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민주당신문 民105호 〈부패무능독재호전 윤석열퇴진! 북침핵전쟁연습 미군철거!〉 발행!

부패무능독재호전 윤석열퇴진! 북침핵전쟁연습 미군철거!

시스템의 붕괴, 예견된 참사
윤석열정부에 의해 붕괴된 위기관리시스템은 10.29참사가 예견된 참극임을 보여준다. 3월 대통령실이전과 관련해 김종대 전정의당의원은 청와대지하실이 <국내외 종합적인 위기대응 관리를 할 수 있게 만들어진 굉장히 돈과 노력을 많이 투입한 위기관리센터>라며 이 기능을 이전하기 위해 최소 6개월에서 1년까지 걸린다고 말했다. 당초 <비군사>부문까지 포괄한 위기관리센터의 시스템이 대통령실이전으로 인해 붕괴되며 10.29참사를 막지 못했다는 것은 최근 박지원전국가정보원장이 국가위기관리센터의 작동문제를 지적한 것으로도 확인된다. 오죽하면 유시민전노무현재단이사장이 10.29참사를 엔트로피법칙 즉, 정부무능에 따른 무질서의 증가로 비판했겠는가.

윤석열정부와 국민의힘이 10.29참사의 진실을 은폐하고 책임을 전가하려고 한다. 윤석열정부는 참사를 <사고>로, 희생자를 <사망자>로 공식화하더니 영정과 위패도 없이 분향소를 설치하며 희생자들을 능멸했다. 한편 국민의힘원내수석부대표 송언석은 참사당일 대통령실앞에 있던 시위대가 이태원쪽으로 몰려 인위적으로 참사를 일으켰다는, 유튜브상에 떠도는 악랄한 가짜뉴스를 입에 올리며 참사책임을 감히 시민들에게 들씌우려 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윤석열정부·국민의힘은 참사의 원인이 <112시스템>에 있다며 문재인정부책임, 개인도 무한책임이라며 유족책임, 홍보성방송을 했다며 언론책임이라고 망발하며 인면수심, 후안무치의 극단을 보여주고 있다.

윤석열·김건희의 부정부패 사기조작 무속맹신
윤석열의 <본·부·장(본인·부인·장모)리스크>중 정점에 김건희의 부정부패가 있다. 학력·경력위조, 논문표절 등 사기조작의 대명사 김건희는 도이치모터스주가조작사건의 핵심이자 <전주>다. 그럼에도 처벌은커녕, 조사조차 받고 있지 않다. 검찰이 정리한, 도이치모터스주가조작범죄일람표는 김건희가 특대범죄자임을 객관적으로 보여준다. 김건희가 증권사직원을 통해 직접 주식매수를 주문하며 주가조작에 나선 증거도 녹취록을 통해 이미 공개됐다. 주가조작세력은 김건희의 주식계좌내역을 실시 간 관리했고 이들 사이에는 추가적인 돈거래도 있었다는 정황도 밝혀졌다. 김건희가 17억원가량의 투자금을 1년동안 2회전시켜 무려 10억5000만원가량의 수익을 낸 사실도 드러났다. 그외 영빈관이전·공관선택·사적채용·고가보석로비 등으로 이미 <국정사유화>를 시도하고 있는 김건희에 대한 특검은 하루빨리 단행돼야 한다.

김건희와 윤석열이 무속을 맹신하며 <국격>을 붕괴시키는 행위도 결코 두고볼 수 없다. <천공>이라 불리는 이병철은 10.29참사에 대해 <하늘이 준 엄청난 기회>라고 망발하며 끔찍한 <인신공양설>에 불을 지폈다. 김건희·윤석열은 대통령실이전, 영국여왕장례식불참, 10.29참사합동분양소조문 등 이병철의 <예언>대로 움직였고, 조문때 머리에 <귀신퇴치용>숯칠을 했다. 혹자는 분향소의 영정·위패를 생략한 것도 무속에선 사망한 당사자의 영혼을 찾아오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라고 말한다. 더해 김명신이 <이병철>을 따라 <김건희>로 개명한 것이라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윤석열·김건희가 민의가 아닌 천공을 따라 움직이니, 민심의 격분과 퇴진요구는 극히 당연하다.

부정부패 검찰독재 친미호전 윤석열정부 퇴진
윤석열독재가 우리민중의 기본권을 말살하고 있다. 최근 발생한 <MBC취재진전용기탑승거부>사태는 윤석열독재에 의해 <언론의 자유>와 우리민중의 알권리가 어떻게 유린되는지 보여준다. <대장동사건>의 핵심이 윤석열이라는 것은 대선직전 <김만배녹취록>, 화천대유대주주 김만배의 누나가 윤석열 부친의 집을 매입한 것, <50억클럽>의 박영수와 윤석열간의 밀접한 관계 등 여러정황들을 통해 드러났음에도 윤석열의 수족인 검찰은 이재명민주당대표를 겨냥한 과잉수사로 윤석열의 정적제거와 <대장동사건>의 진실호도에 몰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윤석열정부는 통일애국세력에 공안탄압을 집중 하며 파쇼독재강화에 광분하고 있다.

윤석열정부의 퇴진에 우리민중의 전도가 달려있다. 윤석열정부가 등장한 이래 거의 매일 북침핵전쟁연습이 전개되고 미국의 침략적 핵무력이 <한반도>주변에 출몰하고 있다. 전임정권하에서 남북공동선언들이 체결되며 형성된 평화와 통일의 분위기는 윤석열정부에 의해 완전히 파탄나 전쟁전야로 전변됐다. 민족과 민중의 운명이 백척간두에 서있는데, 윤석열은 사대매국외교와 북침도발책동에 미쳐있다. 부정부패, 검찰독재, 친미호전의 윤석열정부를 끝장내기 위한 우리민중의 투쟁은 정의며 필연이다. 우리민중은 반윤석열민중항쟁에 총궐기해 윤석열정부와 국민의힘을 비롯한 반역무리들을 완 전히 쓸어버리고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10.29참사주범 윤석열 퇴진!
언론장악 기본권말살 윤석열 퇴진!
야당탄압 독재회귀 윤석열 퇴진!
<본·부·장>비리 윤석열 퇴진!

도이치모터스주가조작 김건희 특검!
사기위조 무속맹신 김건희 특검!

부패무능 독재호전 윤석열정부 퇴진!
모략소굴 반역무리 국민의힘 해체!

윤석열 끝장내고 민중민주세상 앞당기자!

윤석열<참사정부>퇴진·김건희특검·북침핵전쟁책동미군철거

진보
– 40만여명 운집한 촛불집회 … <윤석열퇴진-김건희특검> 아우성 (굿모닝충청, 2022.10.22)
– <윤석열민족반역정부퇴진! 북침핵전쟁책동미군철거!> 촛불대행진 민중민주당선전전 (21세기민족일보, 2022.10.22)
– 전쟁을 부르는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하라! (오마이뉴스, 2022.10.28)
– 광주시민사회, <이태원참사, 내각총사퇴·책임자처벌>촉구 (광주인, 2022.11.8)
– <이태원참사는 국가책임, 책임자처벌> 촉구 (통일뉴스, 2022.11.11)
– <중·고생의 힘으로 윤석열퇴진!> … 빗속 거리로 나선 100여명 (세계일보, 2022.11.12)
– <이태원사고책임자처벌촉구>집회 참석한 윤석열퇴진대학생운동본부 (뉴데일리, 2022.11.12)
– <참사책임자 처벌하라> … 광화문에도 용산에도 추모집회 (SBS, 2022.11.12)

개혁
– 박홍근, 야압색에 <김건희특검>맞불 … <떳떳하다면 피할 이유 없어> (뉴시스, 2022.10.21)
– 김건희특검, 시정연설거부 … 격앙된 민주당의 초강수 (한국일보, 2022.10.21)
– 안민석 <<김건희특검><윤퇴진>집회 … 2016년촛불과 흡사> (고발뉴스, 2022.10.24)
– 고민정 <이상민·윤희근거취, 윤대통령이 입장 정해야> (한겨레, 2022.11.2)
– 박지원, <총리이하내각, 대통령실전원사퇴, 책임자는 사법처리해야 … 오세훈은 어디 있나?> (KBS, 2022.11.7)
– 민주당, 이상민해임건의시사·장외투쟁시동 … 투쟁수위고심 (경향신문, 2022.11.14)
– 민주, 이태원참사희생자실명공개 추모공간조성 … 국정조사촉구농성도 (뉴시스, 2022.11.15)

수구
– 권성동 <윤퇴진중고생촛불집회단체, 여가부·서울시서 지원받아> (동아일보, 2022.10.22)
– <촛불 방치땐 횃불 된다> … 윤퇴진집회 때리는 여의트라우마 (중앙일보, 2022.10.23)
– 김기현 <민주당, 탄핵놀음 멈추고 이재명탄핵 제대로 하길> (동아일보, 2022.10.23)
– 한동훈 <<이태원특검>이 진실규명 저해할 수 있다 … 세월호도 5개월 걸려> (경향신문, 2022.11.7)
– 김행 <윤퇴진촛불집회, 민주당배후 밝혀지면 수사해야> (동아일보, 2022.11.7)
– 정진석 <국정조사, 의회주의 볼모로한 이재명살리기 불과> (동아일보, 2022.11.10)
– 권성동 <이태원국정조사요구는 이재명검찰수사 회피용> (강원도민일보, 2022.11.14)

반민5적 윤석열정부·국민의힘·친윤반민경찰·반역언론·미군

1. 윤석열정부
– <친윤>조수진 <윤퇴진집회 나간 분들, 상식 가진 국민?>, 촛불에 <기름>붓나 (뉴스프리존, 2022.10.20)
– 친윤석열계, <주호영때리기> … <이상민 왜 못지켜주나> <의원들이 부글부글하더라> (경향 신문, 2022.11.10)
– 윤대통령 <툭툭> 유임시그널이었나 … 더 선명해진 이상민의 <입> (시사저널, 2022.11.14) – 여, <이태원참사국조불가> … 친윤단일대오결집 (메트로신문, 2022.11.15)
– 국정조사불가재확인 … <친윤단일대오>로 돌아간 국민의힘 (노컷뉴스, 2022.11.15)

2. 국민의힘
– <윤석열퇴진> 터져나온 추모집회 … 국힘, 일제히 <정치선동> (한겨레, 2022.11.6)
– 이태원 참사에 <윤석열퇴진>? … 여 <촛불패륜, 촛불영업> (머니투데이, 2022.11.6)
– 국힘, 이태원참사에 촛불집회탓 … <민주당이 사과하라>궤변 (한겨레, 2022.11.7)
– 국힘, 중고생 <윤석열퇴진> 촛불집회단체에 <국가 좀먹는 사회악> (부산일보, 2022.11.15)
– 국힘, 야국정조사 서명운동에 … <길거리선동> <이재명방탄운동> (뉴시스, 2022.11.15)

3. 친윤반민(친윤석열반민중)경찰
– 이태원파출소대기 <마약단속>형사들, 참사22분뒤에야 투입 (한겨레, 2022.11.6)
– 참사당일경찰기동대 … 이태원은 <0명>, 대구동성로는 <20명> 사전배치 (뉴스타파, 2022.11.11)
– <이태원참사>우려보고서 삭제의혹 경찰간부, 소환 앞두고 사망 (프레시안, 2022.11.11)
– 윤희근청장 <이태원참사, 현장경찰사기저하 없도록> (동아일보, 2022.11.14)
– 이태원참사에 무력했던 자치경찰 … <손발없는 반쪽짜리> (YTN, 2022.11.15)

4. 반역언론
– <현장분위기 전해주시죠> 참사당일 <스케치>로 바빴던 언론 (미디어오늘, 2022.11.3)
– 윤정권 6개월 … 언론 <대통령실 인적 쇄신하라> (미디어오늘, 2022.11.9)
– 동아일보 <이태원참사, 경찰수사만 믿지말고 시스템 들여다봐야> (미디어오늘, 2022.11.10)
– 세월호와 이태원, 반복된 참사보도삽질 (미디어오늘, 2022.11.12)
– 조중동고객만족도1위기업에 <사기당했다> (미디어오늘, 2022.11.15)

5. 미군
– 주한미대사 <전술핵배치 무책임하고 위험> (프레시안, 2022.10.18)
– <전략자산상시배치?> … 미 <주한미군주둔이 한국방위약속> (문화일보, 2022.10.19)
– 스캐퍼로티 등 전주한미군사령관3명 <한미동맹 강력한 지지자 … 더 노력할것> (조선일보, 2022.10.29)
– 한미연합사 평택이전완료기념식 … 주한미군평택시대본격개막 (뉴시스, 2022.11.15)
– 미전략폭격기B-1B 주일미군기지전개 … <20분내 북폭가능> (조선일보, 2022.11.15)


<참사정부>에 더이상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맡길 수 없다

1. 윤석열<참사정부>의 인명경시에 짐승도 낯을 붉힐 지경이다. 행정안전부 장관 이상민의 <경찰을 미리 배치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망발을 시작으로 국무총리 한덕수는 이번 참사를 통역사고·미프로야 구월드시리즈에 비유했을 뿐만아니라 압사위험을 두고 <임박한 위험이 아니다>라는 천인공노할 망언으로 민심을 격분시키고 있다. 윤석열정부의 2인자라 불리는 법무부장관 한동훈은 <검수완박개정으로 검찰이 대형참사와 관련해 직접 수사를 개시할 수 있는 부분이 빠졌다>며 황당하게 전 임정권과 민주당에 화살을 돌리는 식으로 이번 참사를 정략적으로 악용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국민의힘의원 정진석은 <이태원사고보다 검수완박법 개정>이 우선이라는 황당한 망언을 덧붙이고 있다.

2. 윤석열<참사정부>의 추악한 책임회피는 이들이 인간의 탈을 쓴 야수무리들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무리들중에서 가장 야비한 자는 단연 윤석열이다. 윤석열은 겉으로는 <국가애도기간>을 발표해놓곤 참사현장에선 <이렇게 좁은 장소에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죽었단 말이냐>, <뇌진탕 아니냐>는 식의 참사와 압사를 부정하는, 듣는 귀를 의심하게 하는 망언들을 내뱉었다. 윤석열정부는 <10.29참사>를 <이태원사건>으로, 피해자들을 <사망자>로 공식화하며 이번 참사에 대한 책임을 끝내 회피하고 있다. 한 편 참사당일 윤석열의 출퇴근 경호경찰인력에 700명이 투입된데 반해 이태원현장에는 사복경찰을 포함해137명이 투입됐으며, 투입된 다수의 사복경찰들은 윤석열·한동훈의 <치적쌓기>용 마약단속에 돌려졌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참사의 책임자만이 아니라 원인제공자도 윤석열정부라는 의미다.

3. 이번 참사를 정략적으로 악용하는 윤석열파쇼정부에 대한 우리민중의 퇴진촉구는 지극히 당연하다. 최근 윤석열파쇼정부가 우리민중의 눈·귀를 가리고 입을 틀어막기 위한 파쇼적 술책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이 내부문건유출을 통해 폭로됐다. <대통령출퇴근에 투입되어 밤낮 야근까지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경찰인력이 700명>, <이 모든 원인은 용산국방부대통령 실로 집중된 경호인력탓>이라는 남영희민주연구원부원장의 발언과 1994년 성수대교사건 당시 전대통령 김영삼은 대국민담화 를 통해 사과를 했고 당시 서울시장은 문책성으로 경질됐다며 윤석열에게 어떤 책임을 지겠냐고 물은 고민정민주당의원의 요구는 극히 최저선이다. 인면수심의 윤석열정부에게 더이상 우리민중의 생명과 안전을 맡길 수 없다. 우리민중은 윤석열 퇴진투쟁에 총분기해 윤석열·국민의힘을 완전히 청산하고 참된 민주주의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2년 11월5일 서울시청광장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

민중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정부에 있다

1. 결코 일어나선 안될 비통한 참사가 발생했다. 10월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핼러윈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이 좁은 골목에서 대거 쓰러지며 300여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다. 11월1일기준 사망자수는 156명이며 부상자수는 151명이다. 한편 참사의 책임소재와 관련해 윤석열정부가 책임을 방기하는 태도를 보이며 민심을 자극하고 있다. 30일 대통령 윤석열은 <사고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국정최우선순위를 사고수습과 후속조치에 두겠다>며 <대국민담화>를 발표한 후 방문한 참사현장에서 마치 검찰이 현장검증을 나온 것처럼 행세해 참사에 대한 책임의식이 부재하다는 것을 드러냈다. 민중안전을 책임지는 정부부처수장인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은 <경찰과 소방인력을 미리 배치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었던 문제는 아니>었다고 궤변을 늘어 놓으며 책임회피에 급급했다. 이같은 윤석열정부의 저급한 현실인식과 무책임성에 여야를 막론하고 비난을 쏟아내고 있으며 애통해하던 민심은 폭발직전의 활화산처럼 격분하고 있다.

2. 10.29참사는 천재지변이 아니라 인재다. OECD가입국중 <국력>부문에서 6위를 차지한 남코리아의 수도중심에서 전쟁이 나거나 건물이 무너진 것도 아닌, 사람들이 넘어져 압사당한 대형참사가 벌어졌다. 그 근본원인은 윤석열정부가 제대로 대비하지 않은데 있다. 행정부처는 핼러윈행사에 10만인파가 모일 것을 사전에 예측했음에도 경찰을 겨우 137명 배치했다. 이중 기동대는 1명도 없었고 현장경찰들은 안전관리나 질서유지를 전문으로 해온 인력이 아닌 수사·교통·여성청소년업무를 담당하던 직원들이었다. 이같은 사실은 이상민의 <당일 경찰배치에 문제가 없었다>는 말이 거짓임을 보여준다. 일각에선 코비드19의 완화로 인해 인파가 갑자기 모여서 발생한 것이라고 하지만 이것도 그렇지 않다. 2017년 핼러윈행사는 20 만명이 모였음에도 철저한 안전통제속에서 원만하게 진행됐다. 뿐만아니라 사고발생 몇시간전 비슷한 상황에서 한 여성이 주도적으로 상황을 통솔해 질서있게 사람들이 움직인 영상이 SNS에 공개됐다. 이는 참사가 발생한 골목에 현장을 통솔할 경찰 1~2명만 배치됐어도 참사는 방지됐을 것을 보여준다. 주최가 없는 행사는 정부책임이 없다고도 주장하지만 이 또한 거짓이다. 재난안전법 66조2항 지역축제개최시 안전관리규정에 따르면 중앙행정기관장이나 지방자치단체장이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필 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일련의 상황은 이번사건의 책임이 윤석열정부에 있다는 것을 확증한다.

3. 민중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정부에게 있다. 그렇게 하라고 민중이 준 권력이다. <대통령출퇴근길에 투입돼 밤낮 야근까지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경찰인력이 700명, 마약 및 성범죄 단속에 혈안이 돼 투입된 경찰 200명, 모두 용산경찰서 관할 인력>이라며 이번 참사의 원인제공자로 윤석열정부를 지목한 남영희민주연구원부원장의 말은 사실 상식적이다. 이를 두고 <정략>이라고 공격하는 윤석열정부와 국민의힘이야말로 지극히 정략적이다. 윤석열정부가 이번 참사에 대한 책임을 스 스로 통감하며 유족들에게 진정어린 사죄와 철저한 배상을 하는 것은 최소한의 책무고 도리다. 한편 이번참사의 주원인을 주말에 있었던 각종 집회들에 돌리고 <국가애도기간>이라는 이유로 민중의 진실규명요구와 정부책임발언을 억압하려는 망동이 이미 시작됐다. 10.29참사를 민중탄압의 계기로, 정략적으로 악용하려는 망동은 당장 중단돼야 한다. 근본적으로는 국가적 차원에서 안전규제를 강화해 10.29참사를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민중은 이명박정부의 노후선박선령제한완화와 박근혜<정부>의 선박안전점검완화가 결국 세월호참사를 불러왔다는 것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윤석열정부하에서의 각종 안전규제완화가 매우 우려되는 이유다. 정부의 정책은 오직 민중의 생존과 발전만을 위해 실행돼야 한다. 참사는 절대로 더이상 반복되지 말아야 한다.

2022년 11월2일 정부청사앞 민중민주당(민중당) 대변인실

 

윤석열퇴진, 오직 이 한길이다

윤석열정부의 4대특징은 부패·무능·독재·호전이다. 윤석열 무리는 <본·부·장(본인·부인·장모)>비리라는 말처럼 태생자체가 부패다. 이런 무리들이 권력에 집착하는 근본이유는 재물에 대한 탐욕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이명박무리다. 윤석열·김건희무리와 이명박무리가 잘 통해 하나가 된 배경도 다른데 있지 않다. 당연히 이명박무리의 <4자방>비리처럼 큰 건을 노릴 것이다. 부패사건과 부패징후를 절대로 놓치지 말고 김건희특검처럼 철저히 추궁하고 강력히 추진해야 하는 이유다.

10.29참사를 통해 윤정부의 무능이 전면에 드러났다. 보수정권은 언제나 인명을 경시해왔으나 이번처럼 수도한복판에서의 압사라는 전대미문의 재앙은 있어본 적이 없다. 여러이유가 있지만 공안정국을 노린 마약수사에 몰두한 문제와 국가위기관리시스템이 잘 갖춰진 청와대를 버리고 <용와대>로 이전한 문제는 결코 용납할 일이 아니다. 정부를 맡았는데 시스템을 모른다? 심지어 무속인의 말을 신봉한다? 윤석열 과 김건희의 언행에서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것은 모두 무속인에게서 나왔다는 주장이 괜히 나오는게 아니다. 윤석열 머리위에 김건희가 있고 김건희 머리위에 천공이 있다는 말도 마찬가지다. 이러니 나라꼴이 엉망일 수밖에 없다. 우리는 유권자에 의해 선출되지 않은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의해 세월호참사까지 일어났던 가슴아픈 역사를 잊지 말아야 한다. 그때도 지금처럼 <이게 나라냐>는 분노의 외침이 터져 나왔다. 윤정부의 무능은 구조적이기에 10.29참사와 같은 인재(人災)는 임기내내 수없이 반복될 것이다.

부패하고 무능한 권력과 민주주의는 상극이다. 상식적인 의미에서 독재는 군사독재와 민간독재로 나뉘는데 1987년 6월항쟁이후 군사독재가 불가능해지자, 그 변종으로 김영삼·이명박·박근혜·윤석열의 민간독재가 등장해 이땅에 겨우 자라나기 시작한 민주주의의 싹을 짓밟고 있다. 특히 윤석열은 예의 그 출신답게 집권초기부터 검찰독재의 칼날을 휘두르며 정치망나니칼춤을 추고 있다. 윤석열무리의 국민의힘이 군사독재의 유산을 고스란히 계승하고 있고, 지난 100년동안 기득권을 누려온 친일파와 친미파의 소굴인 만큼, 윤석열무리가 계속 집권하게 되면 이 주위에 별의별 독재잔당·부패무리·반역세력들이 다 모여 마지막 발악하듯이 미쳐날뛰게 될 것이다. 오늘 벌어지고 있는 야당당수에 대한 정치탄압이나 진보민주세력에 대한 공안탄압은 그저 전주곡·서막에 불과할뿐이다. 더욱이 세계정세가 심히 소란스럽고 <한반도>에 심각한 전운까지 감돌고 있지 않은가.

동유럽에서 우크라이나전이 진행되고 있고 동아시아에서 대만전과 <한국전>이 임박했다는 것은 뉴스에까지 나온 팩트다. 최근에도 <비질런트스톰> 북침핵전쟁연습이 살벌하게 벌어졌다. 개량형 B61-12 전술핵탄을 탑재할 수 있는 스텔스핵전폭기 F-35가 대거 출동하고 악명 높은 <죽음의 백조> B-1B 2대까지 <한반도>상공을 날았다. 이런 군사적 긴장은 올해 내내, 특히 하반기에 매일같이 있었다. 그러니 북이 대응해 500대 비행기를 출격시키고 하루에 29발의 미사일을 발사하며 그중 2발의 순항미사일이 울산앞바다까지 날아갔다고 하는 것이 전혀 놀랍지 않다. 평화지향·통일지향의 문재인정권이 이뤄놓은 실낱같은 희망은 <역대급> 호전정부, 윤석열정부가 출범한지 불과 반년도 안돼 완전히 사라졌다. 이명박정부·박근혜정부의 경험에서 알 수 있듯이, 윤석열정부에 뭔가를 기대한다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이 없다. 윤석열패거리는 전쟁을 도발하고도 남을 무리들이다. 하루빨리 윤석열무리를 권좌에서 끌어내려 철저히 심판해야 한다. 윤석열퇴진, 오직 이 한길이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