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4.25~5.4 2019메이데이국제축전<역사는거리에서>가 남코리아 서울에서 개최됐다. 축전에는 프랑스혁명극단<졸리몸>연극<14-19>, 서울노동인권영화제<인터내셔널>, 9회코리아국제포럼<노동·복지·평화>, 메이데이전야제, 건축전시회<신념>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됐다.
프랑스진보극단<졸리몸>은 제국주의의 식민지쟁탈전과 민중의 투쟁을 그린 연극<14-19>를, 또 홍대걷고싶은거리여행무대에서 <역사는거리에서>를 공연했다. 5.1 세계노동절 당일에는 서울시내 대회장인근거리에서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7회서울노동인권영화제<인터내셔널>에서는 <레조헤스에서20년>·<아프리카50>·<알제리전투>·<강의노래>·<라쏘시알>·<하워드진의미국민중사>등의 국외영화와 <파업전야>·<아름다운청년전태일>·<위로공단>등의 국내영화가 상영됐다.
9회코리아국제포럼은 7개국에서 18명의 국외진보인사와 13여명의 국내진보인사들이 참여해 노동자들의 노동권과 민중의 생존권·발전권을 보장하기 위한 방도를 토론하고 평화·번영·통일의 새시대를 주도할 남코리아노동계급의 진보적진출에 대해 탐구하는 자리를 가졌다.
4.30 미대사관을 마주보는 세종문화회관중앙계단에서 메이데이전야제가 <졸리몸>·<희망새>·<동해누리>의 노래와 연극, 공연으로 진행됐다.
5.2~4 라틴아메리카진보건축거장 프루토비바스와 프랑스진보건축가 졍흐노디의 건축전시회 <신념>이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다.
2019.5.1 세계노동절 당일에는 세계노총남코리아지부·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국가보안법철폐긴급행동·평화협정운동본부·민중민주당공동주최로 광화문에서 <메이데이정신계승!자유한국당해체!미군철거>집회를 개최했으며 민중민주당은 당신문民67호<노동권보장!자유한국당해체!미군철거!>를 배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