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항쟁의기관차〉 아프리카와 모든 억압받는 민중과의 연대를 표명한다 

아나 마르텔(Anna Martel) | 공동주의자조직(KO) 독일 

… (1904부터) 1908까지 최대 9만5000명의 헤레로족과 나마족이 현재 나미비아에서 독일식민지개척자들에 의해 살해당했다. … 오늘날에도 나미비아토지의 70%를 소유하고있다. 독일이 식민지에서 저지른 범죄는 훗날 히틀러파시즘시대의 범죄의 청사진이 됐다. 이러한 역겨운 범죄를 되돌아보면 억압받는자들이 억압자에 맞서 결단력 있고 용기 있게 저항하는 모습도 볼수 있다. 

… 독일제국주의는 히틀러파시즘의 수립과 함께 2차세계대전으로 이어지는 또다른 확장을 시도했다. … 독일이 파시즘으로부터 해방된지 79년이 지난 지금, 독일제국주의는 다시 러시아와의 전쟁에 탱크를 파견할뿐만아니라 팔레스타인인학살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있다. 

… 독일의 반유대주의역사는 팔레스타인을 대변하는 모든 목소리를 침묵시키는데 이용되고있으며 독일은 작년에 무기수출을 10배나 늘린 정착민식민지이스라엘의 가장 열렬한 지지자중 하나다. 

… 형법이 강화되고 팔레스타인연대와 반나토운동을 탄압하기 위해 더욱 반민주적이고 가혹한 조치들이 도입되고있다. … 동시에 국가적으로, 유럽차원으로 무기산업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있다. 2022 독일집권층은 군비지출을 늘리기 위한 1000억달러의 특별예산을 통과시켰다.

… 역사적으로 미제국주의의 정치와 경제에 대한 의존도가 명백하게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독일제국주의가 과거의 힘을 되찾기 위한 노력을 충분히 진지하게 받아들이지않고 미국의 속국으로만 분류하는것에 대해 경고한다. 

… 1년전 사헬동맹이 결성된것은 아프리카대륙의 경제적주권과 통합, 발칸화반대투쟁에 있어 중요한 진전이다. 

… 우리는 21세기 다양한 형태의 제국주의에 맞서 용기 있게 일어서는 아프리카와 모든 억압받는 민중과의 연대를 표명한다.

… 75년전 건국된 독일민주공화국이 수행한 민족해방투쟁에 대한 국제적연대의 중요한 활동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프롤레타리아국제주의원칙에 따라 행동한 동독은 팔레스타인에 군사적지원과 인정을 제공했고 모잠비크와 앙골라 같은 나라에서 온 학생들을 현재의 지배층처럼 밀렵하지않고 훈련시켰다. … 제국주의에 맞서 싸우는 민족해방운동, 반자본주의투쟁, 사회주의국가들의 이해관계의 단결은 동독의 구체적이고 지도적인 정치프로그램이었다. 

… 우리는 오늘날 우리의 투쟁에서 영감을 얻고, 사회주의시대의 국제연대에 대한 기억을 생생하게 간직하며, 이러한 의미에서 제국주의와 싸우고 궁극적으로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새로운 국제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자.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