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7.7 미워싱턴DC에서 <나토의팽창과반러전쟁>을 주제로 콜로키움이 개최됐다. 세션1은 러시아연방공동주의당모스크바지역1비서 타티아나데시아토바(Tatiana Desiatova)의 영상으로 시작됐다. 데시아토바는 <우리는모두서방제국주의가어떻게세계를확장해나가고있는지목격하고있다>·<그들의지시에복종하지않는국가들에는제재전쟁을촉발시킴으로써세계를대량학살의심연으로몰아가고있다>고 규탄했다.
우크라이나 보로트바 알렉세이알부(Alexay Albu)는 글에서 <2022.2.24우크라이나를비무장화하고탈나치화하기위한특수군사작전이시작됐다>·<2014~24우크라이나의극우세력이저지른수만건의범죄가해결됐다>고 밝혔다.
벨기에공동주의당정치국원 요제프보쉿트(Jozef Bossuyt)는 글을 통해 <5.10~15세계반제플랫포옴대표단이루간스크공화국을방문했다>·<우크라이나군대가폭격,민간인학살,학교·병원·아파트등의파괴와같은수준의잔인한대량학살을자행하고있음을확인했다>고 폭로했다.
미국ACP국제비서(전PCUSA국제비서) 크리스토퍼헬랄리(Christopher Helalil)는 발표에서 <나토의가장큰적은나치가아니라언제나소련이었다>·<지금그들은러시아가너무크고다양한민족이있으며동유럽지역,중앙아시아,시베리아지역,카프카스의민중들도자결권이있어야한다며러시아의해체를말하지만팔레스타인민중들의자결권은찾지않는다>며 서방의 위선이라고 지적했다.
스페인유니온프로레타리아대표 미겔앙헬(Miguel Angel)은 <유럽부르주아지내에서금융올리가르히는미국의경제·통화·정치·군사적힘에크게의존하고있다>·<반면산업·농업분야의중산층부르주아지들은어려움을겪는다.그결과다수의임금노동자의고용상황과생활조건이악화되고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우리는주권을위해다른민주주의요구와함께들고투쟁함으로써제국주의타도와사회주의승리에기여할수있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