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제프 보쉿트(Jozef Bossyut) | 벨기에공동주의당 정치국원
⋯
벨기에는 새F35전투폭격기를 60억달러에 구매했고 그유지비로 추가60억달러가 더해져 벨기에의 군사예산은 100% 증가했다. 이른바 <방위>라고 하는 군수산업에서 추가적인 비용지출은 주민들의 공공서비스·병원·사회적주택·학교에 대한 사회적요구들을 직접적으로 희생하는것이다.
벨기에는 젤렌스키파쇼정권에 3억1600만유로의 군사원조를, 불가리아에 군대를, 리투아니아·라트비아·에스토니아에 F16전투기와 군대를 지원했다.
벨기에육군참모총장 미셸호프만은 <방어해야만하는잠재적필요성이제기될수있다>며 향후 징병제도입을 주장한다.
벨기에는 나토의 대러공세에만 참여하는게 아니다. 이공격은 주로 벨기에, 에베르의 나토본부나 몽스의 나토유럽중앙사령부에서 조직적으로 이뤄진다.
벨기에는 클라인브로겔기지에 핵무기를 준비해두고있으며 쉐브흐에는 미공군기지가 있다.
EU집행위원 티에리브레튼은 2023말까지 유럽의 기업들이 100만개의 수류탄을 생산할것이며 유럽의 방위산업은 <전시경제>로 바뀔것을 전망했다.
⋯
미국의 전쟁을 중단하라!
민중의 해방을 위해서는 전세계 (800개에 달하는) 미국나토기지와 군사시설, 생물실험실, 첩보시설을 모두 해체해야한다. 모든 제국주의군인을 고국으로 돌려보내야한다. 우리는 나토의 전쟁선전을 작성해 출판하거나 방송하기를 거부해야한다. 우리는 자체의 매체를 통해 민중들에게 제국주의자들의 거짓을 폭로하고 이전쟁에서 그들의 편이 있다는것, 제국주의자들을 물리치는일은 시급한 문제며 고통받는 모든 인류에게 이해관계가 있다는것, 이목표를 위해 활동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싸워야한다는것을 보여줘야한다. 나토군대가 전쟁을 일으킬만큼 난폭하다면 그들을 전장과 후방에서 반드시 패배시켜야한다. 노동자들은 미국의 군대와 대리군에서 싸우는것을 거부해야한다. 우리는 그들의 병력과 (전쟁)수단들을 운송하기를 거부해야한다. 우리는 침략적이고 범죄적인 전쟁기계의 모든 부분을 보이콧하고 방해해야한다.
나토에서 벨기에탈퇴! 벨기에에서 나토추방!
벨기에에서는 미제국주의, 특히 나토를 반대하는 투쟁이 최우선과제이다. 우리나라(벨기에)는 1949 나토의 창설이래 그창립회원국이자 무조건적종속국이었다.
우리는 아래와 같이 요구한다:
– 나토에서 벨기에탈퇴, 벨기에에서 나토추방, 나토해체
– 에베르의 나토본부, 몽스의 SHAPE(나토유럽중앙사령부), 쉐브흐의 미공군기지 폐쇄
– 클라인브로겔에서 핵폭탄철군, 갱신된 B61-12 배치금지
– 군사예산을 GDP의 2%로 늘릴것이 아니라 군비지출을 줄이고 예상최종비용이 150억유로인 F35전투기구매에 대한 정부의 계약을 취소하며 이비용을 공공서비스·병원·학교·사회적주택에 투자할것
– 벨기에영토를 통과하는 미나토군대나 장갑차의 이동금지
– 돈바스와 러시아에 대한 나토의 전쟁에 벨기에참여금지. 불가리아·라트비아·에스토니아·리투아니아의 벨기에군인과 해외임무중인 모든 벨기에군의 귀환
– 라트비아에서 벨기에F16 귀환
– 러시아와 돈바스에 대한 바이든과 젤렌스키의 나토전쟁에 자금, 무기, 훈련된 군대 지원금지
전세계의 모든 민중들과 국제적인 노동계급의 첫번째책임은 미국이 주도하는 제국주의전쟁에 저항하고 미제와 나토를 타도하기 위한 세계적동맹을 구축하는것이다. 이는 모든 국가, 모든 대륙, 즉 전세계에서 이뤄져야한다.
전세계민중들의 단결을 위한 우리의 노력에 모든 사회적운동·정당·국가들이 함께하기를 호소한다. 우리는 미국주도의 제국주의블록에 맞서고 정치적억압·경제적약탈·군사적강압을 통해 대중들에게 불안·빈곤·인권침해를 유발하는 식민지체제를 무너뜨릴수 있는 힘을 가지고있다. 이동맹의 참가자들은 각국에서 광범한 전선체조직을 발전시켜나가고 미국과 나토에 대항하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중적행동을 전개해야한다. 따라서 우리는 공동주의정당으로서 벨기에와 국제평화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반제전선을 구축해 평화운동이 활성화되고 급진화되는데 기여해야한다.
전세계민중들이여 제국주의에 맞서 단결하자!
미국주도신나치나토전쟁광 타도!
레지스탕스의 승리!
양키 고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