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항쟁의기관차〉 현시대제국주의에 대한 볼셰비키의 가르침

미겔 앙겔(Miguel Ángel) | 유니온프롤레타리아 스페인

우리는 1960년대 공동주의운동이 해체된 이후 1990년대 소련과 유럽사회주의의 붕괴에 이르기까지 겪은 신뢰와 권위의 위기를 극복해야한다. 패권주의적미디어가 사회의식에 미치는 유독한 영향력에도 대응해야한다. 그리고 언제나 그랬듯이, 우리가 가장 먼저 맞서야할 적은 반제국주의대열에 분열을 일으키는 세력이다. 

세계반제플랫포옴은 이적에 맞서 싸워왔으며, 가장 위험한 세력은 KKE(그리스공산당)의 지도부다. ⋯ KKE의 <제국주의피라미드론>은 레닌주의적인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들은 레닌의 전체맥락에서 분리된 한문장을 기계적으로 현재의 순간에 가져옴으로써 레닌을 위조하고있다.

제국주의진영의 주요목표는 제국주의를 강화하고 새로운 제국주의전쟁을 준비하며 사회주의와 민주주의에 맞서 싸우고 모든곳에서 친파시스트, 반동적·반민주적정권과 운동을 지원하는것이다. 

제국주의에 맞서 승리한 볼셰비키가 우리에게 물려준 노선이다. 

1) 제국주의자들사이에 갈등이 일어나기를 기다리지말고 제국주의자들과 싸운다.
2) 이러한 갈등이 나타나기 시작하자마자 제국주의진영을 약화시키기 위해 이러한 갈등을 이용한다.
3) 가능한한 그들의 군사적충격을 흡수하고 지상에서 그들을 물리친다.
4) 그들에 대항해 최소한의 프로그램에 기초해 대중의 힘을 최대로 단결한다. 
5) 제국주의자들의 패배로 이어지는 전쟁과정에서 사회주의를 위한 혁명운동을 발전시킨다.

제국주의는 물러가라!
모든 나라의 프롤레타리아들과 억압받는 민중들이여, 단결하자!

- Advertisement -
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