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 항쟁의기관차〉 방위여단으로 〈한국〉과 베네수엘라는 하나다

세계는 전쟁중이다. 우크라이나전은 여전히 계속되고있고, 서아시아(중동)전도 휴전이 됐다지만 일시적이고 부분적이다. 우크라이나전과 관련된 어떤 <평화합의>가 있다해도 서아시아전수준을 넘어서지못할것이다. 이2개전장에서 제국주의는 본격적인 전쟁을 위한 약간의 시간을 필요로 할뿐이다. 동아시아전장에서의 군사적긴장도 마찬가지다. 일본군국주의의 망령이 다카이치의 도발로 되살아나고있다.

트럼프는 분명 제국주의진영에 있으며 호전세력도 아니지만 반전세력도 아니다. 가급적전쟁을 피하려고할뿐이지 필요하면 당연히 전쟁을 벌이거나 그전쟁에 끼어들수 있다. 제국주의세력에게 전쟁은 정치·경제적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언제든 사용할수 있는 수단이다. 그증거중 하나가 트럼프정부가 지금 벌이고있는 베네수엘라에 대한 군사적공세다. 제국주의미국정부는 핵항모를 동원한후 지상전을 공언하고 유조선을 나포하며 <제2의카리브해 위기>를 조성하고있다.

베네수엘라의 군대와 민중은 반제정권·민중정권인 마두로정권을 중심으로 단결해 결사항전·전민항전을 준비하고있다. 20만군대·20만경찰과 800만민병대는 미제국주의로 하여금 전면전·지상전이 지옥이 될것임을 강력히 경고하고있다. 러시아는 베네수엘라와의 군사적협력이 가지는 전략적의의를 주목하며 첨단무기와 특수부대를 배치했고, 중국과 심지어 브라질도 첨단군함을 보냈다. 국제주의세력은 현정세에서 베네수엘라와의 국제연대를 최우선과제로 삼고있다.

방위여단은 정치적국제여단이다. 자국에서 주로 정치·선전·조직적활동을 전개하지만 <여단>이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유사시 그실천적역할이 높아질수 있다. 세계반제플랫포옴의 중심인 민중민주당은 방위여단조직에서도 선도적역할을 수행하고있다. 민중민주당은 2025.11.23 역사적인 2차당대표자회를 개최하고 방위여단조직을 결의했다. 또 전당대표가 방위여단 <21세기체게바라>의 단장으로 추대됐다. 오늘 베네수엘라가 <한국>이고 <한국>이 베네수엘라다. 미제국주의는 <한국>민중과 베네수엘라민중의 공동의 적이다.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