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7 항쟁의기관차〉 민중민주당, 프락치공작소굴 정보원을 강력규탄

6.2 1600일 넘게 소녀상옆철야농성을 진행한 희망나비는 <극우유튜버·조선일보는소녀상투쟁을탄압하는아베정부와한목소리를내고있다>고 규탄하며 <친일매국언론조선일보폐간!프락치공작국가정보원해체!>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 5.19 극우유튜버와 5.22 조선일보가 거짓제보를 근거로 희망나비회원들의 활동을 왜곡·폄하하는 가짜뉴스를 퍼뜨리고있다고 반박했다. 특히 희망나비는 조선일보가 제보자로 밝힌 27살 <대학생A>가 정보원(국가정보원)에 포섭된 <프락치> 박00로서 희망나비를 음해할 목적으로 접근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희망나비는 <희망나비에대한음해모략은단순히특정단체흠집내기가아닌국가정보원·조선일보를비롯한민족반역무리들이평화·통일로의대세에겁을먹고마지막발악하듯벌이는시대착오적인마녀사냥>이라고 규탄했다.

6.4 민중민주당은 미대사관앞에서 <프락치공작정당탄압정보원해체!CIA해리스추방!보안법철폐!>기자회견·집회를 열었다. 희망나비에 접근한 국가정보원<프락치> 박00가 민중민주당에 입당한 사실에 대해 <군사파쇼통치하에서나있을법한 전형적인정치공작·정당탄압>이며 <이미확보한증거에근거해고소고발등법적·사회적조치를취하고모든수단과방법을동원한가장강력한투쟁으로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서는 문재인정권에 <모든CIA요원추방하라!>·<프락치공작국가정보원해체하라!>·<희대의파쇼악법국가보안법철폐하라!>를 촉구하며 성명<문재인정권은즉시CIA와해리스를추방하고프락치공작소굴국가정보원을해체하라!>를 낭독했다.

기자회견·집회에서 권오창우리사회연구소이사장은 <윤석열검찰총장은반미투쟁·통일운동의선봉에있는민중민주당을파탄시키기위해공작하고있다>며 총선전 한청년이 다가와 <민중민주당이잘싸우고있다,남북이잘살아야하지않겠는가>고 대화를 시도한것도 공작의 일환으로 보인다고 폭로했다. 이어 <프락치소식에(정보기관이)온갖수작을부리고있다는사실을알았다>며 <민중민주당은광화문에전선을형성해적대세력과투쟁하고있다>·<적대세력이살길은역사의뒤안길로숨는것 뿐>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김경구민중민주당사무총장은 당에 프락치를 심어놓은것이 정당탄압의 명백한 증거라며 박00프락치의 입당서일부를 공개하고 <우리는프락치공작으로당을흠집내려는CIA와정보원그리고배후조종세력과맞서싸울것>·<CIA추방·정보원해체·보안법철폐가이뤄질때까지물러서지않고투쟁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민중민주당은 이날 서울시서초구 정보원앞에서 <프락치공작책임자처벌!>·<정당탄압국가정보원해체!>·<파쇼악법국가보안법철폐!>1인시위를 시작했다.

6.3 민중민주당은 미대사관앞에서 (미제국주의때문에숨쉴수없다)> 시위를 전개했다. 사회자는 <플로이드사건이라불리는지금미국의문제는트럼프정부의인종주의적정책과미국의제국주의적속성에기인한것>이며 <우리는미제국주의를규탄함과동시에경찰의폭력진압으로목숨을잃은고인을추모하기위해이자리에 모였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미국경찰의 살인적인 진압으로 목숨을 잃은 고인을 추모한뒤 구호 <살인적인시위진압트럼프정부규탄한다!>·<전세계민중을학살하는미제국주의규탄한다!>·<미제국주의와트럼프에맞선전세계민중의투쟁을지지한다!>·<전쟁의화근만악의근원미군철거하라!>를 외쳤다. 주남미대사 해리스가 이시위에 대해 지지여부를 떠나 평화시위는 존중돼야한다며 트윗으로 호응해 언론에 화제가 됐다. 반미투본(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은 5.18광주민중항쟁40주년을 맞이해 5.16 미대사관앞에서 <진짜주범미군철거!>를 외치며 시위를 벌였으며 민중민주당은 5.22 광주에서 선전전을, 5.23 구전남도청앞에서 집회를 열었다. 5.22~24 MIF(메이데이국제축전)광주40의 광주노동인권국제영화제가 성과적으로 개최됐다. 민중민주당은 어떤 탄압과 음해에도 불굴의 투쟁을 끊임없이 완강하게 벌여나가고있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