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7 항쟁의기관차〉 미국은 코리아의 통일과 해방의 걸림돌 

데렉 포드 Derek Ford  

미국 사회주의민족해방당

이영상을 촬영한 5.9현재 미국은 수십년만에 처음으로 핵잠수함을 코리아반도에 파견할것을 결정한 상태다. 코리아반도에 핵무기를 끌어들인것은 미국이다. 북코리아는 이에 대항했을뿐이다. 이로인해 사상최대규모의 워게임, 전쟁연습을 하게 됐다. 미국의 정치인들과 언론은 미남군사동맹이 역내에서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이야기하고있다. 하지만 사실과 완전히 다르다. 실제로는 미국이 코리아반도에 독립과 통일, 해방, 평화를 이루는데서 가장 큰 걸림돌이다. 

새로운 시대를 우리는 잘 이해해야한다. 제국주의열강들간의 경쟁의 시대와는 다른 시대에 살고있다. 서로 경쟁하고있기는 하지만 미국은 여전히 제국주의블록을 이끌고있고 다른 블록은 없다. 사회주의블록이나 독립국가들의 블록들이 출현하고있다. 탈달러화가 나타나고있다. 이제 가나도 자국통화로 석유를 구매할수 있게 됐다. 더이상 달러가 기축통화로서의 지위를 유지하지못하고있다.

⋯ 

오늘날 세계는 글로벌자본이 지배하고있고 자본을 수출하지않는 나라는 단 한곳도 없다. 그렇다고 해서 제국주의국가가 되는것은 아니다. 더이상 이런 의미로 제국주의라는 개념을 쓸수 없다. 우리가 그것을 깨닫고 이해하는것이 중요하다. 특히 시진핑주석과 중국공산당의 지도력이 인민들의 생활을 개선하고 보다 명백하게 사회주의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있는만큼 더많은 사람들이 이를 이해하고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지금 벌어지고있는 남코리아에 대한 침략의 강화는 유엔의 주도하에 벌어지는 전세계적인 공격의 일환이다. 항상 그랬지만 현재 동아시아는 일촉즉발의 상황이다. 현재 일본에는 5만명의 미군이 23개 군사기지에 주둔하고있다. 여러분이 현재 있는 코리아반도 남단에는 약3만명의 미군이 주둔하고있다. 미군은 최소15개이상의 군사기지에 주둔하고있고 계속 확대하고있다. 알다시피 미군과 남코리아군은 북코리아땅을 염두에 두고 핵무기를 투하하는 전쟁연습을 하고있다. 이들은 북코리아지도부의 참수를 시뮬레이션하고있다. 그리고 실탄사격훈련도 한다. 이것이 북코리아가 직면해있는 상황이다.

(북남)경계 바로 근처에 주둔하면서 수십년동안 평화협정체결을 거부하고 남코리아를 장악하고있는 미국을 반대해야한다. 미국은 엄밀히 말해 코리아와 여전히 전쟁중이다. 이런점을 고려할때 최근에 있었던 북코리아의 <화성포18>발사는 침략적도발에 대한 대응으로 볼수밖에 없다.

중국이 멕시코와 미국사이에 2만8000명의 병력을 배치한다면 미국이 어떻게 할것인지 상상할수 있겠는가. 뉴욕시나 샌프란시스코에 핵무장잠수함을 중국이 보낸다면 미국이 어떻게 대응할지 상상이 되는가. 이것이 북코리아의 현실이다. 이비유만으로도 북당국이 얼마나 자제력을 발휘하고있는지 입증된다. 흥미롭고 고무적인것은 북의 자제력만이 아니라 정치적성숙도도 입증되고있다는점이다. 아마도 중을 제외하면 북코리아만큼 1980·90년대에 사회주의정권의 붕괴를 깊이있게 이해한 나라는 없을것이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고립되고 악마화된 국가와 그인민들이 저항하면서 발전하고있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