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몰리나 Ricardo Molina | 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중앙위원
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으로부터 남코리아의 영웅적민중, 특히 광주의 영웅적민중에게 형제적인사를 보낸다. 우리는 남코리아 민중민주당의 3차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전세계 민중의 귀감이 되며 역사에 남을 불굴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
볼리바르와 차베스의 나라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마두로모로스대통령과 디오스다도카벨로론돈베네수엘라통합사회당1부대표의 감동적인 인사를 전한다.
베네수엘라는 우리민중이 민주적방식으로 선거에서 승리하고 우고차베스프리아스를 공화국의 대통령으로 당선시켰던 1999 이후 미제국주의의 포위아래 있어왔음을 얘기해야겠다. 그때부터 침략은 끊임없이 고조됐다.
세계의 올리가르히는 모든 언론을 동원해 거짓말을 퍼뜨리고 영구적인 증오를 선동하며, 우리의 진실을 포위하고 우리혁명의 전진을 세상으로부터 숨기고있다.
최소10차례의 쿠데타기도가 실패했다. 2002.4 첫번째기도는 헌법상대통령을 몰아내는데 성공했지만 조직된 민중과 우리군대의 민군동맹이 48시간안에 차베스대통령을 복직시킴으로써 무산됐다.
혁명에 의해 이룩된 민중에 복무하는 우리석유산업은 2004 완전히 마비되기전까지 교활한 공격의 영원한 표적이었다.
2013 우리지도자 우고차베스의 암살은 매우 공격적인 암세포를 접종해 죽음에 이르게 하는 최첨단공격수법에 의해 이뤄졌다.
민간부문에 장악된 식량생산산업이 마비돼 우리민중이 기아와 절망에 빠지게 됐다.
국가전력시스템에 대한 여러차례의 사보타주는 2019 정점을 찍었으며 당시 주요수력발전소를 공격해 국가의 80%가 전기와 통신이 끊기고 6일 넘게 이동이 제한됐다.
미국과 일부유럽국가의 정부는 960개이상의 일방적이고 강압적인 조치를 통해 우리나라의 원료·기술·식품·기계수입을 막고, 우리나라의 자금을 훔쳐 국제은행에 맡기고, 우리의 해외산업을 강탈하고 석유수출을 금지시킴으로써 2015부터 우리민중에게 비인간적인 결과를 초래했다.
이모든것들에 더불어 우리는 미제국주의가 벌이는 여러형태의 전쟁에 저항하고있다. 우리 대통령이자 지도자인 니콜라스마두로는 23년간 이 모든 침략에 저항해왔고 앞으로도 승리할때까지 계속 저항할 준비가 돼있는 베네수엘라민중을 올바르게 이끌고있다.
우리는 겸허히, 겸손하게, 낮은 자세로 코리아민족을 비롯한 전세계 투쟁하는 민중들에게 고무받으며 승리의 신심을 가지고 우리의 국가적인 사회주의프로젝트인 <조국계획>을 공들여 발전시켜나가고있다.
우리를 단결시키는 모든 역사적과업은 우리가 마침내 제국의 굴레에서 우리민중을 해방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함께 모이고 서로를 알아가고 서로에게서 배워야한다는것을 보여준다.
이해방투쟁에서 산화한 모든 영령들을 위해, 앞으로 평화롭고 공평하며 행복하게 살 자격이 있는 모든 생명들을 위해,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영원한 싸움을 계속할것이다.
남코리아 민중민주당 만세!
전세계 민중해방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