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리소(Ricardo Risso) | 페루공동주의당 정치국원
우리공동주의자들이 사회주의를 위해 반드시 진행·지속해야하는 근본적투쟁중 하나가 사상투쟁이라고 확신한다. 사상투쟁은 3단계로 진행돼야한다. 첫번째는 문화와 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의 사상전으로, 광범한 대중들과 노동계급에 대한 부르주아와 제국주의자들의 이데올로기를 타격하는것이다. 두번째는 자유주의·신보수주의(네오콘)·파시즘·신파시즘·부르주아포퓰리즘등 모든 류의 부르주아이데올로기들에 맞서 투쟁하는것으로, 이는 노동자들의 의식에 대한 논쟁을 벌여 각성하게 하고 인류와 사회주의를 위한 미래의 사상들이 대립하게 하는것으로서 이(사상)투쟁의 중심이 돼야한다. 세번째는 노동운동내에서 벌어지는 사상투쟁으로, 노동계급과 당내에서 NGO들이 미정부대리인들의 자금을 받아 제기하는 사회적대화나 계급화해처럼 기회주의적이고 부르주아적, 소부르주아적인 경향·현상에 맞서 싸우는 투쟁이다.
⋯
페루의 공동주의자들은 세계반제플랫포옴의 3대목표를 동의하고 지지한다. 사상투쟁을 강화해야한다. 우리는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 반대되는 경향·흐름들중에서도 수정주의, 기회주의, 종파주의가 사상투쟁의 대상이라는것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
국제공동주의세력을 강화해야한다. 페루의 공동주의자들은 <세계반제플랫포옴의3대목표>라는 글에서 명시한 내용들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이러한 사명을 가지고 우리는 플랫포옴과 다른 반제국주의적조직들에 함께하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