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투본 <사드추가배치규탄!미군기지오염배상!미군철거!> 기자회견

24일 반미투본(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은 미대사관앞에서 <사드추가배치규탄!미군기지오염배상!미군철거!> 기자회견을 열었다. <임을위한행진곡>제창후 사회자는 <미국이 5월 청주사드기지의 요격미사일을 지속적으로 교체한데 이어 10월 22일 기지내 장비반입을 하면서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을 사고있다. 민중의 생존을 위협하는 사드와 미군은 반드시 철거돼야하며 우리는 미군이 이땅에서 나가는 그날까지 끝까지 투쟁을 전개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지창영평화협정운동본부집행위원장은 <사드기지를 둘러싼 민중과 미군의 충돌이 계속되고 있다. 문재인대통령은 당선전 사드반대입장을 밝혀놓고 지금은…

민대위·반일행동 <친일친극우견찰규탄!민족반역무리청산!> 기자회견

20일 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과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친일친극우견찰규탄!민족반역무리청산!>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김병관조선동아폐간을위한무기한시민실천단장은 <올해는 조선·동아일보가 창간된지 100년째인 해다. 그동안 친일수구반민족세력들은 못된짓을 많이했다.>라며 <우리는 1월1일부터 하루도 쉬지않고 300여일재 투쟁하고 있다. 문재인대통령은 많은 시민들의 원성이 대통령에게 향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병관단장은 <노동자·민중을 외면하지 말고 일본앞잡이 노릇이나 하고있는 김창룡경찰청장부터 해임하라. 경찰이 수구악폐인 김상진일당과 한통속이 된 것 같다.>며 <그렇지않고서냐 어떻게 애국청년들을 탄압할 수 있는가….

민대위·반일행동 검찰청앞 <차량돌진특수폭행만행무혐의송치경찰규탄! 검찰의강력처벌촉구!> 기자회견

20일 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과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검찰청앞에서 <차량돌진특수폭행만행무혐의송치경찰규탄! 검찰의강력처벌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지난 7월14일 극우유튜버 <우파삼촌TV>는 소녀상지킴이들을 향해 승용차로 돌진하며 <정말 재밌다>고 폭소한 만행을 저질렀다. 이에 소녀상지킴이는 살인미수·특수폭행으로 형사고소했지만 경찰은 무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사회자는 <영상이 버젓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이 내린 무혐의결과는 수십차례 이어져온 견찰들의 친일친극우만행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놨다.>라며 <검찰은 최소한의 양심과 정의를 가지고 상식적으로 사건에 임할것인가 아니면 친일친극우견찰과 함께…

<반일행동탄압규탄!친일친극우견찰청산!60시간비상행동> 기자회견

19일 경찰청앞에서 <반일행동탄압규탄!친일친극우견찰청산!60시간비상행동> 기자회견이 열렸다. 기자회견이후 반일행동회원 세명은 <60시간비상행동> 노숙투쟁에 돌입했다. 오승철반일행동회원은 <경찰이 경찰의 역할을 하지않고 반민족·반민중의 길을 걸어가면 민족민중앞에 청산될 수밖에 없음을 역사가 증명한다. 지난 9월 9일 소녀상지킴이들의 연좌농성자리에 친일극우무리들이 정치테러물품을 난입했고 이를 지키려던 지킴이들에게 견찰은 폭력을 행사했다.>고 규탄했다. 오승철회원은 <비상식적인 상황에 반일행동대표가 친일매국노를 향해 <매국노>라 지칭한 것이 현재 문제가 돼 모욕죄로 고소당했다. 지금까지…

반미투본 <미군유지비증액반대!대북적대정책폐기!미군철거!> 기자회견

17일 반미투본(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은 미대사관앞에서 <미군유지비증액반대!대북적대정책폐기!미군철거!> 기자회견집회를 열었다. 지창영평화협정운동본부집행위원장은 <경찰의 본분은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이다. 평화롭게 일인시위하는 애국청년을 무자비하게 폭력진압하고 목을 조르는 것은 경찰이 할짓이 아니다.>라며 폭력집단과 선량한 시민을 구분하라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이어 <조선총독부에 애국지사를 바친 친일경찰역사를 되풀이하지 말라. 박종철·강경대·이한열·김기정과 같은 애국청년들을 죽인 역사를 기억하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또 <경찰이 애국경찰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건 미제국주의와 적폐세력이 있기 때문이다….

민대위 <반일운동탄압규탄!친일견찰청산!김창룡해임!> 기자회견

16일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경찰청앞에서 <반일운동탄압규탄!친일견찰청산!김창룡해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김병관조선동아폐간을위한무기한시민실천단장은 문재인대통령에게 <수구적폐좀비·미국 눈치보지 말고 정신 똑바로 차려라. 민족민중정의를 위한 역사적인 길에 사즉생의 각오로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의롭고 역사적인 투쟁에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지금 당장 애국청년학생들에게 사과하고 적폐들부터 수사하기 바란다. 조선동아폐간실천단은 애국청년학생들의 투쟁의 길에 끝까지 연대하겠다.>고 외쳤다. 김병동민중민주당경기도당위원장은 김창룡의 즉각해임을 요구하며 <경찰은 민중의 보위와 안전을 위해 책무를…

소녀상지킴이소환장발부에 반일행동 <친일친극우견찰규탄!> 기자회견

14일 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경찰청앞에서 <소녀상지킴이탄압중단!친일친극우견찰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앞서 경찰은 친일극우무리들의 테러에 맞서 투쟁한 소녀상지킴이들의 연좌농성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소환장을 발부했다. 김병관조선동아폐간을위한무기한시민실천단장은 <견찰은 친일매국하는 놈들을 잡아들일 생각은 안하고 이 시대의 애국자들인 청년학생들에게 소환장을 보내고있다.>고 분노했다. 김병관단장은 <이명박박근혜정권을 넘어섰지만 문재인정권도 제대로 못하고있다. 정신 똑바로 차려야 한다.>면서 <우리도 일당백으로 힘차게 연대투쟁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소녀상지킴이는 <오늘로 소녀상농성1751일차 연좌시위113일차 청와대앞일인시위585일차 일본대사관앞일인시위405일차다. 우리는…

반미투본, <친미폭력견찰규탄!민족반역무리청산!미군철거!> 기자회견

10일 반미투본(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은 미대사관앞에서 <친미폭력견찰규탄!민족반역무리청산!미군철거!> 기자회견집회를 열었다. 민중민주당(민중당)은 미대사관맞은편에서 <김창룡해임> <미군철거> 피시를 들고 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지창영평화협정운동본부집행위원장은 <경찰의 본분은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이다. 평화롭게 일인시위하는 애국청년을 무자비하게 폭력진압하고 목을 조르는 것은 경찰이 할짓이 아니다.>라며 폭력집단과 선량한 시민을 구분하라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이어 <조선총독부에 애국지사를 바친 친일경찰역사를 되풀이하지 말라. 박종철·강경대·이한열·김기정과 같은 애국청년들을 죽인 역사를 기억하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또 <경찰이…

민중민주당 <포천추돌사고의 책임자를 처벌하고 미군철거하라!> 대변인실보도 발표

민중민주당(민중당)은 4일 미대사관앞에서 대변인실보도(논평) <포천추돌사고의 책임자를 처벌하고 미군철거하라!>를 발표했다. 민중민주당은 <지난8월30일 포천에서 발생한 미군장갑차·민간인차량추돌사고는 예정된 것>이라며 <2002년 두여중생장갑차압사사건 이후 체결된 <훈련조치합의서>를 위반한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남당국은 이번 사건을 민간입차량운전자의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라고 규정하고 마무리하면서 미군에게 또다시 면죄부를 주고있다>면서 <미군이 이땅에 있는 한 우리민중의 생존권은 계속 유린당할 수밖에 없다. <포천추돌사고>의 책임자를 엄격히 처벌하고 살인군대 미군을 즉각…

민중민주당 <트럼프정부는 모든 내정간섭 중단하고 대북적대시정책 폐기하라!> 대변인실보도 발표

민중민주당(민중당)은 2일 미대사관앞에서 대변인실보도(논평) <트럼프정부는 모든 내정간섭 중단하고 대북적대시정책 폐기하라!>를 발표했다. 민중민주당은 7일 예정된 폼페오의 방남에 대해 <미·일본·호주·인도 4개국의 <반중전선체>인 쿼드에 남을 포괄하는 쿼드플러스를 구성하기 위해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북침핵전쟁연습을 벌이고 대북적대시책동을 감행하는 한편 <반중전선>을 강화하며 동북아패권야욕을 실현하려는 미국의 제국주의적 망동의 최대 희생양은 남이다>라며 <노골적으로 대남내정간섭을 감행하는 미국의 군사·외교적 만행의 근저에는 전쟁의 화근, 만악의 근원 미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