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금 미백악관앞 <북미평화협정체결! 미군철거!> 집회

22일 금요일 미국평화원정단은 백악관앞에서 <북미평화협정체결! 미군철거!> 집회를 전개했습니다. 이날 집회에는 카톨릭워커워싱턴D.C, 앤써콜리션, 민중저항, 함석헌사상연구회, 미주민가협양심수후원회, 민중민주당7차미국평화원정단등 공동주최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성명]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주남미군을 즉각 철거하라!  2차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세계는 또다시 북미관계에 주목하고있다. 북미는 6.12공동성명에 합의했으나 핵시험·미사일발사중단과 미군유해송환 등 북의 성의있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트럼프정부는 대북적대시정책만을 고집하며 6.12성명이행을 태공했다. 6.12성명을 제대로 이행하기 위해서는 이번 2차회담에서 북미평화체제구축을…

7차미국평화원정 미백악관앞평화시위 모음(2.16~20)

미국평화원정단은 2월20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앞에서 <북미평화협정 즉각체결!> <대북제재 해제!> <미군 철거!> <내정간섭 중단!>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168일째 진행했습니다. 16일 백악관앞에서는 수단민주화를 위한 집회·행진이 전개됐습니다. <민주주의가 몰락했다>, <시위자들을 향한 총살을 중단하라>, <시위자들을 죽이지마라>, <수단정권은 퇴진하라>, <수감자를 석방하라> 등의 구호를 내세우고 백악관앞을 돌진하듯 행진했습니다.

7차미국평화원정 미백악관앞평화시위 모음(2.11~15)

미국평화원정단은 2월15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앞에서 <북미평화협정 즉각체결!> <대북제재 해제!> <미군 철거!> <내정간섭 중단!>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163일째 진행했습니다. 15일 원정단은 카톨릭워커(Catholic Worker)와 함께 금요시위를 전개했습니다.  금요시위대는 <트럼프 퇴진하라>는 구호를 연호하며 공화당지지자들을 향해 <지금은 <국가비상사태>가 아니다! 세금은 제대로 사용해야한다. 우리의 복지를 우선하라>고 규탄했습니다.  

7차미국평화원정 미백악관앞평화시위 모음(2.6~10)

미국평화원정단은 2월10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앞에서 <북미평화협정 즉각체결!> <대북제재 해제!> <미군 철거!> <내정간섭 중단!>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158일째 진행했습니다. 8일 평화원정단은 카톨릭워커(Catholic Worker)와 함께 금요시위를 전개했습니다.  10일 백악관앞에서 개최된 집회에서는 <수단에 자유를!>, <평화적시위에 총을 쏘지 말라>, <정권 퇴진하라>등의 구호가 울려나왔습니다.

7차미국평화원정 미백악관앞평화시위 모음(2.1~5)

미국평화원정단은 2월5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앞에서 <북미평화협정 즉각체결!> <대북제재 해제!> <미군 철거!> <내정간섭 중단!>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153일째 진행했습니다. 2월1일 금요일에는 백악관앞에서는 카톨릭워커(Catholic Worker)에서 주관하는 금요시위가 전개됐습니다. <핵무기금지!> <베네수엘라에서 미국의 쿠데타를 중지하라> <우리는 전적으로 마두로정권과 베네수엘라의 정의로운 투쟁을 지지한다> <오키나와와 함께 서자>등의 구호를 들었습니다. 2일 토요일 원정단은 LA월셔웨스턴역앞에서 LA진보네트워크소속 단체들과 함께 <미군철거!>, <대북제재반대!>, <국가보안법철폐!> 등을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집회는 미주양심수후원회 김시환회장의 사회로 진행됐습니다. 민중민주당미국평화원정단 김혜영단장은…

7차미국평화원정 미백악관앞평화시위 모음(1.26~31)

미국평화원정단은 31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앞에서 <북미평화협정 즉각체결!> <대북제재 해제!> <미군 철거!> <내정간섭 중단!>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148일째 진행했습니다. 26일 백악관앞에서는 현지반전평화단체들이 <미국의 베네수엘라내정간섭반대>집회를 개최했습니다. 참가한 한 외국인은 <미국의 트럼프행정부와 라틴아메리카의 극우정권들은 베네수엘라에서 민주적으로 선출된 니콜라스마두로정부에 대한 제국주의쿠데타를 펼치고 있다>며 <이것은 명백한 내정간섭이고 불법행위>라고 발언했습니다. 다른 외국인은 <미제국주의는 독립적인 정부를 전복시키려고 할때마다 <인권>이나 <민주주의> 또는 <자유>를 위해, <대량살상무기확산을 방지>를 위해라는 거짓된 표현으로 그 작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