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메드 디아라 Mohamed Diarra
말리 민주주의와자주를위한아프리카연대
지난 수십년간 세계는 판매시장을 확대하고 보급로를 확보하며 저개발국들의 광물및전략자산, 경제및사회를 통제하며 종속시키기 위한 열강들의 무자비한 경쟁으로 특징지어지는 세계자본주의시스템의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다.
식민주의및제국주의지배하에 우리 민주주의와자주를위한아프리카연대(African Solidarity for Democracy and Independence)는 민중이 스스로 조직화해 역사적주도권을 되찾고 비판적성찰의 토대를 세울수 있도록 하는 싸움을 20년 넘게 해왔다. 이성찰의 목적은 10년 넘게 우리민족의 존재를 위협한 신식민주의지배와 테러리즘을 끝장내는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반제플랫포옴형성을 목표로 10.14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회의에 참석하는것을 환영하는 이유다.
우리당은 1955 반둥회의의 역사적인 운동의 일환으로 있는 세계평화운동이자 반제운동의 구성원이다. 이회의는 지금까지 지배당했던 국가들의 권리에 대한 인식에 기초해 새로운 세계시스템을 재건할 열망을 표현해왔다. 이발전권은 당시 세계화의 토대를 구성하고 다극체제를 성사시키는데 적용됐으며 질적으로 새로워진 상황에 어쩔수 없이 적응하느라 책략을 쓸 여유가 없었던 제국주의도 이에 따라야했다.
…
반둥회의는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사이의 가교역할을 했다. …
반둥회의이후 아프리카와 아시아는 1957 아프리카·아시아인민연대기구(OSPAA)를 만들었고 이는 쿠바로 시작해 모든 카리브해국가들이 가입하면서 라틴아메리카로 확장됐다. 1966.1 아바나에서 3대륙창립컨퍼런스가 이렇게 열렸다. …
국제정세가 극도로 심각한 오늘날, 우리는 10.14 파리컨퍼런스에서 이 역사적인 행진을 회복해야한다. …
우리당은 반제플랫포옴의 실현과 그정치적강령이행을 위한 근본적조건을 만드는데 전념할것을 약속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