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대위기자회견문] 친일극우무리와 한몸처럼 움직이는 〈견찰〉우두머리 김창룡을 해임하고 〈견찰〉악폐 청산하자!

[민대위기자회견문]

친일극우무리와 한몸처럼 움직이는 <견찰>우두머리 김창룡을 해임하고 <견찰>악폐 청산하자!

<견찰>의 친일극우무리감싸기가 더욱 노골화되고있다. <견찰>의 친일극우무리에 대한 비호·방조는 민중민주세력에 대한 집중적인 탄압으로 드러난다. <견찰>은 일본대사관앞 소녀상을 중심으로 자행되는 친일극우무리의 정치테러와 소녀상지킴이에 대한 불법·폭력·성범죄는 묵인하면서 소녀상지킴이와 시민들의 정의로운 활동은 심각하게 탄압하고있다. 전범기게시를 막은 소녀상지킴이들에 대한 폭력·탄압, 극우유투버의 차량급발진·살인미수행위에 대한 방관, 소녀상지킴이에 대한 친일극우무리의 불법촬영 묵인, 시민에 대한 폭언·폭력 등 <견찰>은 친일친극우적 본색을 유감없이 드러내고있다.

<견찰>은 최근 소녀상지킴이들과 그 활동을 지지하는 시민들에게 황당한 이유를 들며 소환장을 남발했다. 소환장발부의 <원인>이라는 소녀상지킴이들의 연좌시위는 친일극우무리의 정치적, 물리적 테러에 맞서 진행된 지극히 상식적이며 평화적인 시위였다. 온라인문화제·기림일추모전야제가 방역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는 것은 여러 영상기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럼에도 <견찰>은 소녀상지킴이와 시민들에게까지 소환장을 남발하며 반일행동과 시민사이를 분열시키려 교활하게 획책하고있다. 한편 극우유튜버의 폭력·난입에 소녀상지킴이가 <친일매국노>라 규탄했다는 이유로 소녀상지킴이가 모욕죄로 고소당했다. 종로서는 극우유튜버의 황당한 고소이유에 부화뇌동하며 소녀상지킴이를 조사하겠다고 한다. 친일극우무리·<견찰>이 한패일수 밖에 없는 본질적 이유는 <친일매국노>라는 공통성이 있기 때문인가.

친일친미친극우친반역<견찰>의 역사는 현재도 계속되고있다. 최근 미대사관앞에서 평화시위중이던 민중민주당당원을 목을 졸라 강제이격한 <남코리아판플로이드사건>은 <견찰>의 폭력적이며 야만적인 본색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견찰>에 의한 살인적인 폭력현장에서도 친미극우무리들은 카메라를 들이대며 <견찰>폭력을 적극 옹호함으로써 <견찰>과 친미극우무리가 한패임을 확인시켜줬다. 일련의 상황은 군사파쇼권력시기 야수적인 고문·학살을 자행하며 애국민주세력·애국민중을 심각하게 탄압했던 <견찰>에서 한걸음도 나아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시민사회단체들이 <정보경찰폐지>, <민주적 통제강화>, <경찰권력분산>을 일관되게 주장하는 이유다. <견찰>악폐의 청산은 경찰개혁의 필수적 전제이자 가장 중요한 민주주의적 과제다.

극우무리·친극우<견찰>의 불법·망동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견찰>우두머리 김창룡에게 있다. 중앙집권적 단일조직인 <견찰>청에서 <견찰>청장권한은 막강하다. 경찰개혁이 추진된다고 하지만 친일친미극우무리를 비호·방조하는 <견찰>우두머리 김창룡을 당장 해임하지 않고 어떻게 제대로된 경찰개혁이 될 수 있겠는가. 애국민주세력을 학살해온 역사, 민중민주세력을 탄압하고있는 현실은 <견찰>악폐청산의 절박성을 여실히 보여준다. 광화문도처에서 망동하는 극우무리들과 한몸처럼 움직이는 <견찰>을 청산하게 위해 우리는 반드시 김창룡부터 해임시킬 것이다. 우리는 <견찰>악폐와 그 법적, 제도적, 사회적 기반들까지 모두 철저히 청산하고 참된 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0년 10월16일 <견찰>청앞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