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구속! 악폐청산! 맥스썬더중단! 미군철거!> 서울시당기자회견

19일 15시 우리당 서울시당은 <전두환구속! 악폐청산! 맥스썬더중단! 미군철거!>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2180755682153851/

<성명서>

미국은 맥스썬더연습 영구중단하고 모든 미군기지를 철거하라!

11일부터 북침핵전쟁공중연습인 맥스썬더연습이 시작됐다. 사상최대규모로 전개중인 맥스썬더연습에 100여대의 전투기·항공기가 동원됐고 최신스텔스전투기 F-22랩터는 무려 8대가 사상최대규모로 동원됐다. 미국방부는 맥스썬더연습을 두고 <연례적>, <방어적>이라 호도하고 있지만 본질은 <북침선제타격>, <북수뇌부>제거를 목적으로 하는 전쟁연습이다. 초음속비행기와 폭격기로 수분내 평양을 타격할 수 있는 지척에서 벌어지는 맥스썬더연습은 북을 가장 자극하는 도발행위이자 노골적인 전쟁책동이다.

트럼프는 시대착오적이며 어리석은 양면책을 버리고 진정으로 북과 대화에 나서야 한다. 북미간 대결과 외교역사에서 미국의 기만적인 양면책이 단 한번도 성공한 적이 없다는 것을 똑똑히 기억해야 한다. 북은 스스로 비핵화를 약속하고 미국적범죄자3명을 석방하며 풍계리핵실험장폐쇄를 발표하는 등 최대의 성의를 보이고 있다. 트럼프는 입으론 평화를 말하면서 실제는 맥스썬더연습을 전개하고 이란과의 핵협정을 일방적으로 파기했으며 이스라엘을 앞세워 시리아와 팔레스타인에서 학살을 자행하고 있다. 그러하기에 더더욱 맥스썬더연습을 즉각 중단하고 전쟁미치광이 볼턴을 해임하는 조치를 취하지않는다면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기대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남과 북은 전세계의 주목속에 4.27판문점선언을 발표하며 평화, 번영, 통일을 확약했다. 한반도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평화와 통일의 새시대로 진입하고 있는 현재, 여전히 적대적 군사행동을 반복하는 것은 대세에 역행하며 회담을 깨버리자는 폭거다. 한손에 칼을 든 채 다른 손으로 악수를 청하는 기만적 행위로는 절대 화해가 이뤄질 수 없다. 대화상대에게 굴욕을 강요하며 군사적 대결양상을 반복하는 것은 전쟁정세를 조성하는 위험천만한 도발일 뿐이다. 문재인정부는 판문점선언의 잉크가 채 마르기도 전에 손바닥 뒤집듯 약속을 파기하며 트럼프의 전쟁책동에 동조하는 친미사대적 행위를 당장 중단하고 오직 우리민족의 힘을 믿으며 평화와 통일의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민중민주당서울시당 이상훈조직위원장이 현재 2일째 백악관앞 무기한철야단식농성중이다. 민족의 운명이 백척간두에 놓인 지금, 맥스썬더연습으로 인한 전쟁위기를 극복하고 북미평화협정체결과 미군철거를 촉구하기 위해서라면 우리민중민주당은 가능한 모든 실천을 다할 것이다. 전쟁의 화근이자 폭탄의 뇌관인 미군이 이땅에 주둔하는 한 항시적인 전쟁위기는 불가피하다. 우리는 전체민중이 이땅에서 모든 미군기지가 없어지는 그날, 평화와 통일의 새시대를 앞당기기 위하여 힘차게 떨쳐나설 것이라 확신한다.

학살자 전두환을 즉각 구속하고 모든 비리재산 환수하라!
광주학살조종자 미국을 규탄한다!
맥스썬더북침핵항공연습 즉각중단하라!
모든 북침전쟁연습 영구중단하라!
하루빨리 북미평화협정체결하고 미군은 이땅을 떠나라!
미군기지 환수하여 민중복지 실현하자!

2018년 5월19일 서울 용산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서울시당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