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신문<民> 33호 _ 전쟁연습반대! 평화협정체결!

<1면> 전쟁은 재앙중의 재앙 전쟁은 무조건 막아야 한다. 전쟁은 재앙중의 재앙이고 비극중의 비극이다. 이미 우리는 전쟁의 참혹상을 충분히 경험했다. 500만명이 죽었고 온강토가 불탔다. 그 절망의 끝에서 겨우 여기까지 왔는데 또다시 잿더미로 만들고 수천만명을 죽일 전쟁을 어떻게 좌시하겠는가. 오늘 을지프리덤가디언이란 긴이름의 북침핵전쟁연습이 이땅에서 시작됐다. 우리민족만이 아니라 동북아를 넘어 지구촌을 심히 불안하게 만드는 도발적인 전쟁연습이다. 북의 지도부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신문<民> 32호 _ 전쟁반대! 외세배격! 민족공조! 자주통일!

<1면> 조국광복은 미완성 8.15는 미완이다. 조국의 분단으로 조국의 광복은 완성되지 못했다. 2차대전이후 왜 우리나라가 분단돼야 하는가. 아시아의 독일은 조선이 아니라 일본이다. 전범국이자 패전국에 분단으로 그 책임을 물으려면 일본이어야 했다. 조선은 프랑스처럼 레지스탕스가 무장투쟁을 전개한 피해국이자 승전국이다. 우리민족의 분단은 내부의 이념이나 모순 때문이 아니다. 전적으로 외세가 이땅에 들어와 제멋대로 남과 북을 갈라놓으며 생긴 문제다. 2차대전이후 자행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