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티 브라 Joti Brar
영국CPGB-ML부대표
⋯
유럽에서는 이러한 전쟁이 이미 시작됐다. 플랫포옴동지들은 러시아의 특별군사작전에 대해 러시아민중을 위한 정의롭고 방어적인 전쟁이자 한때 우크라이나소비에트사회주의공화국이었던 돈바스와 다른 저항지역의 반파쇼주민들을 위한 해방전쟁으로 보는 단결된 입장을 갖고있다.
우리는 노동계급운동내에서 <러시아침략>과 <러시아제국주의>라는 내용을 반복하고있는 이들의 제국주의프로파간다에 한마음으로 반대하고있다. 그런 분석은 사람들을 각성시키는게 아니라 전쟁의 배경과 맥락에 대한 민중의 무지에 의존해 부르주아지들의 거짓을 강화하고있다. 그것은 완전히 몰역사적이고 반유물론적이다.
마찬가지로 우리운동내에서 <중국의침략>과 <중국제국주의>에 대해, 혹은 심지어 <북의침략>, <북팽창주의>라는 내용을 반복하는 모든 이들의 똑같은 (식의) 제국주의프로파간다에 한마음으로 반대하고있다.
중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미국이 이끄는 제국주의블록의 표적이 된 이유는 그들이 <제국주의적경쟁관계>나 혹은 심지어 단순히 그들이 사회주의라서가 아니라 자국의 민중과 자원에 대한 제국주의초과착취를 효과적으로 막고있는 정부를 가진 자주적인 국가기때문이다. 우리는 이내용을 이해하고 우리민중만이 아니라 전세계대중에게 이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한다.
⋯
우리는 코리아민중에게 자행된 심각하게 부당한 역사적사건을 기억하지않을수 없다. 코리아민중은 1910~45 일본제국주의점령에 맞서 용맹하게 싸웠던 민중이며 2차세계대전의 승리자로 부상했던 민중이다. 나라의 북측에는 소비에트붉은군대가, 남측에는 미군이 들어왔을때 일제는 조선의 민족해방세력에게 이미 패배한 상태였다.
⋯
동지들, 가속된 속도로 심화되고있는 전쟁책동속에 모든곳의 공동주의자와 반제주의자들은 중국과 북이 하도록 강요된 통일과 자기방어의 전쟁에 대중의 공감과 지지를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가장 강력한 연합을 형성해야한다.
⋯ 동지들, 우리가 단순히 목적 없이 바쁜것은 아니다. 빠르게 발전해가는 전쟁정세와 세계공동주의운동이라고 자칭하는 많은것의 중심에 있는 당의 문제점이 우리의 실천을 추동하는것이다.
우리는 가능한 많은 당들을 우리의 통일된 행동에 끌어당기기 위해 세계 여러지역을 돌아다녀야만 한다. 동시에 우리의 (플랫포옴)설립문과 파리선언을 세계곳곳의 조직들과 노동자들에게 알려야하며 각이한 지역의 구체적조건을 아우르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정세를 반영하기 위해 우리의 견해를 발전시키고 정제해야한다. 우리는 공동의 적에 직면해 서로 운명이 얽힌 사회주의·반제세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만 한다.
우리는 다가오는 전투가 결정적일수 있게 보장하며, 반드시 인류의 제국주의적들이 끝내 패배하고 우리민중이 마침내 진리·사회주의평화·문명을 향해 나아갈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것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