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 항쟁의기관차〉 대격변의 해! 세기적전환의 역사적해!

1.1 민중민주당(민중당)은 미대사관앞에서 2022 새해를 맞아 민족자주·민중민주·조국통일의 기치를 더욱 높이고 항쟁의 기관차로서 우리민족·민중과 함께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밝히면서 <민족자주실현!민중민주쟁취!조국통일완수!>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상훈민중민주당대표는 2022는 우리민족·민중에게 대격변의 격동의 해, 세기적전환의 역사적해가 될것이라며 냉전시기 패권적감상에 젖어 제국주의우두머리노릇을 하려는 미제와 침략과 약탈을 반대하는 반제자주세력간의 대결은 역사의 필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쟁은혁명의또다른이름이다.미국이기어이침략전쟁을벌이겠다면우리는우리민중과함께제국주의침략전쟁을반대해미군철거를외치며전민중적인반미항쟁으로맞설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반미투본(반미투쟁본부)과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미대사관앞에서 <침략군점령군미군철거!파쇼악법보안법철폐!>공동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평화협정운동본부상임대표 이적목사는 <또다시반미투쟁의해가밝았다.우리민족의분단은77년째지속되고있다.이승만부터박정희,전두환,노태우,이명박,박근혜까지이어지는정권들이공격적으로분단을고착시켰다면,김대중,노무현,문재인정권은평화적인척하며분단체제를고착화시키고있다.수구정권이든개혁정권이든미국에사대하며반민족행보를이어간다.우리는역사적으로이들의한계를뚜렷하게봤다.양당체제의권력구조를깨뜨리는것이반미투쟁본부가반드시해야할일>이라면서 <미국은대북고립압살책동을당장중단해야한다.우리는미국의기만책에더이상속지말아야한다.미국이진정우리민족과종전하고평화협정을맺고자한다면북을향한제재책동을즉각중단할것을약속해야한다.>며 <반미투쟁본부는앞으로평화를향해미군철거를향해우리민족의자주를향해싸워나갈것이다.올한해도우리는끝까지싸워서미군이없는자주와평화의세상을반드시만들것>이라고 결의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전국세계노총(준)은 <노동자들의자주적권리는오직민중이주인되는민중민주정권하에서만결정적으로실현될수있다.민중중심의새로운사회는그냥오지않는다.전제는바로이땅에서미군을완전히몰아내고민족의자주성을결정적으로실현하는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어느나라든자기나라의운명을스스로결정할권리를갖고있으며,그무엇보다도우선해서외세를몰아내는투쟁에앞장서야한다>며 <남코리아에서유일하게전평을계승하고있는전국세계노총은노동자들의강력한단결투쟁을기반으로국내의반미반제투쟁세력과함께미군을철거시키고반민족반역무리들을완전히청산할것이며환수복지를실현할민중정권을세우는길에함께할것이다.또세계노총을비롯한전세계반제대중투쟁세력과의연대로전세계에서침략과약탈을일삼는제국주의세력을쓸어버리고세계민중의자주와평화를앞당기는데힘쓸것>이라고 결의를 밝혔다.

매국적남일합의 6년째가 되는 12.28 반일행동은 <매국적인한일합의폐기<약속>문화제>에서 반일행동4기의 출범을 선언했다. 반일행동4기부대표는 <우리는2015매국적인한일합의를폐기할때까지소녀상을지키겠다는다짐과함께소녀상농성투쟁을시작했다>며 <6년이지난지금도우리의다짐은단하나도변하지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전히전쟁범죄를부정하고사죄하지않는일본정부와그에빌붙어민족을팔아넘기는반평화세력이남아있는한우리는이자리를떠나지않고더욱강고하게투쟁할것을결의한다>며 <반일행동은반일행동4기를출범하며그어떤탄압과방해책동에도한치의굴함없이우리민족의자존을지키는투쟁,우리민족의진정한해방을앞당기는투쟁의선봉에서싸워나가겠다>고 결의를 밝혔다. 12.30 반일행동은 일본대사관앞소녀상에서 <매국적한일합의즉각폐기!일군국주의부활책동강력규탄!친일반역무리완전청산!>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기자회견에서 단원들은 올해가 김학순할머니의 최초피해증언이 있은지 30년이 되는 해라며 단결과 투쟁을 호소했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