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중민주당(민중당)은 아펙정상회의 즈음해 서울정부청사앞야외당사를 중심으로 트럼프미대통령방<한>반대·대미협상중단을 촉구하며 정당연설회·논평발표·트럭선회·퇴근선전전·가로막게시의 선전투쟁을 강력히 전개했다. 10.27~29 정부청사앞·미대사관앞·구경주역앞 <날강도전쟁책동트럼프방한반대!>정당연설회11회, 10.30 <매국협상굴욕외교이재명정부규탄!>정당연설회5회, 11.1 미대사관앞 <이재명사인하면죽는다,스스로말했듯탄핵이다>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이기간 당원들은 구호<날강도미국을규탄한다!>·<제2의IMF강요하는대미협상중단하라!>·<통화주권상실하는통화스와프결사반대한다!>·<점령군미군부터철거하라!>·<트럼프는날강도짓중단하고미군부터철거하라!>·<날강도전쟁책동트럼프방한반대한다!>와 <이재명사인하면죽는다,스스로말했듯탄핵이다!>·<단군이래최대규모매국질9500억달러합의규탄한다!>·<최단시간최대규모매국짓이재명규탄한다!>·<단군이래최고매국짓이재명규탄한다!>·<동맹파매판재벌따라희대의매국노짓자행한이재명규탄한다!>를 힘차게 외쳤다.
11.1 한명희전민중민주당대표는 국가부채38조달러, 연1조달러이자를 내며 파산직전에 있는 미국경제는 절대 트럼프의 관세전쟁, 투자강요방식으로 해결할수 없다, 우리경제를 송두리째 망쳐먹고 민중생활을 나락으로 떨어지게 만들것이 뻔한 미국의 날강도적요구를 단호히 거부해야한다, 미국의 경제약탈을 거부하지않고 사대매국협상으로 굴복하는 순간 민심은 이재명정부를 더 이상 지지하지않을것이다라고 경고했다. 민중민주당반미반전특별위원회위원장은 초유의 매국짓이 맞고 전대미문의 매국협상이 맞다, 노동자·민중이 앞으로 감당해야할 몫은 이재명정부의 안중에 없는것인가, 대기업들의 지원을 두둑이 받았으니 이제 살인적행위를 강요하는 대기업들에게 제대로 옳은 목소리를 낼수 있겠는가, 작금의 상황은 지난 8월과 다르지않다, 이재명 사인하면 스스로 말했듯이 반드시 탄핵당할것이라고 예견했다.
11.4 민중민주당노동자위원회는 전국노동자대회를 앞두고 논평<단결투쟁으로매국노를쓸어버리자!>를 발표했다. 11.8 전국세계노총(준)은 논평<윤석열정부든이재명정부든우리노동자의비참한삶은똑같다>를 발표했다. 같은날 민중민주당은 동대문디자인아트플라자앞 <전태일열사정신계승>민주노총전국노동자대회와 여의대로 <완전새로운다시쓰는노동!>한국노총전국노동자대회에서 선전전을 강력히 전개했다. 포스터 <희대의매국협상즉각중단!날강도점령군미국군철거!>2종, <21세기체게바라>2종을 총1000부 부착, 당신문民156호<매국협상중단!날강도미국규탄!점령군미군철거!>를 총7000부 배포했다. 행진때는 가로막 <21세기체게바라(Defense Brigade)>·<¡Viva Maduro, Viva Venezuela!(마두로승리!베네수엘라승리!)>를 펼쳤다. 각대회장소에서 우리말·영어·서어로 된 <21세기체게바라>·<Defense Brigade>이미지피시4종을 들고 선전전을 진행했다.
11.15 서울에서 <21세기체게바라(Defense Brigade)>를 결의하는 노동자들과 청년학생들이 각각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민주노총전국교육공무직본부충남지부조직국장의 사회로 시작한 노동자결의대회에서 민주노총전국사회서비스일반노조사무처장, 한국노총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조직부장, 전국세계노총(준)조합원의 힘찬 결의발언이 이어졌다. 민중민주당노동자위원회위원장이 결의문<반제전선에굳게단결하자!베네수엘라민중정권을수호하자!>를 발표했다. 결의문은 제국주의가 다른나라를 식민지화하고 세계노동자들을 2중3중 착취하는것을 결코 좌시할수 없다, 세계반제전선의 강화는 필연적으로 반제항전과 반제공동행동의 승리를 불러온다고 밝혔다. 청년학생결의대회에서 노동청년과 학생청년이 결의발언을 통해 <21세기체게바라>결성취지를 밝혔다. 이어 결의문<제국주의를타도하자!>에서 우리청년학생에게는 제국주의와 파시즘을 반대하고 민족과 민중의 해방을 위한 전선에 앞장서 투쟁해온 자랑찬 역사가 있다, 지구반대편에서 실시간 벌어지는 미제국주의침략만행은 우리의 운명을 더욱 위태롭게 한다, <21세기체게바라>의 결성은 침략전쟁을 배격하고 진정한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가장 적극적인 활동이라고 피력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