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민중의 해방투쟁을 강력히 지지한다!〉 10월세계반제동시투쟁 청년학생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반미투쟁본부가 주최하는 10월세계반제동시투쟁이 14일 일본대사관앞 소녀상에서 진행됐다. 

반일행동소속 청년학생들은 우리말과 영어로 된 구호피시 <미제국주의전쟁책동 반대! 전세계미군기지철거! 단결한 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를 내세우고 세계반제동시투쟁을 힘차게 진행했다. 

먼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새로운 중동전쟁이 시작됐다. 팔레스타인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압제와 폭력, 학살에 맞서 정의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며 <우리는 팔레스타인민중의 해방투쟁을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미제침략세력은 중동에서 이스라엘시오니즘, 유럽에서 나토, 아시아에서 일본군국주의를 내세워 반제자주세력에 대한 침략책동을 자행하고 있다>며 <윤석열친미파쇼를 앞세워 미국·일본·남코리아의 <아시아판나토>를 조작하고 북침핵전쟁, 나아가 동아시아핵전쟁을 획책하는 미제국주의를 끝장내야 우리민족·민중의 해방을 이뤄낼수 있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미제국주의전쟁책동 중단하라!>, <미일남 아시아판나토 반대한다!>, <동아시아핵전쟁화근 미군 철거하라!>, <미제국주의꼭두각시 윤석열 타도하자!>, <팔레스타인 해방! 팔레스타인 승리!>를 힘차게 외쳤다. 

반일행동회원은 <세계언론을 장악하고 있는 미제는 전쟁을 먼저 시작한 팔레스타인에게 무자비한 악선전을 하고 있지만 우리는 알고 있다>, <그동안 팔레스타인민중을 억압하며 학살에 가까운 만행을 자행해왔다>며 <미제를 비롯한 유럽서방세력은 팔레스타인을 절대적인 악으로 규정하며 이스라엘에 대한 군사적지원을 전폭적으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제침략세력의 손과 발이 되는 일본군국주의의 침략책동이 동아시아에서의 핵전쟁을 도발하고 있다>며 <제국주의세력에 의해 초래되는 전쟁은 세계반제세력의 단결로 끝장낼 것>, <자주와 독립을 위한 투쟁에 정의로운 민중들은 목숨을 바쳐가며 후대를 위한 세계인류를 위한 해방의 역사를 만들어왔다>고 강조했다. 

또다른 회원은 <현재 중동에서 들려오는 총포성은 한반도의 정세와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며 <이스라엘과 싸우는 팔레스타인의 적도, 일본군국주의부활세력과 친일매국윤석열과 싸우는 우리민족의 적도, 전세계의 적은 미제국주의라는 하나의 적으로 연결돼 있다>고 짚었다.

아울러 <전세계에서 전쟁을 촉발시키는 제국주의세력의 숨통을 끊어놓아야 한다>며 <정의로운 우리민족과 전세계 노동자·민중은 일본군국주의와 미제국주의를 타도하고 전세계민중의 해방을 앞당겨 실현할 것>, <우리는 미일제국주의와 맞서싸우는 모든 민중과 함께 연대하며 전세계해방이 이뤄지는 그날까지 함께 싸워 승리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 해방!>을 낭독한 뒤 <인터내셔널가>를 불렀다.

다음은 성명전문이다.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 해방!

미제침략세력이 세계대전을 촉발하고 있다. 8일 팔레스타인무장투쟁세력 하마스의 이스라엘공격에 대해 미국은 이스라엘 전면지원을 공언하고 핵항모 제럴드포드함이 포함된 항모타격단과 F-35, F-15 등 전투기편대를 투입하며 확전을 부추기고 있다. 1980년 광주민중항쟁이 터지자 전두환군사깡패를 지원하겠다며 핵항모를 파견한 미국의 모습이 연상되는 대목이다. 미<대통령> 바이든은 10일 하마스를 <완전한 악>으로 규정, <미국은 이스라엘편>이라며 <유대인들의 민주국가 이스라엘 방어보장>을 확약했다. 미국무장관과 국방장관을 연이어 파견하며 <확전방지>를 떠들었지만 <이스라엘의 군사계획과 목표 등>에 미국의 개입을 노골화함으로써 전쟁의 배후에 미국이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스라엘은 미국의 지지·지원아래 가자지구에 지상군투입을 예정하며 전쟁을 격화시키고 있다.

침략전쟁의 중심에 미제국주의가 있다. 바이든<정부>는 인도·중동·유럽경제회랑(IMEC) 관철을 목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게 <안보조약>, <핵에너지개발>까지 허용하며 이스라엘과 <관계정상화>를 추진해왔다. 이번 중동전쟁은 미국의 <중동데탕트>의 본질이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갈등을 극대화하는 전쟁도발책동이며 결국 바이든의 대선전 치적쌓기에 불과하단 것이 여실히 드러났다. 사우디는 <팔레스타인 지지>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러시아측이 <미국중동정책의 실패>라며 <미국이 팔레스타인의 이익을 무시>한 결과라고 분석한 것은 결코 과하지 않다. 이스라엘시오니즘, 유럽제국주의, 일본군국주의를 앞세워 동시다발적인 침략책동을 자행하는 미제국주의의 침략적 실체를 전세계가 목도하고 있다.

동아시아전의 개시가 임박했다. 미제침략세력은 이스라엘에 핵항모를 전개하며 코리아반도에도 로널드레이건핵항모를 주축으로 한 제5항모강습단을 동원해 북침핵전쟁을 도발하고 있다. 미·일·남은 2016년이후 7년만에 해양차단훈련을, 2017년이후 6년만에 대해적훈련을 재개하며 <아시아판나토>조작에 따른 북침핵전쟁흉계를 실전화하고 있다. 남호전당국은 지난해 <한미안보협의회회의>, 올해 <한미정상회담>, 1차핵협의그룹 등에서 합의한 공약이라면서 대북핵선제타격책동을 정당화하려 했다. 북의 <비핵화>, <완전파괴>를 공공연히 떠들어왔던 미남의 북침동맹강화는 중동전쟁에 이어 <한국전>·대만전의 발발을 촉발하는 최대요인이다.

팔레스타인의 해방과 코리아의 해방은 밀접히 연결돼있다. 팔레스타인이 미국·영국제국주의에 의해 영토를 강탈당하고 미제의 중동패권장악의 희생양이 된 것은 역사적인 사실이다. 세계곳곳에서 팔레스타인해방을 지지하고 미국·이스라엘제국주의세력의 팔레스타인민중학살을 규탄하는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 미제의 점령으로 예속과 분단의 고통속에 민족분열과 전쟁참혹을 겪었던 우리민족에게 팔레스타인해방전쟁은 제국주의타도만이 민족해방의 유일한 출로라는 것을 확인시킨다. <강에서 바다까지> 완전한 해방을 외치는 팔레스타인민중은 전세계 반제자주세력과 함께 머지않아 해방의 날을 맞을 것이다. 세계반제세력의 최후승리는 정의며 필연이다.

2023년 10월 14일 일본대사관앞 소녀상
세계반제플랫포옴 반미투쟁본부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