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전쟁망언규탄! 북침핵전쟁연습중단!〉 기자회견 진행

5일 11시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는 <트럼프전쟁망언규탄! 북침핵전쟁연습중단!> 기자회견 진행했습니다.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는 트럼프정부의 북침핵전쟁도발과 한반도전쟁위협을 규탄했습니다.

페북라이브
기자회견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2124694744426612/
행진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2124706104425476/

<기자회견문>
전쟁미치광이 트럼프는 전쟁망언과 북침핵전쟁도발을 당장 중단하라!

올해도 전쟁미치광이 트럼프가 호전적 망발을 쏟아내고 있다. 새해벽두부터 트럼프는 며 세계를 또다시 경악시켰다. 몇달전에도 는 광기어린 망언을 서슴없이 퍼부었던 트럼프다. 이 망발제조기 트럼프가 유엔역사상 유례없는 극언으로 한반도전쟁위기를 극단화시켰던 사실을 세계가 기억하고 있다. 그 트럼프는 최근 연두교서에서 북에 을 가해야 한다는 전쟁망언을 이어가며 반북호전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입만 열면 니 이니 니 극단적 망발을 거리낌 없이 내뱉던 트럼프는 새해가 돼서도 조금도 바뀌지않았다.

문제의 심각성은 트럼프의 전쟁망언이 단순한 망발에 그치지 않고 위험천만한 북침핵전쟁연습으로 구체화되고 있다는 데 있다. 트럼프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남북관계가 풀리고 평화와 통일의 분위기가 무르익어가자 칼빈슨호 등 무려 3개의 핵항모강습단을 한꺼번에 한반도로 결집시키며 살벌한 핵전쟁위기를 급고조시키고 있다. 또 지난 1월 전략폭격기와 스텔스상륙함 등을 한반도에 배치해 실전전쟁연습까지 벌였고 도발적인 특수부대까지 올림픽기간에 맞춰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괌에는 언제든지 실전투입이 가능한 전략폭격기 B-2 3대와 전략폭격기 B-52 6대가 배치돼있다. 이는 트럼프가 벌이는 북침핵전쟁도발책동이 극히 위험한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입증해주고 있다.

트럼프의 전쟁망발과 북침핵전쟁연습의 근본바탕에는 반북호전정책이 깔려있다. 트럼프는 당선인시절부터 핵무기보유량증가를 역설한 중증 핵전쟁광이다. 지난 2일 트럼프는 에서 과 핵무기의 선제사용까지 언급하며 전쟁광증을 드러냈다. 얼마전 주한미대사의 낙마를 계기로 밝혀진 대북선제타격계획 의 논란확산도 우연한 일이 아니다. 트럼프가 전세계 민중들로부터 라 불리며 전쟁미치광이로 취급받는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

억압이 있으면 저항이 뒤따르는 법, 트럼트와 미국의 반북호전정책과 북침핵전쟁도발은 결국 우리민족의 폭풍같은 반미항전을 불러 그들에게 있어본 적이 없는 치명적 타격을 가할 것이다. 우리는 외세의 침략에 온 겨레가 하나로 굳게 뭉쳐 불굴의 저항을 벌여 최후승리를 이룩해온 자랑찬 역사를 계승해 오늘 빛나게 구현할 것이다. 우리는 온 겨레가 한사람같이 반트럼프반미투쟁, 구국투쟁에 떨쳐나서 자주와 평화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을 확신한다.

2018년 2월5일 서울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청년레지스탕스, 해외반미원정당, 민중민주당반트럼프반미반전특위)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