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문] 노동악폐 청산하고 반노동정당 국민의힘 해체하라

[기자회견문]노동악폐 청산하고 반노동정당 국민의힘 해체하라 실업·비정규직시대 노동자·민중의 고통은 극대화되고 있다. 우리는 OECD중 가장 많이 일하고 가장 많이 죽는다. 세계경제10위를 바라본다는 말과 달리 노동자의 현실은 갈수록 처참해지고 있다. 노동시간 1, 2위를 다투고 매해 2400명이 산재로 사망해 21년이나 산재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노조조직률은 11.8%에 그친다. 노동3권이 없는 특수고용·간접고용·초단기계약·소사업장(5인미만) 노동자가 1000만명으로 전체취업자의 38%에 달한다. 10명중 3~4명이 정규직이며 정규직·비정규직임금격차는 사상최대로…

친일친극우경찰청장 김창룡 해임하고 진정한 경찰개혁 실현하라

친일친극우경찰청장 김창룡 해임하고 진정한 경찰개혁 실현하라– 친일<견찰>백서 발간에 즈음해 진정한 개혁은 악폐청산에서부터 시작한다. <촛불정권>에 대한 민중의 기대는 <이명박근혜>시기 사회의 진보를 가로막았던 악폐의 청산에 있었다. 친민중정권인 냥 들어선 문재인정권의 반민중적 본색은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관련법 개정안 조정논의를 명분으로 개혁은 이미 <후퇴>되는 조짐이 보인다. 시민사회가 줄곧 요구해온 경찰권력의 민주적 통제, 경찰권한의 분산과 축소, 정보경찰의 폐지는 전혀 반영하지…

[반미투본기자회견문] 미국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전쟁책동을 중단하고 이땅에서 당장 미군을 철거하라!

[반미투본기자회견문] 미국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전쟁책동을 중단하고 이땅에서 당장 미군을 철거하라! 코리아반도의 평화가 위협받고 있다. 중국과 대만이 이미 <준전시상태>에 돌입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중국·미국간 군사적 긴장도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미국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F-16V·하푼미사일등 수십억달러의 첨단무기를 판매해 대만을 전면 지원하며 중국을 극도로 자극하고 있다. 중국도 이에 맞서 남동부해안에 극초음속미사일인 둥펑-17을 배치하는 등 <무력사용>이 현실화돼가는…

[민대위기자회견문] 극우무리 불법집회 옹호하는 경찰청장 김창룡을 해임하라

[민대위기자회견문]극우무리 불법집회 옹호하는 경찰청장 김창룡을 해임하라 경찰력의 비호속에 극우무리의 불법집회가 만연해 있다. 4월부터 시작된 삼봉로일대에서의 극우무리의 불법집회가 올해 내내 계속되고있음에도 경찰은 지금껏 어떠한 법적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 극우무리들은 1인시위를 한다며 거리에 불법적치물을 늘어놓고 민중민주당의 노천당사에 난입해 민중민주당당원을 폭행했는가 하면 합법적인 1인시위조차 폭력적으로 훼방하고 있다. 유튜버를 빙자해 불법집회를 일상적으로 벌이며 입에 담지 못할 욕설과 온갖…

[반미투본 기자회견문] 전쟁을 부추기는 미일합동군사연습을 즉각 중단하고 미군을 철거하라

[반미투본 기자회견문] 전쟁을 부추기는 미일합동군사연습을 즉각 중단하고 미군을 철거하라 코리아반도주변의 군사적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있다. 4만6000여 병력이 참여하는 미일합동군사연습 킨소드(Keen Sword)가 26일 시작된데 이어 미전략폭격기 B-1B 1대가 28일 괌 앤더슨기지에서 주일미군기지로 이동·배치됐다. <죽음의 백조>로 불리는 B-1B폭격기가 일미사와기지에 배치된 것은 2017년이후 3년만으로 이례적이다. 미·일이 <쿼드(Quad)>를 통해 노골적으로 반중전선을 형성해왔고 미대선이 임박한 만큼 전폭기의 투입으로 북·중을 동시 견제하려는…

[민대위기자회견문] 친일친극우망동에 앞장선 경찰청장 김창룡을 해임하고 경찰악폐 청산하라

[민대위기자회견문] 친일친극우망동에 앞장선 경찰청장 김창룡을 해임하고 경찰악폐 청산하라 경찰의 고의적인 친일친극우망동이 더욱 노골화되고있다. 친일친극우경찰은 소녀상지킴이들에게 소환장을 남발하며 대놓고 반일운동을 탄압하고있다. 친일극우무리의 만행으로부터 소녀상을 지키기 위해 연좌농성을 벌인 소녀상지킴이들과 <온라인문화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소환장은 21세기에도 경찰이 여전히 친일사대매국행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음을 입증한다. 친일친극우경찰이 소녀상지킴이들과 시민들의 정의로운 투쟁을 훼방하며 교활하게 탄압하는 지금도 친일극우무리는 거리를 활개치며 불법·폭력망동을 저지르고있다. 극우무리·민족반역무리와…

[반미투본 기자회견문] 전쟁위기를 고조시키고 민중생존권을 위협하는 사드와 미군을 즉각 철거하라!

[반미투본 기자회견문]전쟁위기를 고조시키고 민중생존권을 위협하는 사드와 미군을 즉각 철거하라! 트럼프정부가 또다시 코리아반도를 전쟁의 위협속에 내몰고있다. 북미관계의 진척이 없는 조건에서 대만을 둘러싼 중미간 군사적 긴장이 급고조되고있다. 이런 가운데 국방부는 지난 5월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기지의 요격미사일을 기습적으로 교체한 데 이어 22일 기지내 장비반입을 하면서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을 샀다. 국방부가 대규모장비를 육로로 성주기지에 들여놓은 것은 2017년 사드 임시배치 이후…

<항쟁의기관차>11월호 <흐름>발행!

민중민주당이 만드는 진보정치시사월간지 <항쟁의기관차> 11월호 <흐름>이 10월 20일 발행됐다. 사설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열병식>은 당창건75돌경축행사의 종자가 <인민대중제일주의>라며 <열병식은 일심단결·불패군력의 위력을 내외에 과시하며 인민에게는 승리의 신심을, 적들에게는 패배의 공포를 안겨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6.2노동신문·근로자공동논설은 김정은위원장의 정치를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로 정식화했다. 이는 김일성주석의 자주정치와 김정일국방위원장의 선군정치를 계승하면서도 어떻게 혁신하겠는가에 대한 의지의 표명>이라며 <북이 밝힌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기본내용중 하나는 세도·관료주의·부정부패와의 투쟁이다>고 분석했다. 정세 <인민에게는…

[대변인실보도(논평) 385] 우리는 반드시 김창룡을 해임시키고 <견찰>악폐를 끝장낼 것이다

견찰악폐청산!김창룡해임! [대변인실보도(논평) 385]우리는 반드시 김창룡을 해임시키고 <견찰>악폐를 끝장낼 것이다 1. 민중민주세력에 대한 <견찰>탄압이 극에 달하고 있다. <견찰>은 광화문 삼봉로·소녀상을 중심으로 망동하는 극우무리들을 비호·방조하고 불법·망동을 부추기며 민중민주세력을 교활하게 억압하고 있다. <견찰>은 광화문 미대사관맞은편에서 정당연설회를 하던 민중민주당당원들에 폭력을 가한 극우무리들을 싸고돌며 오히려 폭행피해자인 민중민주당당원을 폭행현행범으로 연행하더니 최근에는 미대사관앞에서 평화시위를 전개하던 우리청년당원의 목을 조르는 살인적 만행을 저질렀다. 소녀상에서는…

[기자회견문] 친일극우무리와 유착해 반일운동 탄압하는 친일친극우<견찰> 청산하자

[기자회견문] 친일극우무리와 유착해 반일운동 탄압하는 친일친극우<견찰> 청산하자 <견찰>의 친일친극우망동이 반일운동탄압에 이르렀다. 소녀상과 삼봉로를 오가며 온갖 반역행위를 일삼고있는 친일친미·민족반역무리의 입장을 두둔해온 <견찰>은 급기야 소녀상지킴이들에 대한 소환장을 남발하며 일제치하 친일주구<견찰>의 행태를 반복하고있다. 지금의 상황은 시대가 변해도 애국민주세력을 야수적으로 탄압하는 친일친극우<견찰>이 있고 그 행동대격인 친일극우무리가 있는 한 반역의 역사는 다시 반복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번 소환장남발은 친일친극우<견찰>의 뿌리깊은 친일사대매국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