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17 광주5.18민주광장에서 세계반제플랫포옴·반미투쟁본부·민중민주당(민중당)이 <광주반파쇼반제항쟁정신계승!내란무리청산!미군철거!>5월세계반제동시투쟁을 주최했다. 이적반미투쟁본부상임대표는 조선반도의 불안정과 군사적긴장의 모든 원인을 조선의 책임으로 전가하는것은 미국의 대북적대정책이다, 미국의 대북적대정책을 추종하며 정권의 위기에 직면하면 조선의 위협을 빌미로 전쟁도발과 군사쿠데타까지 불사하는것이 이땅 극우파시스트들의 모습이라고 성토했다. 더해 윤석열괴수는 모든것이 조선때문이며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한 고심이었다는 괴발언을 토해냈다, 이땅의 내란수괴의 씨앗은 미제의 텃밭에서 나온것이다, 우리는 이제 미제의 텃밭을 갈아엎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무호반파쇼민중행동상임대표는 엊그제 주<한>미군사령관 제이비어브런슨은 <<대한민국>은중국과일본사이에있는고정적인항공모함과같다>고 했다, 만약 미등 서방국가를 위한 전쟁이 일어난다면 최전선의 전투기지, 항공모함<미사일밥>이라고 하는 1공격대상은 <대한민국>영토다, 미제의 축출 없이 이땅의 평화란 없다고 성토했다. 조봉훈광주전남민족자주평화통일중앙회의의장은 살인마 전두환일당의 뒤에는 전쟁광, 인류평화의 파괴범, 인류의 공적 미국이 있었다, 1980 5월광주항쟁이 살인마전두환쿠데타에 대한 저항, 민주화운동이었다면 2025 오늘날의 투쟁은 미국축출, 미제축출의 투쟁으로 돼야한다고 호소했다. 한명희민중민주당조직위원장은 미제침략세력과 친미주구 내란·파쇼·반동무리들을 완전히 청산하고 이땅의 자주와 평화,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열어나가는것은 전세계적으로 국제주의의 기치아래 반제국주의투쟁을 힘차게 벌여나가는 길과 다른 길이 아니다, 민중민주당은 광주민중의 투쟁정신을 계승해 21세기광주민중항쟁인 반파쇼반제항쟁으로 민중이 모든것의 주인이 되는 새로운 사회를 앞당겨 실현할것이라고 결의했다.
다음날 세계반제플랫포옴·반미투쟁본부·민중민주당은 망월동묘역에서 참배하고 <광주민중항쟁계승!내란종식!민중민주실현!>집회를 진행했다. 민중민주당광주시당위원장은 45년전 오늘, 미제국주의는 전두환군사파쇼무리를 앞세워 이땅의 자주와 평화를 이룩하려는 광주민중들을 학살했다, 미제국주의는 오늘날 또다시 친미파쇼무리를 앞세워 동유럽에서 시작된 3차세계대전을 서아시아를 거쳐 동아시아·서태평양으로 확대하려 발악하고있다, 제국주의야말로 자주와 평화, 민주를 염원하는 전세계민중의 공동의 적이다, 우리는 반파쇼반제정신이며 민중민주정신인 광주민중항쟁정신을 계승하여 내란파쇼반동무리를 청산하고 내란배후 미제침략군을 몰아내며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앞당길것이다, 나아가 세계반제자주세력과 굳세게 연대해 미국을 위시한 제국주의침략세력을 분쇄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실현하는데 온힘을 다할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5.24 민중민주당·반미투쟁본부·반파쇼민중행동·전국세계노총(준)은 미대사관앞에서 <내란수괴구속!내란정당해체!내전책동분쇄!>반파쇼반제집회를 전개했다. 민중민주당인천시당위원장은 내란수괴 윤석열을 당장 구속해야한다, 내란내각이 여전히 국정을 좌지우지하고, 해체됐어야할 내란정당이 온갖 불법을 불사하며 선거를 통해 재기해보겠다 망상하고있는것은 내란수괴 윤석열이 활개치고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또한 내란·파쇼·반동무리의 배후에 제국주의미국이 있어서라고 분개했다. 이어 쿠데타세력의 준동이 제국주의호전세력의 책략과 일치한다는것은 윤석열집권전 20년간 전개된 횟수와 맞먹는 미<한>합동전쟁연습이 작년 한해에만 134회 실시됐고 내란이 진압되지않고있는 불안정한 정치상황에서도 미군핵전략이 동원된 미<한>·미일<한>합동군사연습등 대조선침략연습이 쉴새없이 벌어진것을 통해 드러난다고 지적했다. 집회뒤 참가자들은 미에 베네수엘라제재중단을 촉구하는 베네수엘라연대투쟁을 이어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