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 항쟁의기관차〉 현시기 세계반제동맹은 중·러없이 이해할수 없다

지세라 니라 Gisela Neira | 칠레공동주의당(프롤레타리아행동)중앙위원

우리당전체와 중앙위원회, 그리고 1서기 에두아르도아르테스를 대리해 나는 이 중요한 국제컨퍼런스의 개최에 진심어린 축하를 보낸다. 또한 참석을 결정한 모든 조직들, 특히 이컨퍼런스를 조직하고 소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나토에서 조직된 국가들에 의한 전쟁도발적인 침략행위가 점점더 많은 국가들로 확대하고있음을 목격하며 이것이 인류를 국제군사분쟁으로 몰아넣을 위협이 되고있는 현시기에 이런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나토는 또한 북쪽으로 확장하며 핀란드와 스웨덴을 나토로 통합시키고있고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로도 진출하고있다. 베네수엘라와 2200km이상의 국경을 공유하는 콜롬비아는 2017 나토의 글로벌파트너중 하나이자 첫번째 라틴아메리카파트너가 됐다. 그리고 2018 칠레의 2단계비나토국가분류체계의 가입신청을 위한 준비가 시작됐다. 지난 10월 나토규정에 따라 남미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훈련중 하나가 칠레북부에서 진행됐다.

민중들은 미·영·프·독·일과 같은 세계의 제국주의국가들(금융자본이 있고, 큰 국제은행들을 통제하며 모든 무역경로를 실질적으로 지배하는 국가들)이 조직돼있으며 인류전체를 역사적선례가 없는 전쟁에 빠뜨리는 대가를 치러서라도 자국의 금융자본이익을 지키려는것밖에 모르는 나토에 반대해 들고일어나야할것이다.

나토에 조직된 미국과 기타국가들의 의도는 분명해보인다. 러시아와 같은 유산의 형태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중국, 쿠바와 같은 구체적인 사회의 형태든, 세계의 모습에서 사회주의의 모든 자취를 없애려는것이다. 특히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쿠바는 사회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미제국주의에 맞선 중대한 투쟁을 계속해왔고 세계의 모범이 돼왔다. (제국주의세력의) 이런 파괴책동은 제국주의로부터 정치적독립을 이루려 분투하는 모든 국가를 겨냥하고있다.

우리는 지금 이순간 누군가는 나토에 찬성하거나 반대한다고 믿는다. 우리는 반드시 대규모반제전선을 형성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전선에는 정치사회조직과 사회주의성격의 국가들뿐만아니라 자발적으로 혹은 역사가 그렇게 하도록 강요했기에 반제투쟁을 벌이고있는 모든 대중적이고 민주적이며 애국적인 성향의 세력들까지 전반적으로 함께 해야한다. (그나라에 지배적인 혹은 조직이 옹호하는 생산양식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우리는 제국주의가 의미하는것과 그것을 물리칠 필요성에 대한 대중의식을 높이고 만약 대규모제국주의전쟁이 불가피해진다면 그것을 국가주권과 사회주의(쟁취)를 위한 투쟁으로 바꿀수 있도록 세계의 각기 다른 나라들에서의 단결된, 끊임없는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싶다.  

우리가 보기에 이국제동맹은 나토공격이 본질적으로 향하는 중국과 러시아 없이는 이해될수 없다. 피델카스트로가 말했듯, <러·중,두나라는제국주의가먼저범죄적인,전멸시키는전쟁을촉발하지않으면인간이생존할수있는새로운세계를이끌도록요청받았다.>

칠레공동주의당(프롤레타리아행동), 중앙위원회와 우리의 1서기 에두아르도아르테스의 이름으로, 나는 이 중요한 국제컨퍼런스의 개최를 거듭 축하하며 우리당이 여기에 명시된 지침을 이행할것을 약속한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