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7.10 백악관인근에서 <민주파괴전쟁책동아시아판나토획책윤석열타도!>집회가 개최됐다. 세계반제플랫포옴·민중민주당·사람사는세상워싱턴지부·윤석열퇴진해외촛불행동·코리아피스나우·앤써코올리션등이 참여했다.
사회자는 <미국이<한국>을압박해미일<한>3각동맹을맺고군사연습을하고있다>고 규탄했다.
앤써코올리션워싱턴DC지부조직자 지네베치는 <미제국주의에호응해윤석열이<아시아판나토>를만들려하고있다>·<다시전쟁으로가는길이며반드시막아야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유니온프롤레타리아 앙헬은 <제국주의가일으킨전쟁은세계전쟁으로되고있고진영이더욱갈라지고있다>·<스페인어를하는사람들을대표해코리아의통일과자주를지지한다>고 말했다.
벨기에공동주의당정치위원 보쉿트는 발언문에서 <나토는1949.4.4에창설돼북유럽도대서양도아닌전세계에대한식민지체제와미제의세계패권을영구히공고히하기위한도구로사용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한국>민중의투쟁은미·나토점령군을<한국>에서추방하기위한투쟁이자하나의독립된자치국가로통일될수있는가능성을현실로만들기위한투쟁>이라고 밝혔다.
미주동포전국협회대표·코리아피스나우대표는 <이자리에나온이유는<한>·미·일군사동맹을통해아시아의평화를무너트리려는이들을막고나라와민주를파탄낸윤석열을탄핵하기위해서>라며 <윤석열타도하고탄핵할때까지이시위를지켜나가며목적을달성할것>이라고 말했다. 민중민주당은 <나토정상회의는전쟁모의판이고림팩은전쟁훈련장>이라고 폭로하며 <우리민중의존엄과생명,우리민족의자주와자존을위해서는가장먼저윤석열을끝장내야한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