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친일극우무리들의 테러에 맞서 투쟁한 소녀상지킴이들의 연좌농성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반일행동전현직대표를 비롯해 회원10여명에게 소환장을 발부했다. 10.14 반일행동은 경찰청앞에서 <소녀상지킴이탄압중단!친일친극우<견찰>규탄!>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김병관조선·동아폐간을위한무기한시민실천단장은 <<견찰>은친일매국하는놈들을잡아들일생각은안하고이시대의애국자들인청년학생들에게소환장을보내고있다>고 분노했다. 소녀상지킴이는 <지난달친일친극우무리가욱일기를소녀상뒷편에설치할때<견찰>들은이들을철저히비호·방조했으며욱일기를떼려는소녀상지킴이들의양팔을구속하고급기야목을조르며폭력적으로이격했고,매일같이자행하는극우무리들의욕설과폭언심지어성범죄까지묵인하고있는것이<견찰>>이라며 죄행을 고발했다. 김아영반일행동대표는 <지난한달간소녀상지킴이들을향해경찰의소환장이수차례날아왔다>면서 <결사의각오로민족의자존을사수했을뿐이모든투쟁들로어떠한탄압을받는다고하더라도한치의굴함없이투쟁을이어나갈것>이라 밝혔다.
10.20 반일행동·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검찰청앞에서 <차량돌진특수폭행만행무혐의송치경찰규탄!검찰의강력처벌촉구!>기자회견을 개최했다. 10.14 결의한 실천행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기자회견은 지난 7.14 극우유튜버가 소녀상지킴이들을 향해 <승용차돌진만행>을 저질렀으나 경찰이 <무혐의>처분을 내려 각계각층의 분격을 자아낸 사건에 대해 검찰에 처벌을 촉구했다. 같은날 반일행동·민대위는 경찰청 앞에서 <친일친극우<견찰>규탄!민족반역무리청산!>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친일극우무리와유착해반일운동탄압하는친일친극우<견찰>청산하자>는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 10.30 민대위는 경찰청앞에서 <김창룡해임!<견찰>악폐청산!보안법철폐!>기자회견을 진행하고 기자회견문 <친일친극우망동에앞장선경찰청장김창룡을해임하고경찰악폐청산하라> 를 발표했다.
민중민주당은 10.21 <경찰의날>을 맞아 경찰청앞에서 <<견찰>악폐청산!김창룡해임!>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상훈대표는 <친일친미사대매국정권은지난75년동안미군정청산하경무국창설일을경찰의날로지정하고기념해왔다.제국주의식민통치기관으로서<견찰>110년의역사는제국주의세력과그대리정권에충실한견노릇을해왔던민족반역민중탄압의역사였다.>고 지적했다. 기자회견에서는 대변인실보도 <우리는반드시김창룡을해임시키고<견찰>악폐를끝장낼것이다>를 발표했다. 앞서 10.19 민중민주당은 <반일행동탄압규탄!친일친극우<견찰>청산!60시간비상행동>기자회견을 개최하고 60시간비상행동에 돌입했다. 11.6 경찰청앞에서 반일행동·민대위는 <극우무리불법집회처벌촉구!김창룡해임!>기자회견을 개최했고 기자회견문 <극우무리불법집회옹호하는김창룡을해임하라!>를 발표했다. 민중민주당은 일상적으로 <보수대·정보<견찰>해체!>·<경찰개혁!반역무리청산!>·<<견찰>악폐청산!보안법철폐!>투쟁을 벌이며 계속분투하고있다.
11.18 1786일째 소녀상앞에서 철야농성투쟁을 진행하는 반일행동농성장에 친일반역무리가 난입해 폭력적으로 친일반역적내용의 현수막을 단 자이언트폴반입을 시도했다. 반일행동과 시민들은 이에 항의했으나 경찰은 이들을 비호·방관하고 황당하게도 극우유튜버에게 멱살을 잡힌 반일행동회원을 오히려 <폭행현행범>으로 체포했다. 항의과정에서 경찰폭력에 의해 실신한 한회원은 119응급차에 실려갔으며 의사진단결과 타박상·뇌진탕·경추염좌의 상해를 입었다. 반일행동은 불법체포를 규탄하며 파출소등에 항의방문했다. 11.19 반일행동은 소녀상·청진파출소·검찰청앞에서 <소녀상지킴이불법폭력체포감금규탄!종로서직권남용강력처벌촉구!>기자회견을 진행한 뒤 청진파출소장·종로서경비과장· 종로서장과 극우유튜버김상진을 검찰에 고발했다. 반일행동의 정의로운 투쟁은 어떤 도전과 난관에도 굴함없이 완강하게 전개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