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통령 트럼프의 서울방문전날인 28일 금요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은 <북미공동성명철저이행! 미군철거!>등 가로막52개게시·정당연설회3회를 진행했다.
더해 미대사관평화시위, 미대사관포위시위·정당연설회, 무기한비상행동, 평택캠프험프리스앞1인시위·정당연설회, 1027일째 필리라이브,백악관앞1인시위, 민중민주당노동자위의 광화문정부청사앞천막농성, 민중민주당학생위가 가입돼있는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의 소녀상1인시위·청와대앞1인시위·소녀상농성이 동시에 전개됐다.
민중민주당은 노천당사와 경복궁사거리·경복궁앞·동대문광희동사거리·서울대병원사거리·세종문화회관앞·숭례문사거리·안국역삼거리·을지로3가·을지로입구·종로1가·종로2가·종로5가·흥인지문앞·희현사거리에 <6.12북미공동성명철저이행! 미군철거!>·<코리아반도평화체제수립! 미군철거!>·<내정간섭중단! 비핵화워킹그룹해체!>·<외세배격! 민족공조! 남북공동선언이행!> 가로막 52개를 설치했다.
뿐만아니라 미대사관맞은편에서 <6.12북미공동성명철저이행! 미군철거!>정당연설회를 총3회 진행했다.
1부에서 채은샘민중민주당청년당원은 <트럼프정부는 자신이 서명한 6.12북미공동성명을 이행하지않고 코리아반도에 계속 전쟁위기를 몰아오며 2월하노이정상회담을 일방적으로 결렬시켰다>며 <앞에서는 전쟁연습을 해제했다고 하면서도 뒤에서는 전쟁장비를 반입시키며 군사적긴장을 격화시키고 있는 트럼프는 갈수록 싱가포르성명을 정면으로 무시한채 대북적대시정책을 고수하며 북을 향한 대규모전쟁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코리아반도의 전쟁위기를 고조시키는데 열올리며 민중의 자주평화통일의 길을 가로막기 위한 온갖 난동을 일으키고 있다>고 규탄했다.
2부에서 이경송민중민주당학생당원은 <판문점선언이후 9월평양공동선언처럼 6.12싱가포르성명이후 2월하노이성명을 합의하는 흐름은 자연스러웠으나 미국은 역사상 전례없는 회담결렬로 전세계를 경악케 했다>며 <트럼프정부는 더이상 북의 인내를 시험하지 말고 빠르게 결단을 내려야 한다>, <시간은 더 이상 미국의 편이 아니다. 전국 도처에서는 반미항쟁의 불씨가 불타오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3부에서 채은샘민중민주당청년당원은 <우리는 매시기마다 자주와 민주·통일을 위해 들고일어나 지배자들의 선을 민중의 항쟁으로 넘었다>, <미국은 그 선을 지키는 자며 남북이 만나지 못하도록 선을 그었다>며 <우리의 운명을 개척하고자 한다면 답은 하나다>, <오늘날 민중의 정신은 민족자주의 정신이며 만악의 근원·분단의 근원·악폐의 본산인 미국을 없애는 것이야말로 자주통일을 앞당기는 유일한 해법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같은날 민중민주당은 미대사관앞에서 <트럼프정부규탄! 북침핵전쟁연습영구중단! 미군철거!>평화시위를 1074일째 이어갔다.
더해 <미군철거>, 미대사관포위시위와 <트럼프정부규탄! 자유한국당해체! 미군철거!> 미대사관포위연설을 118일째 진행했다.
뿐만아니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트럼프정부규탄! 자유한국당해체!>, <북침전쟁연습중단! 미군철거!> 시위를 640일째 전개했다.
민중민주당노천당사에서는 1027일째 필리라이브(삼봉로필리버스터페이스북라이브)를 진행했다.
한편 주남미군사령부가 있는 평택캠프험프리스앞에서 <트럼프정부규탄! 자유한국당해체!>·<미군철거! 미군기지철거!>구호피시를 들고 179일째 철야시위를 했다.
또 <트럼프정부규탄! 미군철거!>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민지연민중민주당학생당원은 <트럼프는 미남정상회담에서 한미동맹공고화, 비핵화 등 평화구축에 대한 심도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했지만 대북제재를 강화하며 6.12성명을 철저히 위반하고있다>며 <트럼프는 겉으로는 평화를 말하며 실제로는 대북적대시정책을 강화하는 기만적인 행위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규탄했다.
민중민주당 미국평화원정단은 28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앞에서 <내정간섭중단!>, <미군철거!>, <북미평화협정 즉각체결!>, <대북제재 해제!> <모든전쟁연습전면중단!>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총 794일째 진행했다.
민중민주당노동자위원회는 실업유니온·영세유니온과 함께 광화문정부청사앞에서 <모든실업자매월50만원지급!비정규직철폐! 비리재산환수!> 천막농성과 <모든실업자에게 매월50만원씩 실업수당 지급하라!>, <비정규직을 철폐하라!>, <권력형비리범·친일파재산 환수하라!> 1인시위를 진행했다.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가 소속돼있는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은 <일본군성노예제문제완전해결! 친미분단수구악폐철저청산! 아베정부군국주의부활책동강력규탄! 미일북침전쟁연습즉각중단!> 구호피시를 들고 소녀상옆에서 277일째, 청와대앞에서 124일째 일인시위를 진행했고 소녀상지킴이농성을 1277일째 이어갔다.
*출처: 21세기민족일보
<6.12북미공동성명철저이행! 미군철거!> 정당연설회
<트럼프정부규탄! 자유한국당해체! 미군철거!> 민중민주당 미대사관포위시위
<트럼프정부규탄! 미군철거!> 민중민주당 평택캠프리스앞정당연설회
필리라이브 <우린 너무 몰랐다-해방, 제주 4.3과 여순민중항쟁>제4장 제주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