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민주포럼 <민생과 민주주의> 1천인후원모집

<민생민주포럼의 취지> 세계적으로 경제위기가 심화되고 보수성향이 강해지며 정치정세가 복잡해지는 가운데, 한국에서 극우적 집권자가 탄핵되고 정권교체가 이루어져 민주개혁의 새국면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정권이 민중의 민주주의를 구현하고 민생문제를 해결할 것이라는 과학적 전망은 보이지 않습니다. 민중이 정치와 경제의 주인이 되고 나라경제의 발전과 민중생활의 향상을 조화롭게 이루어내기 위한 길을 세계적인 석학, 전문가, 활동가들과 함께 이론적으로, 실천적으로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긴급토론회] 촛불은 계속돼야 한다

박근혜의 탄핵선고가 10일 오전11시로 확정됐습니다. 격동하는 정세속에서 탄핵판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탄핵국면을 여기까지 끌고온 것은 어떤 정치인의 노력이 아닌 1500만의 촛불민심입니다. 탄핵인용은 박근혜파면이고 탄핵기각은 항쟁입니다. 탄핵인용으로 달라지는 것은 박근혜의 유무일 뿐입니다. 우리사회에 뿌리깊게 박힌 악폐를 청산하기 위해서는 박근혜를 비롯한 부역자들도 함께 정리되어야 합니다. 박근혜의 탄핵판결 이후에도 촛불은 그 길을 밝히는 지침이 될 것입니다. 이에…

환수복지당의 창당과 실천, 재정에 대하여

이제 완연히 겨울날씨입니다. 광화문 KT앞에 위치한 삼봉로당사에서는 이른 새벽 두툼한 잠바에 얼은 손을 비비며 출근하는 수많은 노동자·서민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그 어떤 굳은 날씨에도 변함없이 새벽길을 나서는 노동자·서민들을 보며 그 삶의 성실한 자세를 배우는 한편 노동자·서민들이 주인되는 세상을 앞당겨야 한다는 다짐을 새롭게 하곤 합니다. 환수복지란 당명만큼이나 창당과정과 그 직후 실천과정이 새롭습니다. 지난 7월12일에 환수복지당창당준비위원회를 건설하고 우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