 증거인멸이 있은 최순실은 사안의 심각성을 감안해 긴급체포했어야 했으나 역시 검찰은 당장 소환조차 할 계획이 없다고 한다. 최순실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몇마디 말만 남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