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두아르도 아르테스(Edoardo Artes) | 칠레공동주의당(AP) 총서기
⋯
나치파시즘·나토·미제국주의에 대한 러시아의 투쟁은 국제공동주의운동성원들사이에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동시에 그운동의 역량을 강화하고 역할을 높이도록 추동한다. 러시아의 투쟁은 민족해방·반제·반파쇼투쟁의 최전선에 있으며 따라서 역사의 올바른 편에 서있기에 그렇다.
우리는 러시아연방과 중화인민공화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란이슬람공화국에 대한 침략이 민족의 자주권과 독립에 대한 민중의 희망을 말살하고 토대를 마련하지못하게 하려는것이며 제국주의적 억압과 지배에 전적으로 굴복시키려는것이라고 본다. 따라서 이나라들은 이러한 제국주의침략을 격퇴해야한다.
⋯
제국주의전쟁, 미제국주의와 나토에 반대하는 전세계 대중과 민중을 정확히 조직·동원하는것이 시급하게 제기됐을때, <영속혁명>의 트로츠키 또는 <초제국주의>의 카우츠키식의 좌파이론으로 위장한 낡고 실패한 기회주의·우파이론을 부활시켰다. 오늘날의 트로츠키주의자들과 카우츠키주의자들은 독창성이 거의 없는 이른바 <제국주의피라미드>에 대해 말하고있다.
⋯ 이 새로운 트로츠키주의자들과 카우츠키주의자들의 창조물은 기회주의전임자들처럼 제국주의전쟁이라는 세계적사건을 맞아 민중을 억누르려는 무력한 시도가 될것이다.
오늘날 세계반제플랫포옴의 국제컨퍼런스와 출판물에서 나오는 견고하고 반드시 필요한 이론적논증과 함께 주요임무중 하나는 대중에게 정당하고 올바른 공동주의입장을 전달하고 제국주의와 세계전쟁에 반대해 대중을 동원하는것이다. 대중들사이에서 대중과 노동자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혼란스럽게 하며 동원력을 약화시켜 제국주의에 유리하게 만드는것을 목표로 하는 해롭고 반혁명적인 억측들은 끝장날것이다. 노동자대중과 민중앞에 <피라미드>기회주의는 해체되고 매장될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