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반미투본 <북침전쟁망언트럼프정부규탄!미군철거!> 미대사관앞 집회

반트럼프반미투본은 4일 <북침전쟁망언트럼프정부규탄!미군철거!>집회를 개최했습니다.

<북침전쟁망언트럼프정부규탄!미군철거!> …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 미대사관앞집회·행진

<집회> https://fbwat.ch/16vMMKwusSMBQ7Eh
<행진> https://fbwat.ch/1JiBZVqA1F6rmEI9

[성명]

트럼프정부는 북침전쟁망언 중단하고 전쟁의 화근인 미군 철거하라

트럼프정부의 기만적인 대북적대시책동이 계속되고있다. 미대통령 트럼프는 <그가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6.12북미공동성명을 감히 언급했다. 트럼프는 6.12성명이 체결된 직후 오히려 더 많은 독자적 대북제재를 하며 고립압살책동을 감행하지 않았던가. 한편 미국방장관 에스퍼는 <정치적 합의가 최상의 경로>라고 하면서도 <오늘밤이라도 싸워 이길 준비가 돼있다>며 침략망언을 해댔다. 현재 주일미군에는 미공군정밀정찰기 20여대가 결집해있으며 새해에도 코리아반도상공에 리벳조인트정찰기가 전개하는 등, 미국은 기만적인 양면술책으로 전쟁위기를 더 고조시키고있다.

트럼프정부의 전쟁책동에 호응해 미국내 호전광들도 전쟁을 고취시키고있다. 미상원의원 메넨데즈는 <대북제재체제 재시동걸고 중국을 강력히 관여시켜야>한다며 강력한 대북적대시정책을 주문했다. 특히 호전세력들은 <북을 사거리내에 두는 중거리미사일 배치>, <남·일에서의 지역미사일방어>, <코리아반도 핵무기 재배치>등의 침략망언을 쏟아내고있다. 중거리미사일배치가 어떤 후과를 가져올지 우리는 이미 잘 알고있지 않은가. 미국은 미군주둔비인상·호르무즈해협파병압박과 함께 중거리미사일배치를 강요하며 남을 <반중전선>인 인도·태평양전략에 끌어들이려 하고있다. 남의 군사·정치·경제적 위기가 누구에 의한 것인지는 너무도 자명하다.

중거리미사일·핵무기재배치망언이 나오는 이유는 결국 미군이 남에 주둔해있기때문이다. 북침전쟁연습과 생화학대량살상무기시험도 미군이 없다면 절대 이땅에서 벌어지지 않을 일이다. 천문학적인 액수의 미군유지비분담금과 미국산무기구매압박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트럼프정부는 미군을 앞세워 우리민중을 정치적으로 억압하고 경제적으로 착취하고있지 않은가. 뿐만아니라 하루가 멀다하고 미군범죄가 자행되고 우리강토는 온갖 발암물질범벅이 돼 우리민중의 존엄과 안전이 항시적 위험상태에 있는게 엄연한 현실이다. 미군은 진정 전쟁의 화근, 만악의 근원이며 우리민족의 안전과 미래를 위협하는 최대원흉이다.

6.12북미공동성명을 위반하고 북침전쟁연습을 벌이며 전쟁망언을 해대는 세력은 다름아닌 트럼프정부다. 트럼프정부는 최근에도 미공군폭격기를 코리아반도주변에 전개시켰고 <무력과시옵션>을 사전승인했으며 이른바 <참수작전>인 미남특수전연습까지 감행하며 북침전쟁책동에 광분했다. 미국이 강요하는 <선비핵화>는 <리비아식비핵화>이며 본질상 <북완전파괴>다. 결국 미군철거 없이 민족자주도 조국통일도 없다는 것이 현실적 체험을 통해 또다시 확인된 진실이다. 우리는 온민중을 정의의 반미항쟁에 불러일으켜 미군을 완전철거시키고 기어이 평화·번영·통일의 새시대를 앞당길 것이다.

트럼프정부는 북침전쟁망언망동 즉각 중단하라!
전쟁의화근 만악의근원 미군 당장 철거하라!

2020년 1월4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트럼프반미반전특별위원회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전국세계노총(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