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투쟁본부〈침략군미군철거!반북적대보안법철폐!〉기자회견

6일 반미투쟁본부가 미대사관앞에서 기자회견<침략군미군철거!반북적대보안법철폐!>를 열었다.

기자회견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조국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상한 뒤<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안병길평화협정운동본부회원은<일제국주의 36년을 넘어서 이제는 미제국주의가 이땅에 점령군으로 들어와서 우리의 모든 내정을 간섭하고있다. 더 이상 외세의 간섭 없는 땅, 미제국주의의 간섭이 없는 이땅의 자주적인 주권을 가지고 살고싶어서 오늘 이 자리에 섰다.>면서<일제시대 조선총독부처럼 미대사관이 이렇게 버티고 있다. 말은 미대사관이라고 붙여놨지만 실상은 CIA남코리아지부라고 볼수있다. 이 땅이 미제국주의의 신식민지라는 사실은 말로만 촛불정부를 나불대던 문재인이 아무일도 안하고 구경꾼으로 남아서 청와대에 버티고 있다는것으로 증명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우리는 민족을 우선시해야한다. 참 부끄럽게도 이 나라의 국익보다 이땅을 점령한 미국의 국익을 더 내세우면서 태극기를 두르고 다니는 영혼없는 사람들이 있다. 반드시 우리는 이땅을 점령하고 있는 미제국주의군대를 반드시 몰아내고 해방을 맞이해야한다.>면서<미제국주의 침략군이 동맹이라고 혈맹이라고 섬겨온 부끄러운 역사를 살아왔다. 더 이상 식민지노예근성에서 벗어나서 진정한 우리의 민족혼을 찾는 그날이 속히 오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김병동민중민주당경기도당위원장은<최근 범민련남측본부 이천재선생이 수년전에 국가보안법관련으로 서울경찰청이 조사했던 것을 서울중앙검찰청에 송치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8천만겨레의 숭고한 영혼이 자주통일을 실현하고자하는범민련남측본부를 법적으로 탄압한 것은 문재인정권이 코리아통일의 반대정권이라는 것을 공표하는것이다.>라며<문재인정권은 현재 코리아 자주평화통일의 조건을 완비할수 있는 최적의 상태에 있다. 이것은 남코리아민중이 안겨준 투쟁의 결과다. 이것을 저버린다면 박근혜정부의 전철을 밟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경고한다. 문재인정권은 범민련탄압을 당장 철회하고 온민족이 원하는데로 자주평화통일의 길을 보장해야한다.>고 비판했다.

또< 자신의 지반조차 단속하지 못하고 있는 바이든정부가 전쟁준비라는 작전명에 합동군사연습을 예고했다. 또한 미전략폭격기는 여러차례 페르시아만으로 날아들었고 미국과 결탁한 이스라엘 전투기가 중동에 전개하며 전쟁을 심각할 정도로 격화시키고 있다. 코리아반도에 핵전쟁위기 민족분열을 극복하기위해서는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가 이뤄져야한다.>라며<이미 미제국주의는 패망의 운명을 피할수 없게 되어버렸고 코리아민족은 자체의 힘으로 모든것을 이겨낼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우리민족의 공동번영과 부국강성이 자주통일로 실현될 날이 머지 않았다. 민중민주당은 코리아의 자주통일을 염원하는 모든 세력과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하여 반드시 미군철거 보안법철폐를 쟁취해 낼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채은샘청년레지스탕스단장은<두 제국주의가 여전히 한반도에서의 침략책동을 미친듯이 벌이고 있다. 2021년 올 한해는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에서 평화냐 대결이냐를 결정할 대분기점이 될것이다.>면서<우리는 그간 민족간 평화번영의 선언으로 외세의 간섭없이 자주적으로 통일하고자 노력해왔으며 많은 방법을 구상하고 만남을 이어왔다. 그러나 그 어느때보다도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정세는 평화로의 길보다 전쟁의 길로 방향을 틀었다.>고 힐난했다.

더불어<한지역범위가 아니라 세계범위에서 미국에 의해 전쟁의 감운이 도는 이런 팽팽한 긴장감을 우리는 볼수 있다. 그런데 그 미군과 전쟁훈련을 하면서 남북대화와 한반도 평화를 추구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나 다름없다. 미남합동전쟁연습을 당장 철회하고 미군을 철거시켜야 마땅하다.>면서<한가지를 기대하고 두가지를 더 기대할수 없는 제국주의 침략만행에 있어서 우리는 더 물러서서는 안된다. 지극히 상식적인 발언조차도 승냥이떼처럼 달려들어 우리의 주권을 훼손하고 앗아가며 아무것도 할수 없을 정부로 만드는 외세의 내정간섭에 맞서 우리는 반드시 민족과 함께 이를 해결해야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이경송민중민주당반미반전특별위원회대변인의 기자회견문<미남합동군사연습결정 당장 철회하고 미군 철거하라!>를 낭독후<반미반전가>를 제창했다.

[기자회견문]

미남합동군사연습결정 당장 철회하고 미군 철거하라!

미정부의 대북적대시책동에 코리아반도의 핵전쟁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4일 미대통령 바이든과 문재인대통령은 첫정상통화에서 <코리아반도비핵화>를 거론했다. 바이든은 최근 일총리 스가와의 통화에서도 <미일정상이 코리아반도에서 완전한 비핵화필요성을 확인했다>, 이라고 망언했다. 바이든은 이미 정부부처에 반북인사들을 선임하면서 대북적대시책동에 변함이 없다는 것을 예고했다. 바이든정부는 <선비핵화·후지도부제거>를 의미하는 <리비아식비핵화>의 다른말인 CVID를 강행함으로써 북미갈등·코리아반도핵전쟁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미제침략세력의 내정간섭·핵전쟁책동 또한 극에 달하고 있다. 지난 25일 이인영통일부장관은 미남합동군사연습관련 <북한과 심각한 군사적 긴장으로 가지 않도록 지혜롭고 유연한 해법을 찾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전미남연합사령관들은 일제히 군사연습강행을 주장했다. 틸럴리는 <준비태세는 훈련되고 준비된 미남연합사령부에 의해 보장된다>, 벨은 <미남연합군사훈련은 코리아반도에서 패권을 장악하려는 북의 군사적 야심을 계속 저지하는데 필요한 준비태세 달성·유지에 매우 중요하다>, 미남연합사작전참모출신·민주주의수호재단선임연구원 맥스웰은 <이인영장관의 입장은 매우 위험>, <임기내 전시작전권전환조건을 충족하려는 문재인대통령의 계획도 늦춰지게 될 것>이라며 위험천만한 전쟁망언, 내정간섭망언들을 쏟아냈다.

바이든정부의 대북적대시책동은 코리아반도·아시아핵전쟁책동의 일환이기에 더욱 위험하다. 미미·인도는 <전쟁준비>라는 작전명의 미·인도합동군사연습을 예고하며 인도태평양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미군은 지난달 서태평양에서 시드래곤2021군사연습을, 남중국해에서는 <항행의 자유>작전을 감행하며 중국을 군사적으로 자극했다. 외교적으로도 일본·호주 등과 <코리아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중국대응 등 협력방안 논의>를 언급하며 인도태평양전략이 곧 반북반중침략책동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한편 페르시아만에는 미전략폭격기가 여러차례 전개되고 미국과 결탁한 이스라엘의 전투기 F-35I가 중동에 전개하며 정세를 격화시키고 있다.

코리아반도의 핵전쟁위기·민족분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미군을 철거하고 보안법을 철폐해야 한다. 남북관계개선·민족단합은 북을 적대시하며 감행되는 북침핵전쟁연습을 당장 중단하고 북을 주적이라 규정하고 있는 반북적대법안 보안법을 철폐해야만 가능하다. 미군은 핵전쟁책동을 감행하는 전쟁의 화근이자 미제침략군대다. 미군이 남을 점령하면서 조국분단이 시작됐고 우리민족은 한시도 핵전쟁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미군철거는 민족자주·평화통일의 제1과제다. 우리민중은 반드시 미군철거·보안법철폐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 일어나 미군과 반민족·반민주세력을 깨끗이 쓸어버리고 자주통일·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1년 2월6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미특위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전국세계노총(준))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