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4 항쟁의기관차〉 카라카스, 반제국주의의 세계수도

보히스 디페흐 Boris Differ | Pole of Communist Revival in France

미제국주의와 그위성국들의 광신적이고 반동적인 무리에 의해 포위된 진정한 요새인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여러분과 함께 이번 세번째국제회의에 참석하게 돼 영광이다. 우리가 세계반제플랫포옴회의를 개최할 장소로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지역의 심장부보다 더 나은곳은 없었을것이다. <우리아메리카>라고 말하고싶다. 그렇다, 독립과 자유를 위해 투쟁하는 존엄한 민중들의 아메리카, 혁명가들, 진보주의자들의 아메리카, 시몬볼리바르, 호세마르티, 피델카스트로와 우고차베스사령관의 아메리카다!

그렇다, 가혹한 착취, 노예, 원주민대량학살을 통해 자본의 시초축적을 이뤘고 오늘날 우리가 싸우고있는 제국주의와 자본주의가 탄생한곳이 바로 이곳, 이대륙이기때문이다. 제국주의는 의심할 여지없이 지구상에서 가장 흉포한 유럽부르주아지가 최초의 식민지체제를 수립함으로써 탄생했으며, 그후유증은 5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돼 민중들의 얼굴에 상처를 남기고있다. 

1959.1.1 젊은 혁명가들이 아바나를 해방하고 서반구 최초의 사회주의혁명을 선포하며 희망의 횃불이 켜진곳이 바로 이대륙이다. 세계반혁명의 거센 물결속에서 우고차베스사령관이 사회주의의 희망과 깃발을 들었던곳도 여기, 볼리바르의 조국인 이곳이다. 또한 최근 몇년동안 세계화된 제국주의에 맞선 가장 어려운 전투가 많이 벌어진곳이며, 용감한 베네수엘라민중이 역겨운 짐승의 모든 공격에 저항해온곳이기도 하다. 카라카스와 베네수엘라민중은 의심할 여지없이 반제국주의의 세계수도로 간주되는 공로와 영예를 얻었다.

미국·나토제국이 키예프파쇼정권과 나토의 신나치와 용병무리들에 맞서 방어전쟁을 펼치고있는 러시아에 대해 끊임없이 군사적확장을 추진하고있는 오늘날, 나토의 제국주의전쟁에 반대하는 세계반제전선을 건설하고 강화하는것이 시급하다. 우리가 알다시피, 나토사무총장 옌스스톨텐베르그도 최근 언론인터뷰에서 주장했듯 나토가 이전쟁의 지능적인 입안자다.

프랑스에서 마크홍정권의 저속한 굴종은 총체적이며, 추악하게도 주인을 만족시키기 위해 올리가르히 젤렌스키의 테러리스트정권에 르끌레르전차를 지원하는데 앞장섰다. 키예프파시스트들에게 전쟁원조와 전폭적지지를 보내고 핀란드와 스웨덴의 가입을 지지하는 2022.11.30의 악명높은 결의안을 국회에서 의결한것에 만족하지못하는 프랑스사이비<공산당>을 포함해 사회제국주의좌파 거의 대부분이 지지하는 입장은 현재 연금을 폐지하고 법적정년을 62세에서 64세로 연장하는 계획에 반대해 대규모집회를 벌이고있는 프랑스민중에 맞서 마크홍을 옹호하고있다.

그렇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상황은 1995이래 최대규모 집회와 파업이 일어나고있고 그어느때보다도 민중이 계속해서 결집하고있으며, 우리 PRCF와 ANC와 기타 우리동지들과 같은 진정한 공동주의투사들까지 완전히 참여하고있는 사회적폭발 직전의 상황임을 명시할 필요가 있다. 이는 두려운게 아니라 바라던거다. 그리고 우리민중의 압도적다수는 키예프정권에 대한 수치스러운 자금조달및무기지원을 전적으로 거부한다. 이러한 재원은 분명 우리의 연금제도와 역사적으로 노동계급의 투쟁을 통해 획득한 다른 사회적성취물로부터 강탈한것이다. 

공동주의자이자 프랑스인이라는것은 국제공동주의운동의 정치적원칙, 혁명적가치, 역사적기억, 식민주의와 제국주의에 맞선 민중들의 투쟁에 충실하다는것을 말하고자 이자리에 섰다. 

제국주의와 전쟁에 대항하는 광범위한 세계전선의 토대를 함께 구축하자!

국제연대 만세!

용감한 베네수엘라민중 만세!

반제국주의와 자유를 위한 민중들의 투쟁 만세!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