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4 항쟁의기관차〉 미제의 책동에 맞서 혁명을 지켜낸 베네수엘라의 투쟁

로이 다사 Roy Daza | 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국회의원

우고차베스사령관이 우리를 떠난 고통과 슬픔의 날이 10주기다. 모든 베네수엘라인들에게는 열정이 고양되고 심장이 높뛰는 특별한 순간, 우리 볼리바르인과 차비스타들과 함께해줘서 감사하다. 우리에게 차베스는 현재이자 미래라는것을, 민중이 오늘 착수한 역사적인 프로젝트가 이미 독재를 물리칠수 있었다는것을 전세계에 말로 알리기에는 충분치않다. 우리민중은 이미 제국주의자들과 그하수인들이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을 파괴하기 위해 전개한 계획을 물리칠수 있다는것을 보여줬다. 독립을 수호하고 볼리바르사회주의의 영웅적창조를 입증한 우리의 혁명과정에 일관되게 견지해온 원칙이 특별히 부각되고 강화되는 역사적인 주간이다. 우리는 민중정권이 가능하다는것을 증명했다. 참여민주주의와 주권자민주주의가 우리헌법의 신성한 페이지에 새겨져있고 신자유주의우익동맹과 북미제국주의에 맞선 우리민중의 영광스러운 투쟁현실이 확증한다. 

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은 베네수엘라인들을 대표해 국제우익언론이 우리나라에 대해 퍼뜨린 악의에 신경쓰지않고 여러분이 보여준 연대에 깊이 감사하지않을수 없다. 제국주의의 격렬한 선동과 위협, 이른바 <진실>의 깃발을 들고 우리민중들에게 저지른 가장 심각한 범죄인 경제봉쇄를 여러분들은 각국에서 맹비난하고있다. 불과 이틀전 미<대통령> 조바이든은 우리나라를 이례적이고 비정상적인 위협으로 규정하는 법령이 옳다고 지껄이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국제법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과 유엔헌장을 위반하는 예외적이고 특별한 위협이며 우리나라에 위험하고 범죄적인 결정이므로 우리는 미정부에 이행정결정을 즉시 폐지할것을 요구한다.

군사적단결과 우리국가지도부의 올바른 지도력이 없었다면 2019.2.23 교량전투에서 제국주의를 물리치는것은 불가능했을것이며 2020.5 우리나라의 발전소에서 용병에 의한 쿠데타시도를 물리쳤을때 우리가 가한 패배는 훨씬 작았을것이다. 우리가 제국주의의 우리나라에 대한 용병의 침략시도를 물리치고 우리뒷마당에서 미해병대를 붙잡았을때, 우익과 그들의 제국주의주인들의 계획은 처음부터 실패할 운명이었다. 왜냐하면 아무도 그들(우익)이 자기나라를 침략하는것을 받아들이도록 민중을 설득할수 없는탓에 이계획은 항상 실패할 운명이었다. 가장 중요한 순간에 마두로대통령은 침착하게 인민의 총동원을 내렸고 그지침에 따라 우리는 우리나라를 방어하고 혁명을 지키기 위해 거리로 나갔다. 그시기 전염병이 퍼졌다. 나는 우리가 전염병에서 사람들을 돌볼수 없을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우리는 남미 전체에서 감염자수가 가장 적은 나라였으며 그승리는 베네수엘라인들의 승리로, 마두로대통령의 높은 리더십을 보여줬다. … 남미 전체에서 2019 승리의 이름을 니콜라스마두로모로스라고 불린다. 마두로대통령과 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의 전략적리더십은 국가의 정치적안정과 평화를 달성했으며 우리는 경제와 금융및상업 봉쇄속에서 확고한 경제회복과정을 시작했으며 2019~20 시작된 연대를 기반으로 사회정책을 점차적으로 재확립했다. … 오늘날 세계를 뒤흔들고있는 무력분쟁에 직면해 우리는 평화, 즉 분쟁에 대한 현실적이고 외교적인 해결책과 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안정에 전념하고있음을 분명히 밝히고자 한다. 우리는 또한 라틴아메리카인과 카리브해인들의 통합과 단결에 대한 우리의 확고한 약속과 더불어 21세기초부터 제국주의의 패권이 위협받는 이때 제국주의의 정치적도구에 지나지않는 신파시즘과 극우세력에 맞서 싸워야한다는 우리의 확고한 신념을 밝힌다.

…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