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네그로신공동주의당
쿠바봉쇄부터 우크라이나전, 대만과 코리아에 대한 제국주의적 압박까지 세계도처에 미제침략이 뻗치고있는 이격동의 시대에 우리세계반제세력은 반드시 힘을 모아야한다. 역사는 우리에게 피억압민중이 국제적으로 연대해 여러전선에서 공격한다면 제국주의악에 성공적으로 맞서 싸울수 있다는 교훈을 준다.
반제세력의 승리, 세계노동계급의 승리는 우크라이나의 군사파쇼정권, 남코리아, 대만, 필리핀등지의 매국정부가 모두 미제의 깃발아래 야합해있음을 자각할때만이 쟁취할수 있다. 반제세력도 제국주의세력이 가진 결합력에 도달할때에만 승리할수 있다. 그단결을 위한 우리의 과제는 대중들에게 이사안에 대해 교육하고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가 이끌고있는 반파쇼투쟁이 코 리아, 대만을 비롯한 동아시아의 진보세력이 미국의 군사적개입에 대항해 이끌고있는 투쟁과 같은 성격임을 설명하는 것이다.
제국주의핵심(EU, 나토국가들)내부의 반제진보세력과 전쟁, 제재, 위협의 형태로 직접적인 투쟁이 벌어지고있는 발칸반도, 우크라이나, 코리아와 같은 제국주의주변부의 반제진보세력은 투쟁에서 단결해 자기의 방식으로 행동을 취해야하며 국제무대에서 반제세력의 역할을 하고있는 러시아, 중국, 북의 투쟁을 도와야한다. 제국주의핵심국가내 반제진보세력은 이른바 <치명
적원조>로 불리는, 자국의 예산에서 빼내 우크라이나 군사파쇼정권에 보내는 자금과 미제를 돕기 위해 중동과 태평양으로 파견하는 군대를 막는 세력과 동맹을 맺고 반전활동을 지원하 고있다. 그들의 임무는 미국의 프로파간다기계를 부수고 대만위기, 우크라이나전, 기타투쟁들에 관한 미국의 거짓말을 폭로해 대중이 진실에 눈을 뜨도록 해야한다. 제국주의에게 직접적 으로 위협받는 나라의 반제세력은 우크라이나의 2014<유로마이단>사건동안 집권했던 군사파쇼정권에 맞서 무장했던 돈바스지역의 용감한 반파쇼전사들의 모범을 따라 자국내에서도 이전쟁의 반제세력편에 서는 활동을 벌여야한다.
최근 우리의 적들이 1999 세르비아뿐아니라 몬테네그로에서도 자행됐던 나토범죄를 기린것은 모든 나라 민중들에게 절대 공감을 얻지못하며, 나토제국주의세력이 발칸반도에 대한 지배를 계속 강화한다면 우리민중 역시 미래에 같은 운명을 맞이할수도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킨다. 그러나 1999유고슬라비아와 2014우크라이나와 달리 오늘날의 민중은 혼자가 아니다.
1991소련붕괴후 최근까지 미패권과 제국주의에게 큰 위협이 되는 세력이 없었지만 오늘날 러시아·중국·북과 같은 국가들이 미국의 세계패권에 맞서기 위해 힘을 모아왔고, 그리하여 그들 은 전세계민중의 진보적인 반제투쟁과 연합하고있다. 제국주의가 3차세계대전에 불을 붙인다고 해도 세계노동계급은 그들의 편에 선 강력한 동맹을 갖게 될것이고 결코 홀로 남겨지지 않을것이다. 우리의 주요목표는 세계노동계급이 정확하게 이 사실을 이해하게끔 하는것이며 그들이 제국주의악이 없는 항구적인 평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도록 돕는것이다.
국제연대 만세!
맑스레닌주의 만세!
단결한 민중은 패배하지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