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투본 〈침략군점령군미군철거!민족반역무리청산!자주통일실현!〉기자회견

10일 반미투쟁본부는 미대사관앞에서 <침략군점령군미군철거!민족반역무리청산!자주통일실현!>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조국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상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평화협정운동본부백순길조직위원장은 <점령군이든 침략군이든 명칭에 상관없이 미제는 이땅에 군대를 주둔시켰고 간접적으로 식민화시켰다. 그러면서 이땅의 민중들에게 이곳이 자주적인 나라라 착각하게 만들어 대리통치배들의 정치에 의미를 두며 미제국놈들의 간접통치를 인식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라며 <미제의 군대는 왜 이곳에 있으며 이땅의 정치인들은 왜 미국에 기어대고 있는지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이땅에서 일어난 역사적 비극이 단지 이곳의 정치인들이 저지른 반민주적 역사라고만 파악하고 있다면 이제는 바로 알아야 한다. 수십조원의 침략무기를 사들이고 강토 곳곳에 세균부대가 설치되고있는데 말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우리 인민들은 이런 식민지 대리통치배들을 향해 위대한 거부를 시작할 때다. 세계정세는 언제 전쟁이 일어나도 하등 이상한 것이 없을 정도로 촉박하게 흐르고 있다. 이땅에서 양당의 틀에 갇혀만 있다면 민족의 미래는 담보되지 않는다. 민족의 미래를 생각하고 민족의 자주적 통일을 지향하는 우리 모두가 하나의 길로 뭉쳐야될 때다.>라며 <반미투쟁본부의 길은 민중과 하나되는 길이다. 진정한 정치란 민중을 주인으로 섬기는 정치지 식민지 주인의 바짓가랑이나 부여잡고 개소리나 하는데 있지 않다. 반미의 기치아래 모두 일어날 때다. 우리의 자주정권을 세울 때다.>라고 호소했다.

청년레지스탕스단장은 <이승만과 같은 민족반역무리들은 자신들의 존재를 정당화시키는 근거가 되었던 미군의 동아줄을 잡고 관료직을 차지했다. 민족반역무리를 유지시키는 가장 큰 힘은 미군이다. 우리는 이러한 친미반역무리와 수많은 미군들을 쓸어버리고 새세상으로 나아가야할 과제가 있다.>면서 <이승만정권을 가열찬 투쟁으로 끌어내렸지만 <가자 북으로! 오라남으로!>를 외치며 통일운동의 물꼬를 틔웠던 4월항쟁의 물결이 막힌 이유는 박정희라는 역사의 반동세력이 또다시 미국을 등에업고 나섰기 때문이다. 오늘날 이 반동세력의 나팔수 이준석은 <미군이 점령군이면 광주민주화운동도 광주반란>, <해방공간에서 일부 친일파를 기용했다는 것은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지껄이고 있다. 이는 미국과 인식을 철저히 같이하고 있는데서 나오는 사대매국 발언이다.>라고 힐난했다.

더불어 <깨어난 민중들이 도처에서 전쟁의 불씨가 되는 미군을 추방하기 위한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다. 그와 더불어 미군에 아부했던 반민족지도자들을 규탄해나서고 그들을 끌어내린 수많은 물결들이 있다. 한반도에서 비핵화워킹그룹부터 미군주둔비강탈까지 치외법권을 누리며 자국내에서의 호위호사를 누리는 주남미군은 우리 민중의 자주와 통일, 또 민주주의를 가로막는 장애물이라는 것을 민중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깨닫고 있다.>면서 <미국이 있는한 이땅의 자주는 없고 민주도 없으며 통일은 결코 이룰수 없다. 우리는 도처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미군과 민족반역무리를 쓸어버리는 투쟁에 투쟁을 더해야 한다. 민족반역무리를 지원하고 지지하는 미국의 통치를 반드시 이땅에서 종식시켜야 한다. 우리민중은 진정한 민중정권을 건설하는데 나설 것이며 그날은 머지않아 이뤄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민중민주당반미반전특별위원회위원장은 <침략군·점령군인 것에 미군의 본질이 있다. 우리민중은 더이상 민족반역무리의 거짓선동에 속지 않는다. 전국에 미군기지를 짓고 미국산무기를 끌어들여와 침략전쟁연습을 일삼는 미군은 우리민중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지 않는다.>라며 <미군이 들어와 시작된 사회의 구조적모순은 사회전반에서 민중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당장의 생계와 불안정한 일자리 앞에서 전쟁놀음이나 일삼는 미군과 민족반역무리들의 한심한 작태는 민중의 분노만 살뿐이다. 세계적범위에서 침략과 약탈을 일삼아온 미국은 세계민중의 저항에 부딪히며 제국주의패권국의 지위를 상실해가고 있는게 작금의 현실이다.>라고 비난했다.

계속해서 <반도남단의 식민지는 머지않은 미래에 해방의 날을 그리고 있다. 걸음걸음 조국통일을 향한 우리민족의 열망을 짓부셔온 미국에 맞서 우리민중의 뜨거운 투쟁은 계속되고 있다. 우리는 싸워야할 이유가 명확하다. 현재의 친미매국정권은 경제위기 민생파탄을 해결할수 없고 민중의 생존과 발전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기대할수 없다. 천만비정규직과 역대 최대의 실업률, 가계부채2000조시대, 농가부채 등 생계형부채가 넘쳐나고 학자금대출, 무주택자문제 등 현재의 정치로는 이러한 문제를 절대로 해결할수 없고 답도 없다. 오직 환수와 복지로 해결할수 있다.>면서 <미군을 철거하고 맞이할 새로운 세상은 민중의 힘으로 민중이 빼앗긴것을 되찾아 주인이 되는 세상, 민중민주의 세상, 통일된 조국이 될 것이다. 자주와 민주, 통일의 한길에서 민중중심의 기치를 더 높이들고 민중민주당이 앞장에서 헌신적으로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 <침략군대 미군을 철거하고 미제앞잡이 반역세력 청산하자!>를 낭독했다. 이어서 <반미반전가>를 제창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반미투본기자회견문]
침략군대 미군을 철거하고 미제앞잡이 반역세력 청산하자!

미국과 제국주의연합세력의 핵전쟁연습으로 인해 3차세계대전, 핵전쟁의 위기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현재 미국·호주중심의 다국적해상연습 탤리스먼세이버가 호주영해에서 실시되고 있다. 일본·영국 등 제국주의연합세력이 참가하고 있으며 남해군은 이달중순부터 참가할 예정이다. 미국·호주는 동시에 퍼시픽뱅가드해상연습도 감행하고 있으며 여기에도 미국·일본·남의 함정이 참가한다. 두 전쟁연습은 미국의 인도·태평양전략하에 감행되는 침략적인 반북·반중핵전쟁연습이라는데 그 위험성이 있다. 최근 러시아영해인 크림반도앞바다에 침범하며 러시아를 군사적으로 도발한 영국군함의 배후에 미국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미국은 흑해에서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를 동원해 다국적해상연습 시브리즈를 전개하며 러시아를 군사적으로 위협하고 있다.

친미군부호전무리가 미국의 심화되는 북침핵전쟁책동에 광분하고 있다. 남국방부는 7일 전반기전군주요지휘관회의에서 올해 후반기에도 미남합동북침핵전쟁연습을 시행할 것을 방침으로 정했다. 국방부는 <북한의 핵·미사일위협 대비 한미공동의 억제·대응능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다양한 훈련 방법 등을 통해 연합연습과 훈련을 시행하기로 했다>며 반북호전망언을 내뱉었다. 이미 8월에 미남합동북침핵전쟁연습이 예정중이며 내년 8월에는 미국·일본·남의 북침핵전쟁연습을 예고하고 있다. 문재인정권과 군부호전무리는 미국중심의 다국적합동군사연습에도 거듭 참가하며 바이든<정부>와 미군이 벌이는 핵전쟁책동에 완전히 부역하고 있다.

반역무리들이 미제앞잡이로서의 본색을 갈수록 노골화하고 있다. 최악의 반역정당 국민당(국민의힘)대표 이준석은 <미군이 점령군이면 광주민주화운동도 광주반란>, <해방공간에서 일부 친일파를 기용했다는 것은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감히 지껄이며 천박하고 저열한 역사인식을 드러냈다. 국민당의원 신원식은 <미군은 점령군이라는 김원웅·이재명 정체성 밝혀라>며 초보적인 사상의자유를 유린하는 파쇼적 망언을 해댔다. 1945년 9월7일 발포된 맥아더포고령에 정확히 <북위 38도 이남의 조선영토를 점령>한다고 기록돼 있으며 미군정하에 일제앞잡이들의 신분이 보장된 사례는 미군이 점령군이라는 사실을 실증한다. 미제침략세력에 부역하며 민족분열을 획책하는 미제앞잡이 국민당반역무리에 대한 우리민중의 격노와 해체여론은 지극히 당연하다.

미군을 철거하고 반역세력을 청산하지 않고서는 우리민중이 주인되는 새세상은 절대 불가능하다. 미제침략세력과 제국주의연합세력에 의해 3차세계대전, 핵전쟁의 위기가 그 어느때보다 심화되고 있는 지금, 이땅을 군사기지, 대륙침략의 교두보로 삼고 있는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한 우리민중은 핵전쟁위기에서 결코 벗어날수 없다. 정세가 첨예할수록 정의의 세력과 부정의의 세력은 격돌할 수밖에 없다. 국제적으로 반제자주세력과 제국주의연합세력, 국내적으로 우리민중과 민족반역무리의 대격돌은 확정적이며 언제나 정의의 편이었던 인류역사는 반제자주세력과 우리민중의 승리를 확증하고 있다. 우리민중은 머지않아 반미항전에 총궐기해 미군과 민족반역무리를 완전히 쓸어버리고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1년 7월10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미특위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전국세계노총(준))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