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제프보쉿트 평택미군기지앞성명
〈평화·민주·통일!모든미군기지철거!〉 2021.8.5
평화·민주·통일! 모든 미군기지 철거!
내일은 8월6일이다. 1945.8.6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미국이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을 투하해 8만명의 민간인을 학살한 이날을 우리는 기억할것이다. 이로부터 3일뒤 나가사키에서는 7만명의 민간인이 목숨을 잃었다. 이 전례없는 잔학행위와 반인도적범죄는 장기간에 걸친 미국의 공격과 침략 그리고 대량살상무기를 이용한 폭격의 시작이었다.
1949년 미국이 창설한 나토는 현재 30개국이 가입한 지구상 최대·최악의 전쟁광들의 동맹이다. 창설1년후 1950년 미국을 필두로 하는 7개의 나토회원국과 동맹국들은 코리아를 침략해 400만여명의 코리아민족을 학살하는 잔혹한 전쟁을 일으켰다. 미국은 오늘날까지도 진정한 평화협정의 체결을 거부하고있다. 이어 미군은 베트남에서 300만여명을 학살했고 금세기에는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리비아를 침공하고 폭격했다. 최근 조바이든은 2월 시리아, 6월27일 이라크폭격을 감행했다.
미국은 전세계 170여개국이상에 수만명의 병력을 주둔시키고 1000곳의 미군기지에서 전쟁연습과 전쟁을 벌이고있다. 미국납세자들은 전쟁비용으로 매년 1560억달러를 지불하고있으며 이때문에 인간으로서 마땅이 누려야할 복지받을 권리를 박탈당했다.
남코리아에는 83개의 미군기지가 있고 2만3000명의 미군이 주둔하고있다. 이들은 코리아인을 보호하지않는다. 오히려 그반대다. 이기지에 미국은 주요경쟁적국인 중국을 타격할수 있는 장거리미사일을 배치했다. 코리아를 무력충돌시 속수무책으로 당할 첫번째 표적으로 만든것이다. 미군은 지하7층 벙커에 숨을수 있지만 인근 마을의 주민들은 보호받지못한다. 미군은 기지에서 신경가스·열화우라늄·유독성화학물질·방사능오염물질을 비축·투기·누출하고 수질을 오염시키며 기지주변의 주민을 해치고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파괴하고있다. 미군은 코리아법에 따라 처벌받지않는데 코리아인들은 국가보안법에 의해 탄압받고있다. 대구·평택의 미군기지건설로 주민들은 거주지를 옮겨야했고 농민들은 일을 그만둬야했다. 경제는 파탄났다.
남코리아에서 미군기지철거를 요구하는 광범위한 대중운동이 전개되고있다. 세계적으로도 독일 람슈타인, 일본 오키나와, 쿠바 관타나모, 영국령인도양 디에고가르시아, 제주, 사이프러스, 그리스, 세르비아, 체코를 비롯한 많은 나라에서 미군기지의 철거를 요구하는 대규모대중운동이 벌어지고있다.
모든 미군기지 철거하라! 미군은 코리아에서 떠나라! 미남전쟁연습 즉각 중단하라!
미군기지 환수! 국가보안법 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