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F] 미평화단체앤써대표 베커 〈미군철거요구하는 코리아민중에 연대〉 .. 10회코리아국제포럼과 MIF2020에 영상참여

앤써콜리션(ANSWER Coalition)대표이자 미국사회주의와해방을위한당PSL(Party for Socialism and Liberation)의 중앙위원인 브라이언베커가 MIF2020(메이데이국제축전2020)과 제10회코리아국제포럼에 영상을 보냈다.

앤써콜리션은 2001 이라크침공을 반대로 설립된 미국의 전국적인 최대반전대중단체다. 인종차별반대·이주민권리실현·사회적정의를 위해 투쟁하고 이라크와 시리아·리비아·팔레스타인에 연대한다.

또 미백앞관앞에서 1000일넘게 투쟁하는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미국평화원정단의 미백앞관집회시위에도 연대하고 있다.

베커대표는 <최근 메이데이정신과 노동운동이 되살아나고 좌파세력들도 성장하고 있다>고 말한뒤 메이데이유래를 설명했다.

그는 <소득불평등과 지배계급·자본가· 은행들가에 의한 극심한 억압, 침략외교정책의 거부>로 노동운동이 되살아난다고 분석했다.

미국의 평화협정거부는 <코리아민중을 겨냥하는 극단적인 초제국주의와 식민주의의 명백한 예>라며 <미국은 전쟁을 일으키고 다른나라를 지배하며 경제제재와 침략적외교정책을 시행한다>고 규탄했다.

이어 <정전협정으로 공개적인 적대행위는 끝났지만 평화협정으로 대체되진 않았다>며 <남코리아에 주둔한 수만명의 미군은 남코리아민중들의 주권이 제한된것을 보여주는 상징이다. 미국은 코리아에서 떠나고 남코리아민중이 외세의 간섭에서 벗어나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비드19이후 미국의 경제공황에 대해 <지난4주간 노동자2200만명이 실업보험을 신청했다. 1000만~1500만명의 노동자들이 추가로 일자리를 잃었지만 그들은 실업보험을 신청할 자격이 안된다.>라며 <개인보호장비·병상보장이나 팬데믹확산을 막는 대신 중국을 악마로 만드는데 소중한 3개월을 썼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베커대표는 <노동계급의 투쟁으로 사회의 진정한 주인이 된다는 낙관을 가진다>라며 <노동자가 세상을 움직여야한다>고 강조했다.

영상은 올해 코리아국제포럼의 제10회개최를 맞아 창립될 21세기혁명아카데미의 교재중 하나로 활용될 예정이다.

브라이언베커

비디오 플레이어

00:00
14:19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